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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 끼어들기 걱정마세요…차량이 스스로 운전자 의도 파악해 방향 지시등 '깜빡' 2024-03-26 16:16:49
때도 마찬가지다. 차량 제어 시스템은 이 두 가지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방향 지시등을 켜 인접 차에 끼어들기 상황을 경고할 수 있다. 차량 간(V2V) 통신 장치를 활용해 인접 차량에 디스플레이 장치, 음성 안내 장치 등과 같은 다양한 알림 장치를 통해 끼어들기 상황을 알릴 수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차량 내 센서...
연설문 쓰고 로고송 만들고 공약까지 개발한다…선거판 열일하는 AI 2024-03-25 16:13:30
스타트업의 음성 생성 기술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바이든 대통령이 자주 쓰는 어투를 똑같이 따라 해 논란이 됐다. 선거를 앞두고 관련 스타트업의 몸값은 높아지고 있다. 인공 음성 생성 스타트업 일레븐랩스는 최근 8000만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해 회사 가치를 11억달러(약 1조4700억원)까지 끌어올렸다. 창업 2년 만에...
마리나체인·와들·클라이원트…오픈AI가 찜한 K스타트업 2024-03-25 16:02:34
와들은 쇼핑몰 이미지로부터 적절한 상품 정보를 추출해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 소리마켓을 만들었다. 클라이원트는 AI 기반 문맥 분석 기술로 각종 입찰에 특화된 거대언어모델(LLM) 서비스 제공한다. 나머지 7개 기업도 눈여겨볼만 하다. 에이슬립은 AI를 활용해 수면 분석 기술과 언어 모델 기술을 결합한 수면 밀착...
노인·장애인도 쉽게 이용…'키오스크 UI 플랫폼' 서비스 2024-03-25 10:30:14
위한 음성 안내, 점자 표시, 수어 안내에 대한 지침은 물론 휠체어 탑승자를 위한 낮은 자세 모드 등을 지원한다. 또 키오스크 화면에서 공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 사운드, 템플릿 등에 대해 저작권이 없는 'UI 리소스'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는 이러한 키오스크를 국가기관 등에서 우선 구매하는...
BMW그룹, 2023년 실적 및 미래 전략 발표 2024-03-22 13:18:59
앞 유리 하단 전체를 디스플레이에 활용해 주요 정보를 보여준다. 노이어 클라쎄의 양산형 제품에는 높아진 bmw 3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될 예정이다. 다기능 버튼이 들어가는 새로 개발한 스티어링 휠과 중앙 디스플레이, 첨단 음성 제어 시스템을 갖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통해 bmw...
대우건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4-03-22 09:51:49
생활정보기로 구성돼 있다. 5인치 풀터치 LCD가 적용된 스마트 스위치는 하나의 제품에서 다양한 기능(조명·색온도·디밍·난방·콘센트 제어)을 제어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조명의 색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모드(일상·학습·휴식·릴렉스)가 제공되며, 사용자 모드를 통해 조명의 색온도와 밝기를 10단계로...
"언제 폭락해도 이상하지 않아"…300% 오른 이 종목 '경고' 2024-03-21 15:52:38
후반 정보기술(IT)주 중심의 닷컴버블과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닷컴버블에도 아마존, 알파벳, 메타가 나왔지만 대부분의 IT벤처는 파산했다"며 "'무늬만 AI'를 내세운 소형주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대규모언어모델(LLM) 기술을 가진 엔비디아,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시스는 '진짜...
"상담 AI로 대전환"…신한카드, AI 5025 추진 2024-03-21 08:50:25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도 있게 했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2022년 23% 수준이던 대고객 상담 업무 AI 대체 비율을 2023년말 31%까지 끌어올렸다. 신한카드는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적용 영역을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먼저 음성, 영상, 텍스트 AI 기술들을 융합한 'AI 음성 비서' 서비스를 준비하고...
깃플챗,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서비스 선정 2024-03-20 11:15:12
연동과 더불어 텍스트, 음성, 동영상, 라이브스트리밍까지 지원한다. 이 외에도 상담사 스킬 배정, 상담전달, 귓속말 등 상담사 협업 기능과 더불어 상담번역, 저장된 답변 활용, 상담노트 작성 등의 채팅상담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고객 프로필정보와 상담이력을 데이터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SKT, 구독형 AI 콜센터·AI 카피라이터 출시…"AI 기반 B2B 사업 확대" 2024-03-20 10:55:57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기술과 고객의 간단한 요청을 자동 응답하는 AI 챗봇·콜봇, 고객 문의에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기술, 상담 이후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기술 등이 적용된다. SKT AI CCaaS는 구축형과 달리 별도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형 상품이다. 챗봇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