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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지난해 '카카오돈' 됐다…첫 연간 흑자 기록 2013-02-07 07:55:03
등 카카오톡을 플랫폼으로 한 게임이 최대 활약을 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는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기준 흑자를 기록했다. 2010년 3월 카카오톡을 시작한 뒤 약 3년 여 만이다. 지속적인 투자로 적자를 기록해오던 카카오는 지난해 9월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흑자...
CJ E&M, 매출 1조3946억 9%↑영업이익 388억원 49%↓ 2013-02-07 06:21:09
플랫폼사업 수익모델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cj e&m 관계자는 '지난해는 전 사업부문에 걸쳐 제작 및 게임개발 등 비즈니스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본격적인 성장 및 이익개선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올 한해도 각 부문별 전략적인 사업영위를 통해 내실있는 성과를 일궈낼...
서울시, 한강·한양도성·세종대로 스토리 입혀 관광명소로 육성 2013-02-06 17:16:04
35억원을 투입해 이들 5곳을 대상으로 지역별 관광자원 스토리텔링을 발굴하는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발표했다. 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모를 거쳐 5개 지역별로 관광명소화 사업을 할 사업자와 온라인 플랫폼 운영 사업자 1곳 등 6곳을 선정해 총 27억7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별로 한강은 상징...
NHN, 모바일 법인 만들고 '한게임' 분사한다 2013-02-06 17:01:49
직원은 3600여명으로 이 가운데 검색광고 사업을 맡은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1000명, 한게임이 600명이다. 나머지 2000명은 네이버 사업을 맡고 있다. nhn은 동종 업체에 비해 많은 인력을 확보했는데도 그동안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해 지난해 위기설이 나돌기도 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나...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 급성장, 작년 184% 증가 2013-02-06 15:33:26
될 전망이다. 플랫폼사는 다음의 `아담`, 구글의 `애드몹` 등과 같이 노출형 모바일 앱·웹 광고 플랫폼을 제작하는 사업자다. 이용자들의 접근도가 높은 모바일광고 유형은 모바일웹 디스플레이광고(92.3%), 검색광고(91.5%), 텍스트광고(89.0%), 인앱(In-App)광고(78.6%) 순으로 조사됐다. 광고를 클릭해 내용을 살펴본...
중기청,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 확대 2013-02-06 11:39:22
중소기업청이 1인 창조기업의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 지원 사업'을 올해 10억원 규모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는 17개 과제에 대해 총 7억원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지원 대상을 20여개로 늘리고 총 지원액도 확대했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마케팅 비용의 80%(최대 5천만원)...
모바일결제사, BC카드와 스마트폰 전자지갑 사업 확대 2013-02-06 08:57:06
서비스) 등 약 5백 5십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바코드 방식의 모바일결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모바일결제 `엠틱` 서비스를 2년 가까이 운영해 온 노하우와 최대 규모의 가맹점과 회원 수를 가진 비씨카드와의 플랫폼 제휴를 통한 모바일결제 시장의 시너지와 함께 이용자의 편의성과...
설 준비, 온라인 전통시장에서 간편하게 2013-02-06 01:11:57
또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이하 시경원)이 발행하는 온누리 전자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국의 전통시장 위치 외에도 다양한 생활정보 컨텐츠를 제공한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는 “온누리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 활성화와 함께 전통 시장상인들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등 스마트폰으로도...
넥슨 군단, 설맞이 이벤트 총출동! 2013-02-05 18:26:47
및 신규 아이템을 선보인다. 멀티플랫폼 게임 삼국지를 품다에서도 설날을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사냥, 원정 등을 통해 모은 '운수대통부적'을 특정 npc(non playable character)에게 가져가면 '왕씨강화이용권', '난세의 증표' 등...
컴투스, 실적 부진에 목표가 줄하향…"신작 모멘텀 필요" 2013-02-05 07:42:20
게임센터 플랫폼을 통한 매출 증가로 지급수수료는 전분기 대비 6.9% 증가했다"며 "4분기 영업이익률은 지급수수료와 인원 증가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전분기 대비 7.5%포인트 줄어든 17.2%"라고 분석했다. 앞으로 스마트폰 게임 시장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줄하향됐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