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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에 역공나선 국토부 "카카오는 잘하는데 타다 대안 있나"(종합) 2019-12-10 17:30:51
개정안이 택시업계의 편만 들어준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택시를 현실에 안주하게 하는게 아니라 새 환경에 적응하고 변화하도록 유도하는 법"이라고 주장했다. 국토부는 개정안이 '타다'가 사업을 못하게 하는 '금지법'이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이 제도적인 불확실성을 없애고 공정한...
[기자수첩] `타다`는 발목 잡혔는데…`우버`는 조용히 투자한다 2019-12-10 16:33:15
콜택시와 경쟁하는 모양새다. 발목 잡힌 타다 너머…우버는 조용히 투자한다 국내 택시 시장에서 올해 우버가 제공하는 할인은 놀라운 수준이다. 1만원 할인 코드가 이메일로 날아오고, 터치 한 번이면 택시요금이 그만큼 할인된다. 여의도에서 강남 가는 정도의 거리는 공짜로 갈 수 있는 셈이다. 기존 회원을 위한 요금...
기로에 선 '타다 금지법' 연내 통과…타다-국토부 '평행선' 2019-12-10 14:51:02
'타다'가 목소리를 높이며 국토부가 택시업계의 편만 드는 것처럼 비춰지는 데에 대한 억울함도 이날 '역공'의 계기가 됐다. 김 정책관은 "정부의 제도화를 통해 새롭게 모빌리티 사업을 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업체는 정부가 준비한 제도화가 안 되면 사업할 기회가 없어진다"며 "그런 업체는 정부의...
'타다' 반발에 역공나선 국토부 "'타다'는 어떤 대안 있나" 2019-12-10 11:36:57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일각에서 이번 개정안이 택시업계의 편만 들어준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택시를 현실에 안주하게 하는게 아니라 새 환경에 적응하고 변화하도록 유도하는 법"이라고 주장했다. 국토부는 개정안이 '타다'가 사업을 못하게 하는 '금지법'이 아니라 모빌리티...
논란의 '타다금지법'…혁신 발목잡기인가, 상생 제도화인가(종합) 2019-12-09 18:02:26
바라고 있다"며 "개정안은 붉은깃발법이 아니라 택시산업의 혁신과 상생을 위한 법안"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도 진화에 나섰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지난 6일 개정안의 상임위 통과 후 "개정안은 '타다'와 같은 혁신적 시도를 금지하는 게 아니다"라며 "혁신 플랫폼 택시가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합법...
논란의 '타다금지법'…혁신 발목잡기인가, 상생 제도화인가 2019-12-09 15:27:35
바라고 있다"며 "개정안은 붉은깃발법이 아니라 택시산업의 혁신과 상생을 위한 법안"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도 진화에 나섰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지난 6일 개정안의 상임위 통과 후 "개정안은 '타다'와 같은 혁신적 시도를 금지하는 게 아니다"라며 "혁신 플랫폼 택시가 우리 사회에서 어떻게 합법...
이재웅 쏘카 대표 "'타다' 금지 법안 지금이라도 철회해 달라" [전문] 2019-12-09 10:02:29
타다 드라이버, 수백명 직원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 재표는 앞서 지난 7일 페이스북에 2012년에 나온 보도자료 하나를 올렸다. 렌터카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입법예고한다는 내용인데 타다 금지법과는 정반대인 셈이다. 7년 전에는 국토부가 나서서 '렌터카 활성화법'을...
국민 3분의 2가 찬성한 '타다'…누가 멈춰 세우나 2019-12-08 17:34:28
“중요한 것은 타다를 제도권 안으로 흡수해 택시산업이 혁신적인 산업으로 거듭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과 같이 “제도권 안에 들어오라”는 논리로 택시업계의 손을 들어줬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도 지난 6일 “타다가 지금 같은 형태로 미래에 똑같이 사업한다는 것은 말이...
"타다 금지법, 해외 토픽감"…이재웅, 페이스북 통해 연일 분노 표출 2019-12-08 11:14:15
왜 택시에 대한 피해가 입증되지도 않은 신산업을 금지하려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7년 전처럼 규제를 합리적으로 더 풀어달라고는 하지 않겠다"며 "부디 타다 금지법이 통과돼서 피해도 입증되지 않은 4만명의 서울 개인 택시기사들의 이해관계를 위해 150만 국민의 편익과 수천명의...
'타다' 결국 못 타나…'타다 금지법' 국회서 일사천리(종합) 2019-12-06 17:02:36
"국민 편의나 신산업에 대한 고려 없이 택시 산업의 이익 보호만 고려됐다"고 개정안 통과를 강하게 비난했다. 이 대표는 이어 "요즘 존재하지도 않는 탑승권 검사까지 하도록 만드는 졸속, 누더기 법안이 자율주행 시대를 목전에 둔 지금 또는 미래에, 제대로 작동할 것으로 보는 것인지 의문"이라며 "이렇게 모빌리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