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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개발 단계별로 지원한다…범부처 코디 프로그램 도입 2021-07-29 09:00:21
및 품질관리, 안전성과 성능 평가, 해외인증·수출지원 등 전 주기에 걸쳐 제품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1조2천억원을 투입해 총 357개 과제로 구성된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 사업을...
광주은행, 상반기 순익 1000억 돌파 '선제적 대응 경영' 빛났다 2021-07-28 15:26:39
동시에 고객 상담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토스(toss)와의 인적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핀테크 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공유에도 나서고 있다. 박광수 광주은행 홍보부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며 “지역 향토...
"Z세대, 리셀테크·아이돌 굿즈 온라인 거래에 관심" 2021-07-28 06:00:09
26.2%에서 42.0%로 증가했다. 전자상거래 상담 품목은 10대 이하와 20대 모두 의류와 신발이 가장 많았다. 20대의 경우 항공·숙박시설 등 여행 관련 품목 상담도 상위권에 있었다. 상담 사유는 청약 철회와 관련된 내용이 19.8%로 가장 많았고 이어 계약 불이행(19.6%), 품질·사후서비스 관련(17.6%)이었다. 소비자원은...
포스코케미칼, 2차전지 선도기업 도약엔 '디지털트윈 기술' 있었다 2021-07-26 15:24:21
등 개발 과정에서 품질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변수를 파악하는 공학적 기법이다. RIST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등과 함께 확장현실(XR) 기반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개발했다. 주요 설비를 디지털로 동일하게 제작한 뒤 각종 데이터 시뮬레이션으로 최적화 공정을 도출함으로써, DOE 포함...
가상·증강현실로 재무장하는 전시·컨벤션센터 2021-07-22 15:23:29
확충에 나섰다.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상담이 늘면서 화상 상담장은 전시장의 필수 시설이 됐다. 전체 시설을 가상공간에 재현한 AR(증강현실)·VR(가상현실)전시장, 영상 촬영과 편집·송출이 가능한 스튜디오도 들어섰다. 사물인터넷(loT)을 이용한 실내 혼잡도 측정,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여부를 감지하는...
한국지엠 쉐보레,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9년 연속 1위 선정 2021-07-21 12:35:01
한국지엠 쉐보레가 `2021 한국산업의 판매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전사적인 목표 아래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해온 쉐보레는 앞으로도 단편적인 고객만족을 추구하지 않고 다방면으로 접근하여...
신한은행,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서 은행 부문 1위 2021-07-21 11:15:05
상담과 외부전문가를 통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후 비대면 컨설팅 플랫폼을 도입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워크샵을 진행하고, 화상컨설팅 서비스도 도입했다. 앱 없이도 URL에 접속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휴대폰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코로나극복 소상공인 `성공...
삼성전자서비스,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휴대전화 A/S 부문 1위 선정 2021-07-21 10:45:00
상담은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전화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설정 변경 등 고객이 필요한 작업을 원격으로 도와주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이나 복지 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를 포함한 이동 서비스 차량을 파견하여 제품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해 초 전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금융소비자보호법 대비 손님응대 시리즈 제작...
하나은행, 초개인화 니즈를 반영한 긍정경험 제공 2021-07-20 15:55:46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은행산업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을 맞아 올초 전 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보호 기반의 손님행복(CS)제도 개편·운영 △완전판매 강화와 상담의 전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