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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전력 공청회 '유감' 2013-02-03 16:52:34
그린 중·장기 설계도다.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확충하고 석탄 액화천연가스(lng) 등 화력발전소 건설을 늘리는 내용이 핵심이다. 최근 악화하고 있는 전력난을 가장 빠르고 쉽게 해소하는 방안은 화력발전 증대라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동부 동양 등 민간기업들에 상당 규모의 화력발전소 건설이 할당됐다. 원자력발전은...
한국판 '스페이스밸리' 나와야 2013-02-03 16:28:13
거대한 설비를 이곳에 세우고 있고, 파이어스타 테크놀로지란 회사는 우주선의 대체연료를 개발하고 있다.○우주기술은 첨단기술 집합체 이처럼 막대한 자금과 인재들이 스페이스밸리로 몰리는 이유는 우주 관련 시장의 성장성 때문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우주산업 규모는 3000억달러대로 커졌다. 휴대폰, 반도체 시장보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애물단지인가 보물단지인가 2013-02-03 10:12:40
설비를 제대로 갖추지 않은 곳도, 제대로 운영이 안 되는 단지도 허다하다. 공용 시설인 까닭에 관리비 문제로 입주민 간에 다툼이 일어나기도 한다. 최근 들어 신도시에 미분양 아파트들이 늘어나면서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커뮤니티 시설은 더 증가하고 있다.◆커뮤니티 활성화 여부에 ‘희비’ 커뮤니티시설이 제대로...
[한경매물마당] 천안시 행정타운 상가건물 17억5000만원 등 15건 2013-02-03 10:09:36
인근 과학단지 내 대지 3300㎡, 연면적 2330㎡의 3층 공장. 전력설비용량 350kw. 융자 12억5000만원 포함, 26억원. (043)217-8005 ◆제주도 관광단지 내 투자용 토지=약 236만㎡ 규모 관광단지 조성 사업지구 내 2종 지구단위 계획구역 2차로변 토지 8264㎡. 주인 직접 3.3㎡당 15만원에 급매. 010-6739-3370(1㎡ =...
SK케미칼, 日 데이진社와 합작사 설립 2013-02-03 09:53:01
설비를 완공할 계획이다. 향후 설비 증설을 통해 연간 2만t 규모로 생산량을 늘려 PPS 분야에서 2024년까지 연간 3천500억원의 매출을 거둘 방침이다. SK케미칼과 데이진은 2019년까지 20%의 점유율을 확보해 '글로벌 톱3'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세계적으로 약...
韓 설비투자 위축 심상찮다…제조업 강국 흔들리나 2013-02-03 09:39:57
모두 설비투자를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설비투자 부진은 제조업 경쟁력 약화로 직결된다. 한국 경제는 제조업 성장에 힘입어 크게 성장했지만 최근 들어 제조업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다.이 때문에 한국 경제의 중심인 제조업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세계각국 '제조업 부활' 경쟁…한국만 낙오되나> 2013-02-03 05:53:09
그러나 한국은 설비투자가 계속 줄어 제조업 경쟁에서 밀려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설비투자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돼 제조업육성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 금융위기 홍역 치른 주요국 "믿을 건 제조업뿐" 금융산업은 2008년 이전까지...
韓 설비투자 위축 지속…제조업이 흔들린다 2013-02-03 05:53:06
처음이다. 월별로도 설비투자는 전년 동기 대비 5개월째 감소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작년12월에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6.3% 감소했다. 설비투자 부진은 제조업 경쟁력 약화로 직결된다. 한국 경제는 제조업 성장에힘입어 크게 성장했지만 최근 들어 제조업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다. 1970년부터 작년까지...
시민·노동계 반발…전력계획 공청회 무산(종합 2보) 2013-02-01 20:25:45
전기 사용량도 많아졌으며결과적으로 민간화력발전소 건설확대를 가져왔다고 홍 의원은 지적했다. 홍 의원은 "전력수요량을 다시 예측하고 그에 따라 설비계획을 수정해야 한다"며 "아울러 주요 에너지정책에 대한 국회 보고체계를 강화하는 등 법률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hysup@yna.co.kr(끝)<저 작...
래미안·자이·푸르지오, 브랜드 인지도 4년째 '톱3' 2013-02-01 17:16:03
인지도를 높이는 요소로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26.1%) △브랜드 이름(24.6%) △최신 설비 및 디자인(19.6%) △광고 메시지(1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 경로는 △인터넷(38%) △신문 및 책자(30.4%) △tv(16.1%) △현장방문(7.2%) 등의 순이었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