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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로 받은 모바일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면…"환급 안돼" 2021-02-03 06:00:03
접수된 택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2만2천810건, 피해 구제 신청은 773건이었다. 피해구제 신청 사유로는 파손이나 훼손 관련이 43.5%로 가장 많았고 이어 분실(40.0%), 계약위반(10.2%)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설 연휴 기간에는 다른 때보다 택배 물량이 늘고 택배업체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큰 만큼...
경기도, 두 번째 중고차 허위매물 사이트 조사..'형사고발 등 강경대처' 2021-02-01 12:08:01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구제하고, 소비자피해를 빈번히 일으키는 중고차 매매사업자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7월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차량 소재지, 사업자 정보, 차량 시세 등의 내용이 부실한 허위매물 의심 사이트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어질어질 재난지원금, '전국민+두터운 선별'? 2021-02-01 07:10:00
'코로나19 감염병 피해 소상공인 등 구제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하기도 했다. 이때부터 당내 논의의 무게중심은 손실보상제로 옮겨졌다. 존폐의 기로를 호소하는 영업 제한·금지 자영업자·소상공인 문제 해결이 발등의 불이 됐기 때문이다. 홍익표 정책위의장은 1월 25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3월 내, 늦어도...
자영업자 손실보상, 특별지원 방식 유력…영업기익 기준 2021-01-31 08:01:40
확산을 막기 위한 영업제한·금지 조치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의 손실을 일정 부분을 국가가 보전한다는 내용을 관련 법에 반영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피해구제 관련 특별법 제정을, 정부는 소상공인지원법 개정을 통해 접근하려는 움직임이 있다. 특히 정부에서는 코로나19와 같은 특수 상황에...
자영업자 손실보상 '보상보다 특별지원' 성격으로 검토 2021-01-31 06:01:11
영업제한·금지 조치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의 손실을 일정 부분을 국가가 보전한다는 내용을 관련 법에 반영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 당에서는 피해구제 관련 특별법 제정을, 정부는 소상공인지원법 개정을 통해 접근하려는 기류가 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와 같은 특수 상황에서 국가가 영업을 제한했을...
"4월 자영업 손실보상 어렵다"…재난지원금으로 눈 돌린 당정 2021-01-27 15:48:42
"피해 구제는 4차 재난지원금으로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고려를 하고 있다"며 "4차 재난지원금은 당·정·청 협의 사항이기 때문에 얼마만큼 한다는 구체적인 논의는 없었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손실보상은 정세균 국무총리,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 등 정부·여당에서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정 총리는...
김종인 "후보 집착 安 안타깝다…尹 지지율 관심없어"[종합] 2021-01-27 12:13:31
인재(人災)입니다. 원칙 없는 방역 기준 적용으로 의료시스템은 한계에 봉착했고 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은 생존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등한시하는 문 정부의 민낯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에 촉구합니다. 첫째, 방역을 더 이상 정치적 홍보 수단으로 변질시키지 말고 실질적인 코로나...
김종인 "文정부, 노력해도 성공할 수 없는 사회 만들었다" [전문] 2021-01-27 10:29:34
낳은 인재(人災)입니다. 원칙 없는 방역 기준 적용으로 의료시스템은 한계에 봉착했고 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은 생존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등한시하는 문 정부의 민낯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에 촉구합니다. 첫째, 방역을 더 이상 정치적 홍보 수단으로 변질시키지 말고 실질적인 코...
"나도 모르는 새 20개월 결제"…온라인 구독앱 피해 '급증' 2021-01-27 07:23:49
확인해야 하거나 아예 한글 약관이 존재하지 않은 사례였다. 소비자원 측은 "디지털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소비자의 청약철회권 보장과 해지 시점을 기준으로 한 잔여 대금 환급, 중요 계약 사항 변경 고지 의무를 약관에 포함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라며 "관련 부처에는 소비자 피해를 효과적으로...
"모르는 새 20개월간 결제"…온라인 구독서비스 피해 속출 2021-01-27 06:00:23
소비자의 청약철회권 보장과 해지 시점을 기준으로 한 잔여 대금 환급, 중요 계약 사항 변경 고지 의무를 약관에 포함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관련 부처에는 소비자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구제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