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겨울 슈즈 특집 “패션의 완성은 발끝에서!” 2013-01-24 08:31:02
부츠는 베이직한 기존의 디자인은 물론 패턴이나 퍼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사랑받고 있다. 연예인 쇼핑몰 1위 아우라제이 관계자는 “슈즈는 패션의 완성이자 겨울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최고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며 “패셔니스타 진재영도 다양한 슈즈 아이템을 활용해 여성들에게 워너비스타로...
'알뜰폰' 사려면 편의점으로… CU·GS25·세븐일레븐 경쟁 후끈 2013-01-24 08:28:14
편의점 업계의 '알뜰폰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cu와 gs25도 최근 시장에 뛰어들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mvno(이동통신사로부터 통신망을 빌려 재판매하는 사업) 업체 심카드코리아와 손잡고 '리하트폰'을 오는 29일부터...
[마켓인사이트] 동양, 섬유사업 분리매각 추진 2013-01-23 17:09:43
나섰다. 이에 따라 동양은 부직포사업을 기존 섬유사업부문에서 분리,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매각에 정통한 관계자는 23일 “도레이첨단소재가 200억원에 동양그룹의 부직포 사업 인수를 제안했다”고 말했다. 동양은 섬유사업부문을 갑을상사에 팔기로 하고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 도레이첨단소재의 제...
홈쇼핑서 '연예인 부부' 눈길 끄네!…임미숙 "내가 김학래와 사는 이유는…" 2013-01-23 15:49:11
가족 단위 상품들이 홈쇼핑에서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최근 축구선수 안정환과 부인 이혜원 씨의 화장품 브랜드 '넘버나인틴'을 선보였다. 발효 콜라겐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한 이 브랜드는 기획 단계에 이 씨가 직접 참여했다. 지난 16일 첫 방송에선 남녀...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업계는 투자와 해외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업계 1위 한솔제지의 이상훈 사장은 “우선 상반기 중 감열지 생산 규모를 현재 5만t에서 16만5000t으로 2배가량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감열지는 영수증과 순서대기표 등에 사용되는 특수용지로 가격이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이다. 현재 감열지는 천안공장에서만 생산 중인데...
[기업과 함께] 청호나이스, R&D·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 "일등 도약, 이제는 서비스 혁신이다" 2013-01-23 15:31:05
폭포청정기 등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으며 업계 기술력을 선도해 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12년 연속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06년 선보인 ‘이과수 얼음정수기’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기존의 냉수, 온수만 가능하던 것에 얼음 기능을 추가했다....
[혁신 현장을 찾아서] 텔레칩스, 2015년 스마트TV 셋톱박스용 핵심 칩 국산화 2013-01-23 15:31:00
id 칩을 개발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01년에는 세계 최초로 mp3 실시간 녹음·재생 칩을 출시해 다시 한번 이목을 끌었다. 끝이 아니다. 2005년에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플래시 타입 mp3 플레이어용 칩을 내놓아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식인증인 ‘플레이즈 포 슈어(plays for sure)’를 받았다. 경쟁사보다...
[기업과 함께] 동화자연마루, 설계단계서 인테리어 제품 제안…'스펙인' 전략 확대 2013-01-23 15:30:56
2013 도약 전략 강화마루 업계 1위 기업인 동화자연마루(사장 엄흥준·사진)는 1996년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 공장을 준공하며 시장을 개척하고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국내 강화마루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지키고 있으며 최근 벽재, 기능성 플로어, 방부목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친환경 건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뷰티신상] 넌 이름보고 고르니? 난 성분보고 골라 2013-01-23 14:21:01
꼭 맞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다. 최근 업계에서는 임상 실험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성분을 사용하거나, 라인을 세분화하여 보다 직접적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 하이리빙 ‘떼즈블랑’ 하이리빙이 떼즈블랑 3단계 라인을 출시한다. 떼즈블랑의 페이스 오프라인은 칙칙하고 거친 피부 표면의 각질...
없어서 못 판다는 베리식스 페로몬 `6초 향수`, 이유는? 2013-01-23 13:20:57
소비를 시작했다는 증거로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화장품 회사의 광고와 마케팅 외에는 정보를 접할 채널이 없었지만 최근에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비롯해 인터넷을 통한 솔직한 후기 검색 등이 가능해졌기에 품질로 승부한 베리식스가 빛을 발한 것. 더불어 단순히 좋은 향,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향에 그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