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 ktx, 전광판, 신문·잡지, 라디오, 지하철, 버스 등 국민생활 기반 광고 매체를 중점적으로 활용했다. 대학생을 상대로 예금자보호제도 광고 공모전, 시장 상인과 노년층을 상대로 경제신문 등에 기획기사 및 이미지 광고 게재, 초등학생...
스쿨푸드, 영화·연극·공연 잇단 지원 `눈길` 2013-02-04 10:22:30
홍보를 자처했다. 영화 `여남속`은 청춘 섹시 코미디 장르를 표방하며 젊은 연인들의 첫 경험에 관련된 이야기를 솔직하고 대담하게 풀어나간다. 모두가 알고 싶은, 하지만 쉽게 말하지 못하는 야릇하고 짜릿한 소재들을 개성 있는 캐릭터들로 흥미진진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스쿨푸드의 문화마케팅은 고객들의 감성을...
쥬얼리성형외과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진행 2013-02-01 17:25:22
이미지에 맞게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얼마나 함축적으로 담아내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2013년 3월10일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 할 예정이며,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한편 당선작은 향후 쥬얼리성형외과 홈페이지, 광고,...
농사짓는 '귀농돌' 달샤벳, 레알리 입성!? 2013-02-01 16:33:32
농사에 어울리지 않는 걸그룹 이미지를 탈피한 달샤벳 멤버들이 게임 속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특정 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달샤벳이 직접 실제 농작물을 배달하는 모습도 보여줄 예정이다. 네오게임즈 박동우 대표는 '게임 유저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온게임넷을 통해 인기...
'회장님' 구속된 SK그룹 앞날은 … '비상경영' 도입되나 2013-01-31 15:52:01
그룹 차원에서 관리해온 '사회적 기업' 이미지도 타격을 받게 됐다. 이날 재판부는 "1970년대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선도해온 sk그룹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저버려 참으로 심대한 실망감을 안겨줬다"고 판시했다. 또 "자신이 지배하는 계열사를 범행의 수단으로 삼아 기업을 사유화한 최태원 회장은 비난받...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함평군'함평 나비축제', 5년 연속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 2013-01-30 15:33:01
함평을 다녀가 ‘함평하면 나비, 나비하면 함평’이란 이미지를 구축했다. 지금까지 입장료 등 직접수입 349억원, 농축산물 홍보 등 간접효과만도 152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함평군 측은 추정했다. 또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에 선정됐고, 지난해 9월엔 세계축제협회(ifea)로부터 세계축제도...
SK플래닛 '사내벤처'에 힘 실린다…2개 서비스 공식 론칭 2013-01-28 09:02:00
내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홍보전단 및 할인 쿠폰 등을 지도, 배너, 게시판, 텍스트 등의 형태로 노출한다. 아이마그넷은 이미지를 결합해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 사용자는 직접 이미지를 올리거나 웹상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가나아트 등 국내 주요 미술 갤러리와 유명...
'기왕이면 고액권으로'…작년 5만원권 지폐 위조 급증 2013-01-27 12:00:40
컴퓨터, 컬러프린터, 복합기 등을 이용해 화폐이미지를 복제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졌지만 일부 5만원권은 정교하게 제작돼 금융기관의 ATM을 통과하는 사례도 발생했다"고 강조했다. 홀로그램을 별도로 만들어 붙이거나 진짜 화폐의 앞·뒷면을 분리해 위조된 면을 부착하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한은은 ATM,...
<현대·기아차, '美 적극 공략' 슈퍼볼 광고 7편> 2013-01-27 06:01:08
중 하나인 슈퍼볼을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적절한 행사로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싼타페·뉴쏘렌토R 주력 '가족'과 '유머' = 현대·기아차가 올해 선보일 광고를 보면 상당수가 '가족'을 테마로 하며 유머 코드도 있다. 주력 제품인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차 뉴쏘렌토R은 모두 중형의...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고객 편의를 위해 고뇌하는 기업 이미지, 모두 자기 잇속을 차리기 위한 것이다. 날로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꼼수는 발붙일 곳이 좁아지고 있다. 교묘하게 넘어가거나 적당히 포장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그래서일까. 어설프게 고객을 설득하기보다는 차라리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며 진정성으로 승부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