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용만 회장 "기업 규제 입법 움직임 우려된다" 2013-10-29 10:50:40
지표를 보면 내년부터 상당히 본격적인 회복세가 예상되는 중요한 변곡점에 있지만 최근 저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쉽지 않다"고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상임금 범위·근로시간 단축·화학물질 등록과 평가에 관한 법(화평법)·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을 둘러싼 산업계의 입장을 논의했다고 이동근...
박용만 상의 회장 "기업 규제 법안 우려된다"(종합) 2013-10-29 10:40:41
"경제 지표를 보면 내년부터 상당히 본격적인 회복세가 예상되는 중요한 변곡점에 있지만 최근 저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쉽지 않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상임금 범위·근로시간 단축·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에 관한법(화평법)·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을 둘러싼 산업계의 입장을 논의했다고...
한국 기업환경 세계 7위…1계단 상승(종합) 2013-10-29 10:31:18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이나 세계경제포럼(WEF)의 국가경쟁력 평가와는 차이가 있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평가결과를 기준으로 주변국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재산권등록 등 취약분야를 개선하겠다"며 "아울러 평가지표와 직접적 연관이 없더라도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환경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만, 상의 회장단 회의 첫 주재…"기업 경영환경 어렵다" 2013-10-29 09:01:53
지표를 보면 내년부터 상당히 본격적인 회복세가 예상되는 중요한 변곡점에 있지만 최근 경영환경은 쉽지 않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이날 회의엔 강호문 삼성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김영대 대성산업 회장,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 김희용 동양물산기업 회장, 서민석 동일방직 회장, 신박제 엔엑스피반도체...
한국 기업환경 세계 7위…1계단 상승 2013-10-29 09:01:06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이나 세계경제포럼(WEF)의 국가경쟁력 평가와는 차이가 있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평가결과를 기준으로 주변국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재산권등록 등 취약분야를 개선하겠다"며 "아울러 평가지표와 직접적 연관이 없더라도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환경 개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만 상의 회장 "기업 규제 법안 우려된다" 2013-10-29 08:13:39
"경제 지표를 보면 내년부터 상당히 본격적인 회복세가 예상되는 중요한 변곡점에 있지만 최근 저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쉽지 않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날 회의에는 강호문 삼성전자[005930] 부회장, 김반석 LG화학[051910] 부회장, 김영대 대성산업[128820] 회장, 김윤 대림산업[000210] 부회장, 김희용...
"中 증시, 성장모멘텀 부재로 상승 難望" 2013-10-28 13:38:59
될 것이다. 중국과 관련해서 제조업PMI가 선행지표 역할을 해주는데 신규수주는 계속 회복 추세에 있고 재고 조정도 바닥을 지나는 국면에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올해 성장률 목표인 7.5%를 넘은 7.7% 전후까지 예상되고 경제예측기관들이 볼 때 내년 성장률 전망치는 7.4% 전후로 올해보다 하향조정되는 분위기다....
한국내 외국자금 대거 유입…얼마나 더 들어올까? 2013-10-28 09:30:01
대부분 기업들은 다음연도 환경을 토대로 경영전략을 구상하거나 짠다. 가장 신경 쓰는 변수는 환율이다. 시기적으로 민감한 때에 외국인 자금이 대거 유입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크게 내외로 떨어짐에 따라 기업들이 당혹스러워 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앞으로 얼마나 더 하락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갑작스런 외국인...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에도 현대차 '20회 연속 1위' 위엄 2013-10-28 09:13:16
강조되고 있다. 고객만족도는 고객만족경영의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지표가 됐다. 오랫동안 축적된 kcsi 조사 결과는 고객에게는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선택기준을, 기업에는 구체적인 개선방안과 전략적인 고객만족의 추진 방향을 각각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나침반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 관점에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기업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시장 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상품 매력도,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파악해 경영혁신 전략을 설정하고 성과지표(kpi)를 관리한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리더십, cs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