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채널 '핫질', 노라조의 '동네가게 헌정CM송' 첫 뮤비 공개 2015-06-19 11:05:03
프로젝트는 동네 가게를 살리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으로, 광고 구걸 후 피자와 맥주페스티벌 등의 광고를 따낸 노라조와 핫질이 함께 하는 재능기부 캠페인이다. 광고 구걸에 이어 유쾌한 cm송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매 회 색다른 시도를 통해 진화하는 노라조의 행보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팬들의 사랑을 좋은...
배달의민족, 서울 전역 옥외광고로 소상공인 지원 2015-06-11 12:45:11
광고 캠페인은 배달의민족 브랜드를 광고하는 동시에 이름난 동네 배달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석촌동에는 `OO치킨`이라는 배달맛집이 있어서 석촌동 주민들을 부러워하는 내용이 담긴다. 이는 지난 3월 배달의민족이 공개한 전국 배달맛집을 소개하는 `신의배달` 광고의 오프라인 버전이기도 하다. 이번...
이수형 대표 "퍼플프렌즈, YDM그룹 아니었다면 빠른 성장 못했을 것" 2015-06-11 09:18:00
뿐만 아니라 지난 3월에는 검색 광고 및 바이럴 마케팅 전문 대행사 도담커뮤니케이션까지 인수했다. 이로써 퍼플프렌즈는 게임을 통해 모바일 시장의 영역을 크게 확장시켰고, 검색/바이럴 마케팅 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이수형 대표는 "그 동안 퍼플프렌즈의 영역은 커머스 쪽에 집중돼 있었는데, 앱뱅과 도담 두 회사가...
왕지원, BC카드 모델 발탁…사랑스러운 여인 변신 2015-06-03 21:00:05
새 프로모션 광고 모델로 발탁, ‘부자 되세요, 홈쇼핑 카드’ 얼굴로 활약하며 소비자들에게 쇼핑 편의 확대를 알릴 예정이다. 이번 광고는 홈쇼핑을 애용하는 여성들의 시선을 그대로 화면으로 옮겨 눈길을 끌었다. 왕지원은 정보 및 패션, 문화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여성을 대변하며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포커스] 음식·영화 포스터·패션·광고…거세지는 복고바람 2015-05-29 19:44:41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어릴적 엄마 손 잡고 동네 시장에 따라가 사먹던 추억의 간식’이라는 컨셉으로 복고풍 간식 ‘그때 그 도나쓰’를 판매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추억을 선사한다는 취지를 살리기 위해 도나쓰 제품은 종이 봉투에 담아 포장했다.전자제품에도 복고 열기가 불어 구형 아이폰을...
[K-스타트업 비정상회담⑦] '나스닥 신화' 쓴 캐나다 10대 소년…'스타트업 허브' 찾아 한국으로 2015-05-24 08:44:04
이용자는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조합해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그래픽을 조합해 파워포인트(ppt) 문서를 작성하는 것과 비슷하다. 간편한 방식으로 10~15분이면 5분 분량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광고 제작사에 의뢰하면 평균 300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반면 쉐이커미디어를 이용하면 ...
[주니어 테샛- 중학생을 위한 페이지] 밴드왜건 효과 2015-05-15 17:44:22
모델로 쓰는 것은 밴드왜건 효과를 노린 것입니다. 스타를 섭외해 광고를 만들면 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뜻 지갑을 열기 때문입니다. ‘친구따라 강남간다’밴드왜건 효과는 많은 사람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향으로 자기도 쏠려 따라가게 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친구따라 강남간다’ ‘남...
[LGERI 경영노트] 온·오프라인 연결하는 'O2O', 혁신의 가능성 열려 있다 2015-05-15 07:00:21
받거나 서비스와 함께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o2o 플랫폼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고객 가치는 무엇일까.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소규모로 이뤄지던 비즈니스들은 대부분 지역적으로 파편화된 시장에서 독과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o2o 플랫폼을 통해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주문 및...
떡볶이창업 떡뽀이, 낮은 객단가 잡고 매출 반등 2015-05-14 13:49:48
동네상권에 입점한 매장들의 경우 저녁 시간 때 테이크아웃 손님들의 비중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이에 일부 가맹점주들은 영업시간 연장을 검토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떡볶이체인점은 낮은 객단가라는 현실적 문제를 극복하는 것이 사업 안정성의 전제 조건"이라며 "떡뽀이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보다 낮은 비용의...
배달의민족, TV광고 짜장면의 외출 공개 `박장대소` 2015-05-08 10:25:59
광고를 본 많은 분이 배달의민족으로 동네에 숨어 있던 짜장면 맛집을 찾게 될 것"이라며 "이번 광고는 재미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자영업자의 매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8일 오후 5시부터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선 공개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