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요타보다 낫네"…현대차그룹, 美 내구품질조사 최고 성적 2023-02-10 10:25:45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84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현대차그룹은 그룹별로는 글로벌 16개 자동차 그룹 가운데 가장 낮은 평균 점수인 160점을 받아 도요타(163점)와 제너럴모터스(165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 美 제이디파워 내구품질조사서 2년 연속 1위 2023-02-10 09:47:31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84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현대차그룹은 그룹별로는 글로벌 16개 자동차 그룹 가운데 가장 낮은 평균 점수인 160점을 받아 도요타(163점)와 제너럴모터스(165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 "'따상' 바랐다면 지금 상장 안 했을 것" 2023-02-08 12:06:24
만족도와 업계 유일의 흑자경영을 하고 있다. 오아시스의 실적이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오아시스의 현재 온라인 회원 수는 130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 채널 월별 재구매율은 2022년 기준 월 평균 98%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건당 평균 구매액도 상승하고 있다. 특히 물류센터 냉동설비 설치로 인해...
아우디코리아, 딜러 어워즈 열어 2023-02-06 08:59:23
> 시상은 세일즈, a/s, 서비스 품질, 서비스 만족도 등의 다양한 지표 점수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결정됐다. 이와 함께 세일즈, a/s, 마케팅 부문 등 총 12개 부문에 대해 시상이 진행됐다. 먼저 올해의 딜러는 장인우(고진모터스) 대표가 수상했다. 베스트 세일즈 부문에는 김재영(고진모터스) 대표와...
네이버 "검색 GPT, 상반기 출시"…글로벌 '초거대 AI' 전쟁 격화 2023-02-03 18:42:58
결과의 품질과 이용자 콘텐츠 소비 경험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최 대표는 “서치 GPT에 대한 내부 실험을 진행 중”이라며 “처음부터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적용하기보다는 베타 서비스로 별도 오픈하고 이후 이용자 만족도에 따라 적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다른 국내 기업들도 생성 AI를 활용한 서비스...
네이버 "상반기 초거대 AI 접목한 '서치 GPT' 출시" 2023-02-03 11:21:07
결과의 품질과 이용자 콘텐츠 소비 경험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최 대표는 “현재 서치 GPT에 대한 내부 실험을 진행 중”이라며 “처음부터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적용하기보다는 베타 서비스로 별도 오픈하고 이후 이용자 만족도에 따라 적용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챗GPT가 검색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하이엠솔루텍, 인프라 확충 통한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2023-02-02 11:03:54
품질 업그레이드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동계 성수기 서비스 인프라가 대폭 강화되어 전년대비 하루 서비스 처리 건수와 고객만족도 모두 개선됐다고 밝혔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단순한 서비스를 넘어 고객감동을 통해 LG시스템에어컨을 재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전문적인...
벤츠코리아, 대구 수성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 2023-01-30 15:29:05
개장을 통해 지역 소비자들의 서비스 대기 시간을 줄여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자동차 수명 주기 내내 만족을 느끼실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현재 전국 64개의 전시장과 77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약 1,338개의 워크베이를 운영 중이다. 김성환...
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 이용자 100만 돌파 2023-01-30 14:29:18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 또한 답변 정확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습 전담직원이 답변 검수 단계를 확대해 챗봇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했다. 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부문’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KSQI는 서비스...
글로벌 빅파마 사로잡은 삼바 비결은?…'키맨' 최초 인터뷰 [남정민의 붐바이오] 2023-01-21 21:12:15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피드백들도 많이 들었습니다. 얼마나 ‘에너제틱(Energetic)’하게 얼마나 ‘빨리’ 고객사를 서포트할 수 있느냐가 핵심입니다. 물론 바이오의약품 시장과 그 파이 자체가 커지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따낸 물량이 늘어난 측면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품질과 속도를 동시에 잡아낸 역량이 핵심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