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굴 껍데기 활용해 친환경 수처리제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 ‘블루랩스’ 2024-04-30 17:46:29
인연이 되었던 해외 바이어 또는 해외 파트너사와 지금까지도 연락선을 유지하며 제품 개발과 수요에 대한 정보를 서로 주고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2월부터는 KOTRA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전문적인 멘토링과 각종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받고 있어 더 활발한 판로 개척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 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4개국 운영 '경기비즈니스센터' 역대 최고 수출 달성 2024-04-30 14:15:59
배터리 관련 산업 정보와 유망 바이어 명단을 확보하면서 10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GBC LA의 성과는 작년 동기 대비 309% 증가한 1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 GBC 방콕은 다양한 수출 품목의 지원을 통해 실적이 대폭 증가했다. 그 중 하나로 H사(안성시)는 GBC의 소개로 전문 기계 수입 유통사인 G사와...
파트라, 中 광저우 국제 가구박람회(CIFF) 참가…신제품 선보여 2024-04-30 10:09:33
또한 박람회 부스를 찾은 40개국 이상의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상욱 파트라 부사장은 “국제 가구 박람회 참가를 통해 세계 가구 트렌드를 파악하고 세계 각국의 바이어를 직접 만나며 해외 시장을 개척해왔다”며 “이번 CIFF참가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파트라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R&D센터에서...
깨끗한나라 "작년 백판지 베트남 수출량 5만7천t…30% 증가" 2024-04-30 10:08:59
바이어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힘써온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022년 2월 현지 영업력 강화와 동남아시아 수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베트남에 호찌민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백판지의 동남아시아 수출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에서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 등...
순금 카네이션·순금 통장…SSG닷컴, 가정의달 선물용 상품 출시 2024-04-30 08:24:37
이상 늘었다. 김소라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온라인에서도 금 관련 상품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선물용은 1g 내외 저중량 이색 순금 상품이, 금테크용은 고중량 골드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경기도와 경기FTA통상진흥센터, 중동 현지시장 공략해 841만 달러 수출상담 2024-04-29 14:12:51
및 두바이 바이어와 현장에서 바로 7건의 샘플 오더 92500달러 규모를 체결했으며, 샘플 수출이 마케팅에 잘 접목된다면 연내 약 35만 달러의 수출이 진행될 전망이다. 할랄 인증 과자를 준비 중인 김포시의 B 기업 관계자는 “중동 시장 수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경기도와 경기 FTA 센터의 체계적인 해외인증...
현대백화점, 정육 장인이 만든 한우 구이용 '미트 샘플러' 출시 2024-04-29 09:12:23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일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를 대표하는 수석 기능장을 일컫는다. 현대백화점은 1인 가구 비중 확대 등의 영향으로 한번 조리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구이용 부위 인기가 높아지는...
고물가에 돋보이는 창고형 할인점 PB…트레이더스 캡슐세제 출시 2024-04-29 06:00:04
평균 20∼30% 저렴하다. 김인철 트레이더스 생활용품매입팀 바이어는 "상품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믿을 수 있는 제조사와 함께 우수한 PB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트레이더스만의 차별화한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바이어들은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품질(46.7%)을 꼽았다. 이어 가격(17.0%), 디자인(12.3%), 브랜드(12.0%) 등의 순이었다. 중국 바이어들은 한국 제품의 주요 경쟁 대상을 일본, 중국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동남아·중국 제품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약하고, 미국·유럽 대비 브랜드 경쟁력이 약한...
현대그린푸드, 청년농 지원 '청년사계' 프로젝트 시행 2024-04-28 09:45:00
확대하고 제조·가공을 돕기로 했다. 청년 농업인과 바이어(구매인) 간 멘토 제도를 운용하며 품종 선정 컨설팅을 제공하고, 수확한 작물은 검증 과정을 거쳐 현대백화점 식품관의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에서 판매한다. 필요한 경우 고객사 1천500여 곳을 대상으로 기업 간 거래(B2B)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