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전, 중국 최대발전사와 석탄화력발전소 개발 추진 2016-03-15 10:59:09
한국전력공사가 중국 최대 발전회사인 중국화능집단과 함께 석탄화력 발전소 개발을 추진합니다. 한전은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동천·연안 지역에 각각 2천MW(메가와트), 1천320MW 규모의 발전소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한전은 발전소 운전과 정비, 재무...
한전 中최대발전사 손잡고 석탄화력 발전소 개발 추진 2016-03-15 09:09:38
한국전력공사가 현지 최대 발전회사인 중국화능집단과 손잡고 석탄화력 발전소 개발에 나선다. 한전은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동천·연안 지역에 각각 2천MW(메가와트), 1천320MW 규모의 발전소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로 한전은 발전소 운전...
[시론] 기업 생존, 구조개혁·M&A에 달렸다 2016-03-08 17:44:13
가전을, 완다그룹은 레전더리 픽처스를, 중국화공은 신젠타를 삼켰다. 규모는 작지만 한국 기업 인수도 예외가 아니다. 중국 안방보험그룹은 동양생명보험을 인수했다. 혁신이 기업의 생존전략임은 누구나 알고 있다. 상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이기보다 아예 세계 최고의 기업을 사들여 단숨에 세계 시장...
[2016 GFC] 후안강 "중국, 2020년 소비 황금시대 도래" 2016-02-23 18:43:53
232개 국가 소비자와 판매자가 참여한 알리바바의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거래된 금액은 우리 돈으로 16조 5천억 원에 달합니다. <인터뷰> 후안강 / 칭화대 경제학 교수 “중국이 세계화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시아와 전 세계가 중국화 돼가고 있습니다.” 세계의 공장으로 불렸던 중국이 세계 최대 소비국가로...
해외 기업 집어삼키는 중국·일본…한국 기업 경쟁력 악화 우려 2016-02-18 06:56:56
국유기업 켐차이나(Chemchina·중국화공)가 스위스 종자 기업 신젠타를 463억 달러에, 칭다오 하이얼이 미국 제네럴일렉트릭(GE) 가전부문을 54억 달러에 각각 인수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중국 최고 부자 왕젠린의 완다그룹이 `쥬라기월드`와 `다크나이트 라이즈` 등을 제작한 할리우드 영화사 레전더리엔터테인먼트를...
종자산업에도 손 뻗친 차이나머니…"세계 3위 신젠타 인수" 2016-02-03 17:41:53
] 중국 최대 화학회사인 켐차이나(중국화공그룹·cncc)가 스위스 농약·종자기업인 신젠타를 인수한다. 인수 금액은 430억달러(약 52조원) 이상으로 중국 기업의 해외 인수합병(m&a) 사례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신젠타, 주주 압박에 회사 매각신젠타는 3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켐차이나의 인수 제안을...
중국 화장품 재료 폭발! 외국인들이 주목한 3천원대 종목! 2015-11-27 12:45:00
한다.중국화장품 진출! + 3분기만에 110억 흑자 터진 천원대 돌풍 ?[종목확인클릭] [관련종목]완리/하이셈/에쎈테크/페이퍼코리아/sg충남방적한경닷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전력연구원, 중국 서안열공연구원과 기술교류 2015-11-25 22:29:00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최대 발전회사인 중국화능집단공사와 체결한 ▲해외발전사업 공동개발 ▲화력발전 기술개발 협력 ▲전력산업 경제경영 연구협력 등 3건의 양해각서(mou)의 후속 조치다. 양 기관은 기술교류회에서 청정고효율 대용량 화력발전, 발전효율 향상,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발전소 스마트자동화 등의 연구...
톡톡 두드려 완성하는 '쿠션팩트', 글로벌 시장 효자노릇 '톡톡' 2015-11-24 16:41:00
누적 판매량 7,000만개 달성 한류드라마 앞세운 k뷰티로 중국화장품 산업에 침투 아모레퍼시픽이 대표 상품인 '쿠션 팩트'를 중심으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중국망이 보도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한 대표 상품은 '쿠션팩트'다. 작년 판매량은 2,600만 개, 올해는...
중국 온라인몰 티엔마오, '해외구매 1위는 일본산 기저귀, 한국 화장품은 3위 기록' 2015-11-12 12:06:00
중국화장품망)주림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jolin@kdfnews.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