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화제의 업종' 승자는 여행株ㆍ카지노株> 2013-01-01 04:59:07
줄줄이 하락…모바일게임주는 '희비' 여행주와 카지노주가 일제히 상승 마감한 반면, 연예ㆍ엔터테인먼트주와 모바일게임주는 상승세가 연말까지 이어지지 못했다. 에스엠[041510]은 2011년말 4만5천700원에서 작년말 4만5천550원으로 0.3% 떨어졌고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7만3천600원에서 6만1천500원으로...
“내년 연초까지 IT주 증시 주도 전망" 2012-12-03 11:26:00
경박단소의 대표적인 업종은 카지노, 게임, 중국 인바운드 수혜주나 여행주 등이 굉장히 쏠려 있다는 측면에 포커스를 둔 것이다. 소위 숨어버린 소비를 일깨워낼 수 있는 업종, 특히 구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업종의 동아줄 배팅이 되었다고 본다. 당연하게 쏠림 현상이 가중되어 있던 부분이고 쏠림 현상이 조금 더...
"인터넷포털 성장성 둔화.. 투자전략은?" 2012-11-07 11:27:52
> 3분기 매출액은 5860억, 영업이익은 1430억을 추정하고 있는데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이 예상된다. 국내 광고경기가 위축된 가운데 온라인 게임사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어서 이 부분이 컨센서스 하회의 주 요인이 될 것이다. 현재 라인의 일본 매출 발생은 스티커 판매와 일부 광고에서 창출되고 있고 광고...
[조간신문브리핑] 변호사 6명중 1명은 `워킹푸어` 2012-11-06 07:48:21
13개 인터넷 포털, 게임, 결제대행사들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사용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하지만 해당업체들은 결제를 위해 관행적으로 주고받은 정보일 뿐 개인정보를 외부로 넘기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영광 5,6호기 가동 중단‥전력대란 비상 영광 5,6호기가 가동을 전격 중단하기로...
“지루한 증시, 경기회복 시그널 전까지 보수적 대응" 2012-09-06 11:14:13
줄어드는 쪽은 탑라인의 증가는 없지만 이번 3분기 실적에서 마진율이 개선되거나 지난 분기보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턴어라운드 되는 업종들을 기대해볼 수 있다. 첫 번째로 모바일 인터넷과 소비의 효율성, 즉 저가의 소비 품목들을 뜻하며 두 번째로 방송, 미디어, 게임도 포함이 된다. 세 번째는 중국의 인바운드 소...
“주말 잭슨홀 연설 기대감 없애야.. IT-자동차부품주 단기매매” 2012-08-29 11:18:30
대한 관심을 높여가는, 다시 말해 종목 장세의 연장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낫다. IT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이 단기적으로 괜찮다. 만약 조금 길게 본다면 그래도 경기의 영향력을 덜 타는 중국의 관광 소비와 관련된 종목군이 좋다. 미디어나 게임 등이 상대적으로 경기의 영향을 덜 타기 때문에 시장에 대해 큰 기대감이...
"코스피 20일선 돌파여부 관건..실적주 단기매매" 2012-07-20 10:29:08
게임주, 이미 언급한 JCE와 컴투스라는 2강 회사 중심으로 상승할 것이다. 그래서 하반기는 실적 확장성이 높은 상위 SNG 기업들의 주가가 차별화될 것이다. 그리고 최근 게임주 주가도 단기 낙폭 과대 상태다. 주가 역시 그런 물량이 출회했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 없는 상태다. 종목을 보면 2강 구도로 봤던 JCE, 컴투스...
"미 고용지표 부진에 QE3 기대감 고조" 2012-05-07 10:51:39
게임이 계속되고 있다. 경제지표가 안 좋아질 경우 정부의 정책이 추가적으로 발표되고 경기부양이 더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그런 점을 감안했을 때 QE3에 대한 기대심리가 조금 더 커질 수 있는 여건이다. 그리고 이로 인해 낙폭은 제한적일 것이다. 하방경직성에 대한 신뢰도는 아직 유효할 것이다....
"`애플효과` 국내 증시 영향은?" 2012-04-25 09:37:41
기대감과 결과 사이의 게임이다. 이번에 QE3라는 단어가 직접 등장하지는 않겠지만 연준의 경제전망 수정이 나쁜 쪽으로 내려가면 오히려 QE3에 유리한 것이고 2014년까지 저금리 기조 유지를 재천명할 텐데 여기서 연준이 현행 양적완화에 대한 의지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 수 있겠다. 또한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맨손에서 완구CEO로, 인생역전" 2011-09-29 18:28:39
출시 후 3년 동안 무려 1천700만개나 팔리며 관련 매출만 1천억원에 달했습니다. 최회장은 이와 같은 사업 성공을 하기까지 아이디어는 5%를 차지했지만, 나머지 95%는 집념과 노력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최신규 손오공 회장 "아이디어가 생기면 바로 실행을 해야 합니다. 실행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나면 또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