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로 해외직구식품 성분 확인…식의약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4-09-09 11:46:54
모바일로 해외직구식품 성분 확인…식의약 경진대회 최우수상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해외 직접 구매(해외 직구) 방식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성분 정보 등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플랫폼이 식품·의약품 분야 경진대회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우자조금, ‘케이푸드(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 참가 성료...한우의 맛 알려 2024-09-09 10:20:53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은 한국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몽골 현지 분위기에 맞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한국식품을 홍보하고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한우자조금은 한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몽골 대중들에게...
일반식품을 '갱년기 영양제'로…허위·과대 광고 194건 적발 2024-09-09 09:41:55
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55건을 적발했으며, 의료기기는 불법 해외 구매 대행 12건 등을 적발했다고 식약처는 전했다. 식약처로부터 정식 인정된 제품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의약품 안전나라', '의료기기 안심책방' 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unsu@yna.co.kr (끝)...
매일 한 걸음의 도전으로, 정상을 걷다 2024-09-08 19:10:05
가전, 건강, 리빙, 뷰티,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인물·문화 등 16개 산업군에서 1차 선별된 브랜드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및 1 대 1 전화설문을 통해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중국과 베트남 현지에서도 소비자 투...
신동빈, 한·일 원롯데 첫 특명…"빼빼로 매출 1조로" 2024-09-08 18:29:26
지난 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를 주재했다.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는 한국과 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이 모여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협의체다. 원롯데 전략회의에서 구체적인 전략 상품을 선정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빼빼로의 지난해 매출은 국내외 합산 2000억원이...
한우세트 86% 할인…카드社, 추석맞이 '통큰 혜택' 2024-09-08 17:38:55
추석 특별전에서는 정육·건강식품·과일 등 추석 선물 상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전국 53개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혜택을 마련했다.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고,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행사 기간은...
돌고 돌아 신라면일까, 전 세계 입맛 사로잡은 불닭일까 [뉴스토리] 2024-09-08 16:44:23
롱런의 조건이 갖춰졌다. 하상도 중앙대 식품공학부 교수는 “예측이 쉽지 않지만 당분간 불닭 인기가 사그라들진 않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세계 시장에 불닭 브랜드를 각인시킨 게 중요하다. 불닭 소스 등 파생 상품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열려있다”고 말했다. 삼양의 호실적은 무서울 정도다.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
신동빈 "한일 식품사, 빼빼로로 매출 1조 브랜드 육성하자" 2024-09-08 10:18:00
전략회의'를 주재했다.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는 한국과 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이 모여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협의체다. 이번 회의에서는 원롯데의 첫 번째 협력 전략 상품인 빼빼로를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롯데웰푸드 빼빼로의 지난해 매출은 국내외를 합쳐...
신동빈 "한일 식품사, 매출 1조브랜드 육성…빼빼로 세계 10위" 2024-09-08 09:51:41
식품사 전략회의'를 주재했다.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는 한국과 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이 모여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협의체다. 이번 회의에서는 원롯데의 첫 번째 협력 전략 상품인 빼빼로를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롯데웰푸드[280360] 빼빼로의 지난해 ...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케이푸드의 인기가 치솟는 모습이다.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이미 넘어선 상품도 많아 식품업계에서는 더 이상 케이푸드가 한국인만의 음식이 아니라는 얘기까지 나온다. 케이푸드의 인기에 편승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들도 해외 생산기지를 늘려나가며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