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 C&C, 글로벌 기업과 중고차 유통 합작기업 설립 2014-03-06 11:59:00
또한 호주 카세일즈닷컴의 글로벌 사업역량과 엔카의 보증서비스라는 차별화된 사업모델을 지렛대 삼아 중국,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1999년 설립된 호주 1위 온라인 자동차 전문기업 카세일즈닷컴은 인터넷 기반 고수익 사업모델을 통해 매년 두 자릿수 매출성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SK...
[경제혁신 3개년 실행과제] 연내 금소원 신설·금융소비자법 제정‥소액송금 간소화 추진 2014-03-05 16:34:48
소비자의 금융역량을 강화하는등 소비자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도 마련키로 했습니다. 금융상품 판매시에는 적합성 칙과 설명 의무 등 판매행위 제를 강화하고 위반시에는 제재를 확대하는 등 판매 련 소비자보호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금융소비자가 분쟁조정을 제기한 소액사건의 경우 조정절차 완료전까지...
한샘 "서비스로 이케아와 정면승부" 2014-03-05 16:13:05
회장 "디자인이 앞으로의 사업에 핵심적인 역량으로 생각해서 권영걸 사장님을 모셨고 저희들이 구상하는 첫번째는 제품에 한샘 아이덴티티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제품마다 한샘스타일이 묻어날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오는 9월 국내 첫 상륙을 앞두고 있는 이케아. ...
한샘 "서비스로 이케아와 정면승부" 2014-03-05 16:06:03
"디자인이 앞으로의 사업에 핵심적인 역량으로 생각해서 권영걸 사장님을 모셨고 저희들이 구상하는 첫번째는 제품에 한샘 아이덴티티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제품마다 한샘스타일이 묻어날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오는 9월 국내 첫 상륙을 앞두고 있는 이케아. 이에...
[신간] `과자전쟁` 웰빙 역풍을 창조경영으로 극복한 `닥터 유` 2014-03-03 16:45:58
책과 다큐멘터리 등으로 촉발된 소비자의 외면으로 인해, 어느새 과자는 우리 아이의 건강을 해치는 천덕꾸러기가 되어버렸다. 모두가 과자산업의 미래에 대해 고개를 저었고, 급락하는 매출과 깊어지는 소비자들의 불신은 피할 수 없는 숙명으로까지 느껴졌다. 이에 <초코파이>, <다이제> 등으로 과자시장의 강자 자리를...
[bnt영상] K-프로듀서스, 서울시뮤지컬단 유인택 단장 2014-02-28 21:23:53
유입되고 소비자들도 이해할 수 있는 그런 시장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q. 일본의 뮤지컬시장은 약 1조원, 우리나라의 뮤지컬 시장은 3,000억 원인데 어느 시점에 어느 정도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가? a. 국민소득의 향상과 국가경제가 연관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는 생활의 일상화가 되어서 경기에 민감하지...
아듀 MWC2014…모바일 세 기둥 '미래 생태계 융합' 선언 2014-02-28 14:50:01
논란도 불거졌다. 하지만 소비자가 일상생활에 가장 자주 쓰는 스마트폰 본연 기능 구현에 집중했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삼성전자가 종전 시장 승리 공식을 건드리지 않았다"고 it전문 매체 '더 버지'는 분석했다. lg전자는 올해 mwc에서 '내일을 노크하세요'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1261평방미터(㎡) 규모의...
페라리,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 뽑혀 2014-02-28 11:02:50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28일 페라리에 따르면 영국의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브랜드파이낸스는 “전설적인 이탈리아 자동차기업인 페라리가 영향력, 호감도, 충성도, 시각적 소비자 감수성, 온라인 서비스, 직원 만족도 등 광범위하고 다양한 역량 평가지표에서 가장 높은...
하이트진로 '통합의 힘'…1등 자존심 되찾는다 2014-02-28 07:11:00
소비자를 중심으로 단맛을 없앤 드라이 타입, 진한 맛의 에일 타입 등 다양한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도 소비자 요구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소주시장에서도 최근 참이슬의 알코올 도수를 0.5도 낮춰 18.5도 신제품을 선보였다. 20년 넘은 브랜드인 하이트의 브랜드 리빌딩...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시너지, 제휴업체인 아사히맥주의 역량 등을 고려할 때 기존 사업자들에게 위협 요인이 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면 20여년 동안 ‘카스’, ‘하이트’에 의존해야 했던 맥주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맥주 시장 전체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