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년 내다본 CJ의 '햇반 베팅'…3조 가정간편식 시장 만들었다 2017-09-10 18:23:32
hmr 시대를 열었다. 즉석밥 시장은 올해 3000억원대로 커졌다. 즉석밥이 팔리자 업계는 추어탕, 된장찌개, 김치찌개는 물론 디저트까지 앞다퉈 내놓고 있다.hmr 시장은 올해 3조원대를 바라보고 있다. 국내 hmr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cj는 이 산업을 ‘기술력에 기반한 문화산업이자 첨단산업’으로...
[통신원 리포트] 미국을 사로잡은 한국 즉석식품 TOP3 2017-09-08 09:42:01
조리 시간이면 별도 반찬 없이 한끼 식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현재 미국에서는 `강된장 비빔밥`, `고추장나물비빔밥`, `순두부찌개국밥`과 `미역국밥` 총 4종이 판매되고 있는 상태로 이어 저번 달부터는 `직화볶음 짜장덮밥`과 `옐로우크림 커리덮밥`등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쿠팡, '열흘 추석 연휴' 앞두고 여행용품 전문관 오픈 2017-09-06 09:34:45
수 있는 폴라로이드 즉석카메라 snap을 15만1000원에, 여행 필수품 중 하나인 락 메탈 빅 미러 셀카봉v2를 1만62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휴대하기 간편한 여행용 화장품이나 미용기기도 준비했다. 미니스 여행용 여성 세면도구 세트는 5400원, 퀸스 무선 고데기는 3만7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카테고리...
굽네, 쫄깃한 메밀피와 부드러운 닭가슴살 ‘굽네 닭가슴살 만두’ 출시 2017-08-24 10:31:01
3분간 조리하면 즉석에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한끼 식사로 먹기 좋다. 한편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굽네 닭가슴살 만두’는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굽네몰 김영철 대표는 “최근 1인...
이마트 피코크, 상온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2017-08-22 09:09:55
간편식 시장 진출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이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가 냉동냉장에서 상온 제품으로 가정간편식(HMR) 영역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상온 제품인 피코크 한반 곤드레 된장 국밥과 피코크 한반 고사리 육개장 국밥 등 2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두 제품은 집밥의 맛을 내기 위해 밥과...
이마트 '피코크' 냉동·냉장 넘어 상온 가정간편식 진출 2017-08-22 08:11:09
가정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한다.상온 hmr 제품의 경우 냉동냉장보다 보관과 휴대가 쉬운만큼 수출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마트는 22일 상온 제품인 피코크 한반 곤드레 된장 국밥과 피코크 한반 고사리 육개장 국밥 2종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선보였다. 이마트가 즉석밥을 제외하고 피코크 브랜드로 상온...
[똑똑한 소비] 방콕족·바캉스족·쇼핑족, 더위사냥 가자!…3족을 웃게 하라~ 2017-07-26 17:10:09
사람을 위한 간편식도 다양해졌다. 오뚜기는 여름철 대표 음식인 콩국수를 라면으로 출시했다. 비빔면 일색이던 여름 라면 시장에서 차별화한 제품이다. 콩국물의 고소한 맛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뚜기 컵밥’ 역시 캠핑족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2004년부터 즉석밥을 만들어온 오뚜기는 지난해...
[똑똑한 소비] 콩국수라면·함흥비빔면…간편식으로 여름 '입맛 정복' 2017-07-26 16:49:37
첫 즉석요리인 3분카레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한 오뚜기는 최근 피자, 볶음밥 등 간편식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오뚜기가 지난 5월 말 선보인 ‘콩국수라면’은 매운 비빔면 일색인 다른 여름철 라면들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꼽힌다. 콩국수의 식감을 재현한 쫄깃하고 찰진 면발과 진하고 고소한 콩국물이...
75년 만의 7월 폭염 '쇼핑 시계'도 바꿨다 2017-07-23 07:01:02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등 요리를 하지 않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 대용 상품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가정간편식 피코크의 냉동 피자 매출도 68.4% 증가했고, 피코크 반찬 매출은 17.3%가 늘었다. 서울 지역 낮...
[이슈+] 주부들만 있던 식품회사 모임, 젊은 남성 등장한 까닭 2017-07-21 15:23:51
필요가 커졌다"며 "최근에는 질러, 편의면, 즉석스프, 가정간편식(hmr) 등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 많아지면서 20~30대 젊은층 목소리를 듣는 게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샘표는 샘앤영을 정식 발족하기 전인 지난 3월 주부 패널들의 남편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당시 남성을 타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