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반위 中企 적합업종 지정…남은 과제는?> 2013-02-05 17:12:56
위반 사항이 접수되면 중기청에 사업 조정을 신청할 수 있지만 사업 조정까지길게는 1년 정도 걸리기도 한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동반위 권고를 수용하지 않기는 어려울것으로 보고 있다. 중소기업계 관계자는 "권고를 따르지 않을 경우 사회의 따가운 시선이 대형 프랜차이즈에는 부담이...
직업·나이 고려한 맞춤형 카드가 대세…소액결제 편리한 모바일 카드도 '주목' 2013-02-05 15:30:26
한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모바일 카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신한카드 ‘s-choice 체크카드’ 신한카드가 이달 초 출시한 s-choice 체크카드는 카드 사용자가 교통 커피 쇼핑 등 주력 서비스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거기에 할인 혜택을 집중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s-choice를 사용하면 신한은행...
커피전문점 자바시티 커피, 세계최고수준 지향하는 커피맛의 비결 2013-02-04 22:35:02
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경우 가맹점의 직원 채용을 지원해주는 경우는 더러 있다. 그러나 자바시티의 위탁경영시스템은 분명한 차별화 전략으로 손꼽히고 있다. 자바시티커피는 2002년도 국내 첫 상륙한 이래 직영점 위주의 매장운영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제 자체적인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 매장에 접목하여...
[한경 마케팅 대상]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국 480여개 매장…성장과 사회적 책임 동시에 2013-02-04 15:31:04
인증의 사내 양성 커피 전문가인 커피마스터 제도를 수료한 바리스타들은 전국 매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커피 문화와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들은 작년 전국에서 2만2100여명의 고객과 지역사회단체를 대상으로 2800여회의 커피세미나를 열었다.사회적 일자리 사업...
카페 드롭탑·광동제약, RTD 음료사업 제휴 2013-02-04 08:43:29
to Drink) 커피음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카페 드롭탑은 이번 ㈜광동제약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RTD 음료 시장의 안정적인 진입을 목표로 하는 것은 물론, 기존 제품들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커피음료사업부문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드롭탑·광동제약 '커피 사업' 제휴 2013-02-03 16:47:57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드롭탑’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캔 유리병 등에 포장돼 판매되는 커피음료 시장에 진출한다.카페드롭탑은 ‘바로 마실 수 있는 포장음료’(rtd·ready to drink)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정유성 사장(왼쪽)과 김현식 광동제약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식을 최근 열었다고 3일...
[한경매물마당] 천안시 행정타운 상가건물 17억5000만원 등 15건 2013-02-03 10:09:36
월 1900만원에 커피매장, 의류, pc방 등으로 임대 중. 지하철 및 버스 정류장 앞에 위치해 24시간 유동 인구 풍부. 공시지가 35억원. 45억원. (02)535-5839 ◆서울 서초동 교대역세권 투자용 상가주택=대지 200㎡, 연면적 620㎡의 지하 1층~지상 6층 상가주택. 보증금 5억6000만원, 월 1400만원에 공실 없이 임대 중. 연...
'아이러브커피' 중국서 짝퉁게임 등장 경악 2013-02-02 07:57:51
등장은 매우 치명적이다. '아이러브커피'의 개발사 파티스튜디오의 서현석 이사는 '하나의 게임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땀이 서려 있다. 이러한 저작물이 지적재산권으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한다'면서 '현재 국내 로펌과 중국 로펌을 통해 법적인 절차를 논의 중에 있다. 피해액이...
[책마을] 주식회사로 변신한 '총각네 야채가게'…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공하라 2013-01-31 16:49:30
늘면서 커피와 주스, 과일 등 간식을 파는 ‘베리핀’ ‘총각네주스가게’ 브랜드도 신설했다. 그 결과 현재 38개 지점과 가맹점, 2개의 물류창고를 세웠고 연매출 590억원의 중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책에는 2003년의 신드롬 이후 10년간의 극적 변화와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채소가게가 주식회사로 성장하는 과정은...
카페베네, 드럭스토어 철수‥`선택과 집중` 2013-01-31 16:17:40
커피 전문점 브랜드 가운데는 대형 제과업체 전문인력 영입을 통해 베이커리 메뉴를 자체적으로 개발·공급하는 곳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카페베네는 "드럭스토어를 철수하고 베이커리를 인수해 기존 사업부와 시너지를 내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며 "올해 카페베네의 미국 시장 확대에 속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