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나생명, 고객중심경영 사내 아이디어 공모 2013-03-26 14:52:27
라이나생명보험이 고객가치를 위한 실질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베트남 여행을 걸고 사내 공모를 진행합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5~7명 규모의 소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1, 2, 3위 팀에게는 베트남 다낭 여행권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회사측은 제안된 아이디어를...
주목받는 BMW의 지속가능 경영 2013-03-25 15:31:31
상생을 꾀하는 경영을 말한다. 뜬구름 잡는 얘기 같지만 효과는 분명하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08~2011년 지속가능 경영 상위 기업의 자산 대비 시가총액 비율이 27.5% 상승한 반면 그렇지 않은 기업은 3.2% 상승하는 데 그쳤다고 한다. bmw그룹 코리아가 지속가능 경영에 무게중심을 두고...
정몽구 "위기는 혁신 기회…내실있는 기업으로"(종합) 2013-03-22 10:07:23
"고객 중심 경영 체계화, 고효율 고수익 경영체질 확립, 미래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차종별 원가 경쟁력 강화, 신시장 판매 확대, 전략차 개발 등으로 새로운성장동력을 창출할 것"이라며 "올해는 기아차가 생산판매 300만대를 넘어 글로벌 일류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할 핵심...
정몽구 "기아차, 품질 통한 브랜드 혁신 추진" 2013-03-22 09:07:01
고객 중심 경영 체계화, 고효율 고수익 경영체질 확립, 미래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이 부회장은 "차종별 원가 경쟁력 강화, 신시장 판매 확대, 전략차 개발 등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것" 이라며 "올해는 기아차가 생산판매 300만 대를 넘어 글로벌 일류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할...
정몽구 "위기는 혁신의 기회…내실있는 기업으로" 2013-03-22 08:49:27
"고객 중심 경영 체계화, 고효율 고수익 경영체질 확립, 미래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차종별 원가 경쟁력 강화, 신시장 판매 확대, 전략차 개발 등으로 새로운성장동력을 창출할 것"이라며 "올해는 기아차가 생산판매 300만대를 넘어 글로벌 일류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할 핵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책임경영 ISO26000 도입 2013-03-21 16:53:46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커피 업계 최초로 사회 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도입하고, 기존의 사회 공헌 및 투명 경영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 소공동 본사에서 ISO26000 선포식을 갖고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스타벅스, 기부·고용 실적 매년 공표키로… 사회책임 경영 ISO 표준 도입 2013-03-21 16:07:03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도입하고, 사회공헌 활동과 투명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스타벅스는 △투명경영 △고객행복 △지역사회 △동반성장 △인간중심 △친환경 △커피원산지 등 7가지 항목에 대한 목표를 설정, 이행 실적을 매년 공표하기로 했다. 매년 영업이익의...
라이나생명 "3년 연속 민원건수 업계 최저" 2013-03-21 11:09:43
연속 업계 최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고객중심경영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라이나생명 임직원 모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고객중심경영 교육을 모두 마친 상태며...
[어워드 경영] 롯데 "현장의 땀을 소중히 하라"…영업우수사원상 등 다양 2013-03-19 15:30:33
취지로 제정했다.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경영 성과와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크게 기여한 직원이 수상자로 선정된다. 밸류 챔피언 어워드는 대상 외에도 고객중심, 창의성, 협력, 책임감, 열정 등 5개 핵심가치별 상으로 나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기념패와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핵심가치별 수상자에게는 기념패와...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삼성서울병원, 세계 최고 의술 20개 '글로벌 프로젝트' 가동 2013-03-18 15:31:38
‘고객만족’이라는 경영 패러다임을 도입한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혁신을 선도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9월 ‘비전 2020, 환자 행복을 위한 의료 혁신’을 선포하고 ‘해피노베이션(happinnovation) 20×20’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해피노베이션은 환자의 ‘행복(happiness)’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