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에서 주목하는 `컨텐츠` 국내 상업시설 트렌드로 향한다... 힐스 에비뉴 삼송역 스칸센 눈길 2021-02-25 09:00:01
쇼핑몰로 대형 서점을 비롯해 실버데이, 키즈데이, 레이디스데이 등 방문 타겟층을 공략한 이벤트를 매달 운영하며 꾸준한 방문객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특화 컨텐츠를 갖춘 상업시설은 단순 소비나 쇼핑을 넘어 문화생활을 즐기거나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복합시설로 주목을 받는다. 특히 코로나19 유행으로...
정용진 승부수 통했나…이마트·SSG닷컴 고른 성장(종합) 2021-02-18 14:38:35
62억원 줄였다. 이밖에 기업형슈퍼마켓(SSM)인 에브리데이와 신세계TV쇼핑도 흑자를 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9년 125억원의 영업흑자를 냈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스타필드시티 방문자가 줄어든 영향으로 25억원 적자로 돌아섰다. 조선호텔&리조트 역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706억원 적자를 냈다. 이마트...
고향 대신 백화점·아웃렛으로…설 연휴 매출 최대 71.8%↑ 2021-02-15 12:00:17
매출도 늘었다.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겹치면서 같은 기간 사탕·초콜릿·젤리 매출이 2배 이상 올랐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이스크림과 얼음은 각각 52%, 49% 더 팔렸다. 연휴 기간 홈쇼핑을 통해 휴식을 위한 여행 숙박권과 가전을 찾는 경우도 많았다. CJ오쇼핑이 지난 13일 진행한 제주신화월드 숙박권...
"설 연휴 쇼핑하며 쉬었어요"…백화점 매출 최대 32%↑ 2021-02-15 11:40:55
등 주류 매출도 늘었다.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와 겹치면서 같은 기간 사탕·초콜릿·젤리 매출이 2배 이상 올랐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이스크림과 얼음은 각각 52%, 49% 더 팔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설 연휴에 떡국, 냉동만두 등 한정된 식품과 칫솔, 면도기 등 비식품 위주로 매출이 늘었던 것과...
11번가, 월간 십일절 2주년…누적 거래액 1조6000억원 2021-02-10 09:48:40
십일절을 도입하기 전인 2019년 1월 11일(당시 `11번가데이`) 대비해서는 138% 증가한 거래규모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의 강점으로 매시간 진행되는 `타임딜`과 브랜드 기획전 `워너비플러스(Wanna B+)`의 검증된 상품경쟁력을 꼽았다.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과 협력해 11번가만의 단독 특가 상품들을 공개하고, 시즌 별...
[2021 연세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중고 명품·전자제품 사고팔 때는? 쉽고 안전한 비대면 플랫폼 파라바라 2021-02-08 14:01:00
“파라바라가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설립일 2019년 9월 주요 사업 비대면 중고거래 플랫폼 성과 중기부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1억원 투자 유치(2020),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롯데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 피칭데이’ 대상 수상(2020)...
[주말N쇼핑] "'설렌타인' 선물 준비하세요" 2021-02-06 07:00:04
[주말N쇼핑] "'설렌타인' 선물 준비하세요"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2월 첫 주말이자 설 연휴 전 마지막 주말을 맞아 유통업계는 다양한 설 선물 행사를 연다. 설 연휴와 맞물린 밸런타인데이용 상품도 준비했다. ▲ 롯데백화점 = 전 점포에서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14일까지 남성 화장품 브랜드 랩 시리즈의...
삼성물산 패션, 네잎클로버 초콜릿 등 달콤한 선물 제안 2021-02-03 10:59:02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희망과 치유를 담은 달콤한 선물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는 이탈리아 토리노 지역의 165년 전통 캔디 전문 브랜드 ‘레오네’ 캔디 14종과 초콜릿 2종을 선보였다. 레오네는 캔디 같은 단 성분을 약이라고 먹던 옛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아마존, 분기매출 1천억달러 돌파…'유튜브 호조' 알파벳도 최다(종합2보) 2021-02-03 10:53:2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쇼핑 이용이 한층 더 활성화된 가운데 연말 쇼핑 시즌이 겹치면서 매출이 급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멤버십 회원을 겨냥한 이틀짜리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가 코로나19 사태로 10월로 연기되며 그 실적이 4분기 성적표에 반영된 것도 매출 증대에 한몫했다. ...
[종합] 베이조스, 아마존 CEO 물러난다…분기 매출 1000억弗 돌파 2021-02-03 07:52:53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연말 쇼핑 시즌이 겹치면서 온라인 쇼핑이 폭증한 것이 배경이다. 분기 매출이 1000억달러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늘어난 1256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7% 늘어난 69억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