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중심의 능동적 서비스 혁신을 의미한다. 둘째, 책임경영 강화다. 정보공개, 부채관리 등 공공기관의 자율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책임경영체계를 갖추는 일이다. 셋째, 협업을 통한 경쟁력 확보다.협업을 통한 국민행복, 경제부흥, 문화 창조 등을 이뤄낼 수 있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 국민...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총체적 혁신을 해야 한다. 기업의 비전과 전략은 물론 신상품 개발, 고객대응체제, csi(고객만족지수) 등 기업의 모든 분야가 동원돼야 한다. 즉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 또는 기관의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 지향적으로 행하는 것이다. 이것이 현장에서 실천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돌파하고 세계적인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물량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전 사업분야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관리 감독을 수행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모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자동차 as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2013 고객가치창조 뉴스타트’ 선포식을 열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섰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 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다. 대표 점포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원격 진단이기 때문에 고객 대기 시간, 엔지니어 방문으로 인한 출장비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와 상담원의 전문성을 측정하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한다. 기술력 측정, 기술연구 리포트와 서비스개선 사례 발표, 업무와 관련된 지식재산권 출품...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긍정적인 경험이 충성고객을 만든다’는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입지·설비·평면 '웰빙 라이프' 실현 2013-06-26 15:30:56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수요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집이 필요한지를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동화주택은…대구지역 중심 주택건설 '외길'…향토기업 자존심 지켜 창사 이래 ‘주택 건설’이라는 외길만 걸어온 동화주택은 지난 25년간 1만5000여가구를 대구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경영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호반건설은 판교 아브뉴 프랑의 성공을 토대로 2015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 인근에 아브뉴 프랑 2호점인 ‘광교 아브뉴 프랑’을 개점할 예정이다. 최 사장은 “주택 부문에 대한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아브뉴 프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오피스 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