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양속보] 박근혜가 공약한 최대 수혜지역 세곡동! 2013-02-15 12:52:00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강남KTX역(수서역)은 기존에 있던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개통 예정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와 KTX까지 개통돼 5개 노선이 거쳐 가는 서울 동남권의 관문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강남KTX역(수서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국책 개발 사업들은 강남이라는 지역선호도가 높고 입...
떡볶이 변신은 무죄…까르보나라 이어 붕어빵 떡볶이까지 2013-02-15 10:55:43
수제토스트로 붕어빵 모양으로 돼있다. 기존의 흘러내리기 쉬웠던 토스트를 붕어빵 틀에 넣고 봉인한 것으로 길거리에서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붕어빵의 단팥 대신 넣은 속 재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군것질을 취미처럼 즐기는 청소년, 젊은 여성들에게 호응이 높다. ...
틈새 평면이 뜬다…실수요자 입맛 맞춘 특화 평면 인기 2013-02-15 10:22:39
높은 중소형 평면 선봬 화제 최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올해 청약 경쟁률이 높았던 인기 단지들의 공통점은 까다로운 실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 평면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특히 중소형 평형 위주로 단지를 구성하고, 방과 거실을 최대한 남쪽에 배치해 햇볕이 잘 들도록 설계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았다. 기...
대한항공 다음달 체코항공 입찰 참여 2013-02-15 08:57:07
체코항공 지분 입찰에 나선다. 체코항공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유럽 노선과 대한항공이 운항 중인 유럽 노선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1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체코항공 지분 44%를 인수하기 위해 실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달 말 예정된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체코항공이 동...
< CJ헬로비전 단기 수급 문제 지속…중장기 성장 기대> 2013-02-15 08:23:16
단기적으로 수급 부담이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증권업계는 15일 예상했다. 작년 하반기 상장 후 공모 실권주 등의 오버행(대규모 매물 부담) 우려가 있지만 방송 디지털 전환과 경기 방어적 업종 특성 때문에 성장 전망이 밝다는 것이다. 우리투자증권 박진...
아이폰6 출시 연기說 진짜야?…"대화면 생산에 어려움" 2013-02-15 07:56:23
출시가 연기될 것이라고 분석했다.그는 "애플이 기존 아이폰보다 넓은 4.8인치 화면의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따라 오는 10월께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던 아이폰6가 내년 여름으로 늦춰질 수 있다"고 밝혔다.업계에서는 애플이 올 6월께 아이폰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폰5s를 내놓고, 완전히 새로워진...
"현대百, 불황 지속…1Q 실적 기대치 낮춰야"-한국證 2013-02-15 07:44:02
이른 시점이고, 전년 동기 낮은 실적에 따른 백화점 업계의 실적 개선은 2분기부터 기대할 수 있을 듯 하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연결 기준 1263억원)와 유사하거나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산했다. 올 들어 기존점 매출이 부진해 1분기 기존점 매출 증가율이 3% 미만에 그칠 전망이고, 마진이 낮은 상품...
다음달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요금 5.8%, 4.3% 인상 2013-02-15 07:34:05
만에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시외버스 업계는 원가 상승분을 반영해 운임요율을 시외버스는 20.41%, 고속버스는 6.59% 각각 인상을 요구해왔다. 국토부 관계자는 “시외버스가 서민형 교통수단이라는 점을 고려해 물가상승률 범위(최근 2년간 6.4%)에서 인상폭을 조정했다”며 “반영하지 않은 인상요인에 대해...
[하얀달 성공 스토리③] 엄마, 하지만 여자… 그들의 감성을 이해하라 2013-02-14 18:17:35
엠시크릿, 미시쇼핑몰 하얀달을 전개하면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기업의 성공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기존 임부복시장의 비어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과 트렌드에 맞춰 자체 상품을 기획해 차별화한 상품 전략. 세 번째는 임산부들의 감성을 이해하는 것이다. 소비자를 단순히 임...
죠스떡볶이, SNS 시트콤 ‘매콤한 인생’ 선보여 2013-02-14 17:59:14
‘죠스떡볶이’가 업계 최초로 시트콤 콘셉트의 이색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2013년 브랜드 캠페인 ‘매콤한 인생’은 죠스떡볶이의 핵심 이미지인 ‘매콤함’을 소재로 고객들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즐거움을 배가시킨다는 메시지를 가벼운 시트콤 영상에 담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전파한다.‘죠스는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