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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위험 마세라티, 북미서 5만대 리콜 2017-02-09 10:00:30
등 5만 여대를 리콜한다. 8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및 주요 외신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7년에 생산된 콰트로포르테, 기블리, 르반떼 등 3개 차종 3만9,381대에서 1열 좌석에서 합선에 따른 화재 가능성이 발견됐다. 또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 2개 차종 1만879대도 연료 누유로 화재 가능성이...
택시에 '태블릿PC형 블랙박스'…국내 벤처,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 2017-02-06 16:01:21
단위로 기록되는 장치다.국토교통부는 2013년 개정된 도로교통안전법에 따라 택시와 같은 사업용 차량의 대형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dtg 장착을 의무화했다. dtg는 뺑소니 등의 범죄 해결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하지만 기존 dtg의 문제도 많았다. 택시 회사들은 운행 기록을 sd카드 또는 usb와 같은 저장장치를 이용...
현대차 엔진결함 신고했다 해임…"권익위, 복직 조치해야" 2017-02-02 17:12:34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국토교통부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신고하고 언론에도 제보했다. 현대자동차는 제보 사실이 알려진 이후 지난해 11월 회사 영업비밀을 유출하는 등 사내 보안규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김씨를 해임 처분했다. 그러나 참여연대는 공익신고자의 신고 내용에 직무상 비밀이 포함됐더라도 비밀...
테슬라 '모델S' 충돌테스트 '최고안전' 등급 못받았다…왜? 2017-02-02 14:42:03
미 연방정부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충돌 실험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새 테스트에서는 최고동급 요건을 만족시키지 못했다.5가지 충돌 검사 중 스몰오버랩 정면충돌 테스트에서 운전석 마네킹의 머리가 핸들에 부딪혀 '허용' 등급을 받았다고 nyt는 전했다.스몰오버랩 테스트는 시속 40마일(약...
[전기차 사볼까] '출격 임박' 테슬라, 보조금 없이도 매력 있을까 2017-02-02 06:20:02
트럭과 충돌해 숨지면서 논란이 됐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조사 결과 안전결함이 발견되지 않아 테슬라가 책임을 면했지만 NHTSA는 자동차 제작사들이 부분 자율주행 기능의 한계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테슬라는 오토파일럿에 대해 국내 홈페이지에서 "사람 운전자보다 실질적으...
'자율차 연구' 네이버랩스, 카쉐어링업 진출 모색 2017-01-30 19:45:38
네이버랩스가 내놓은 자율주행차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의 자율주행 기술 기준인 0∼5단계에서 3단계에 해당한다. 국내외에서 개발되는 자율주행차 중 최상위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단 자율주행차 기반의 카쉐어링을 하려면 이보다 수준이 훨씬 높은 5단계의 자율주행차가 필요하다. 5단계는 인간의 개입·조작이 전혀 필...
[단독] 교통혁신 꿈꾸는 네이버, '자율주행 공유차' 속도낸다 2017-01-30 18:46:10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다.자율주행차 기술력은 주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분류 기준(0~5등급)을 사용한다. 구체적으로 △유인 운전(0등급) △일부 기능 자동화(1등급) △운전자가 운전대 및 페달을 놓고 운행 가능(2등급) △운전자가 긴급 상황에서만 개입(3등급) △완전 자율주행(4등급) △사람과 동일한 수준의 종...
트럼프는 미국산 쏘나타를 미국차로 여길까? 2017-01-30 14:01:01
미국차'를 구별하는 기준인 셈이다. 30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집계한 보고서를 보면 미국산 부품 비율이 가장 높은 현대차[005380]는 싼타페 스포츠(51%)로 최종 조립국가와 엔진·변속기 원산지 모두 미국이다. 쏘나타(46%)는 싼타페와 함께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만들지만 한국산 부품 비율(53%)이 더...
[단독]"전방 1㎞에 사고 발생"…'최첨단 스마트 도로' 서울~세종도로 2017-01-22 05:03:01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설정한 자율주행 기술 레벨 중 3단계에 해당하는 수준까지 자율주행 시스템이 구축된다. 레벨 3단계는 돌발상황이 생겼을 때만 운전자가 개입하는 자율주행 수준이다. 이를 위해 서울~세종고속도로는 50㎝ 크기의 공간을 구분하는 정밀도(度)로 도로의...
자율주행차 인명보호 딜레마…'운전자 vs 보행자' 우선순위는? 2017-01-22 05:00:02
프로젝트를 이끄는 이경수 교수(기계공학)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의 자율주행 0∼5단계 분류를 보면 완벽한 자율주행차는 5단계에 해당한다"며 "현재 국내외에선 이보다 못한 3단계의 자율주행차를 2020년께 상용화하는 것이 목표라, 5단계로 가려면 최소 2030년은 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3단계 자율주행차는 자동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