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총리 부활 · 2~3개 부처 신설 2013-01-10 16:57:36
정보통신 전담기구 등 3개로 압축됩니다. 핵심은 미래창조과학부, 박근혜 당선인이 내세운 `창조경제론`을 실현할 메카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금의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등 2개 부처 2개 위원회를 아우르는 거대 조직입니다. 여기에 미래 성장동력인 정보통신까지...
바이엘, 경기 용인에 '폴리머 기술개발센터' 개소 2013-01-10 16:16:30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는 경기 용인에 '폴리머 기술개발센터'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1천200여㎡ 규모의 이 센터는 바이엘의 주요 신소재 제품을 전시하는 쇼룸, 연구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1단계로 자동차, 정보통신 등 업종의 고객사에 폴리카보네이트 제품과관련, 기술자문을...
"정보통신서비스가 청구서 불만 가장 많아" 2013-01-10 11:00:22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작년에 요금 청구서와관련한 소비자의 불만이 가장 많은 분야는 정보통신 서비스로 파악됐다고 10일 밝혔다. 기표원은 청구서에 대한 소비자 불만 상담 3천635건 가운데 정보통신서비스가 48.7%에 달했다고 소비자단체협의회 자료를 인용해 설명했다. 다음으로는 정보통신기기...
<고침> 경제(<스마트 가전 스마트한..) 2013-01-10 10:18:33
전시하며 변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음성·동작 인식 기술을 채택한 미래형 제품도 전시장에 내놨다. 이러한 자신감은 전시장 부스 크기에도 반영돼 TCL의 경우 작년보다 두 배나 부스를 키워 참가했다. LG전자[066570]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중국 업체는 큰내수 시장을...
<스마트 가전 스마트한 생활…CES가 제시한 미래> 2013-01-10 09:59:16
전시하며 변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음성·동작 인식 기술을 채택한 미래형 제품도 전시장에 내놨다. 이러한 자신감은 전시장 부스 크기에도 반영돼 TCL의 경우 작년보다 두 배나 부스를 키워 참가했다. LG전자[066570]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중국 업체는 큰내수 시장을...
[프로야구 10구단] 자산 32조 KT, 재정 든든 2013-01-09 17:17:33
정보통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을 융합해 첨단기술(technology)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새로운 문화적 즐거움(entertainment)을 전달한다는 뜻이다.◆재정적 안정성과 스포츠 노하우 강점kt는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플랫폼 역량 강화로 차별화된 야구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존 야구장을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좋아하는 방송' 알아서 보여주는 TV 2013-01-09 17:06:21
etri '지능형 소셜tv'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시청자의 소셜 활동으로부터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능형 소셜tv’ 기술을 개발했다고 9일 발표했다.이 기술은 tv 스스로 시청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정보와 활동 내역, tv 시청 내역 등의 정보를 수집해 분석한...
KT, 야구단 창단에 `올인`..통신사에 다이아몬드란? 2013-01-09 16:46:57
프로야구 진출이 가시화되면서 통신 3사의 불꽃 경쟁이 야구장에서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이석채 KT 회장은 최근 프로야구 10구단 선정 발표를 앞두고 부쩍 야구장을 찾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지난 9일에는 수원야구장 증축 기공식에 참석해 열 번째 프로야구 가족이 되겠다는 KT의...
<기관 매도세 지속…주식시장에 부담>(종합) 2013-01-09 15:53:51
정보기술(IT)과 자동차 업종을 집중적으로 매도하고 있다"며 "IT업종은 실적이 좋지만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고, 자동차는 반대로 주가가 저평가돼 있지만 실적이 불안한 것이 원인이 됐다"고 분석했다. NH농협증권[016420] 김중원 연구원은 "최근 1개월간 투신은 조선, 증권, 통신서비스를 순매수한 반면 반도체,...
커피 마시고…쇼핑하고…첨단기기 체험…통신사 매장에 놀러가자~ 2013-01-09 15:30:31
치열한 가입자 확보 전쟁을 벌이고 있는 통신사들이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돼 시장이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했다.◆기술·문화 체험공간으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최근 체험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