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 쇼핑/식품 부문 2021-08-29 16:45:32
도심형 아울렛에서는 구현하기 힘든 복합 문화공간 형태의 매장을 구성하고 있다. 수백 그루의 나무와 주상절리 등 다양하게 구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두유 신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잡다삼육식품의 삼육두유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두유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내년 창립 40주년을 맞는 삼육식품은...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인재들] 삼성·LG에서 못 이룬 꿈 스타트업에서 이룬 삼남매 아빠 2021-08-27 11:22:53
기자] “(스타트업이) 수평적 문화라는 건 익히 들어 알고 있었어요. 그래도 가장 달랐던 점은 대기업은 상대에 따라 말이나 행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가 있는 반면 스타트업은 1도 없다는 점이에요. 불만이나 이의제기는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고, 대표의 의견이라도 반대할 수 있는 분위기예요....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 '착착착 잡지' 가을호 출간 2021-08-25 14:43:50
민원시설, 문화체육시설, 주요 소매업종 등에 배포한다.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와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잡지에는 사회적가치실천기업 및 생산품 소개와 소상공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위한 전문지식, 경기도 및 경기도주식회사 주요뉴스 등이 실리며 친환경 재생 종이로 제작된다. 성남=윤상연 기자...
부산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지금, 나부터' 이벤트 2021-08-17 11:28:18
함께 부산은행 직원도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종이통장 없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손쉬운 방법으로도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들을 통해 부산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부조 봉투엔 '단자'를 써야 제격이죠 2021-08-16 09:00:20
것 같다. 우리 문화에선 부조금을 넣는 봉투를 만들 때도 격식을 차렸다. 요즘은 봉투에 바로 돈을 넣기도 하지만, 이보다는 종이로 부조금을 싸서 넣는 게 우리 예법이다. 이 종이를 ‘단자(單子)’라고 한다. 단자는 부조나 선물 따위의 내용을 적은 종이를 말한다. 돈의 액수나 선물의 품목, 수량, 보내는 사람의 이름...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이야기] 동아시아 무역의 시대 '물류 허브'였던 신라…서·중앙아시아 잇는 실크로드 출발·종착점 2021-08-16 09:00:16
무역, 문화를 주고받는 열전시대로 진입하고 있었다. 당나라는 중앙아시아의 헤게모니와 실크로드 무역권을 둘러싸고 아랍의 압바스왕조, 토번, 실크로드 도시국가 등과 전쟁을 이어갔으나 기본적으로는 점차 안정을 되찾고 경제발전에 주력했다. 상공업과 무역을 발전시키면서 중앙아시아 실크로드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빛과 그림자로 빚어낸 환상의 세계…98세 거장의 숨결을 느끼다 2021-08-15 17:01:45
가게에는 면도칼 등으로 오려낸 종이와 컬러필름에 빛을 투사해 빛과 그림자로 이미지를 표현한다.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분위기가 특징이지만 얄궂게도 이 장르가 탄생한 계기는 전쟁이었다.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한 뒤 물감 등 기본적인 회화 재료조차 구하기 어려워지자 후지시로가 들판에 굴러다니는 골판지와...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08-11 17:20:28
업무 중 종이 없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여 환경보전에 동참하고 있다. 모바일 건강보험증을 도입하고, 고지·안내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등 고유업무에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하고 있다. 사무용품 신규구매 시에도 녹색인증 제품을 구매하여 녹색소비를 확대하고 있으며, 친환경 자동차 및 전기차 충전...
불고, 접는 '장난감 사탕' 열풍 2021-08-09 18:25:54
제품을 사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가 이달 단독 출시한 ‘매직버블’ 젤리는 끈적끈적한 젤리를 빨대로 풍선처럼 불거나 감아 먹는 제품이다. 틱톡에서 관련 영상이 인기를 끌자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스테디셀러인 ‘하리보 젤리’를 제치고 반짝 1위를 했다. 이 같은 열풍에 올라타기 위해 세븐일레븐은...
"틱톡 올리려 산다"…장난감 같은 사탕 '토이캔디' 아시나요 2021-08-09 14:56:09
젊은 층들이 영상 속 제품들을 실제로 사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가 이달 단독 출시한 ‘매직버블’ 젤리는 끈적끈적한 젤리를 빨대로 풍선처럼 불거나 감아 먹는 제품이다. 틱톡에서의 인기로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스테이셀러 하리보 젤리를 제치고 반짝 1위를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일 얇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