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방콕 aT사무소 김석주 소장, 한국 딸기 들고 ‘함박웃음’ 2013-03-18 11:13:01
관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알리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제품 중에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라면, 과자류, 아이스크림, 음료수를 집중 홍보했으며 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산 딸기 나눠주기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k-푸드파티 행사 현장에는 태국의 유명가수...
[포토] 태국 K-푸드파티, 초대형 비빔밥 만들기 체험 실시 2013-03-18 11:09:09
관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알리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제품 중에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라면, 과자류, 아이스크림, 음료수를 집중 홍보했으며 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산 딸기 나눠주기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k-푸드파티 행사 현장에는 태국의 유명가수...
[포토] 방콕 aT사무소, K-Food Party 개최 “한류 열기 타고 한국 식품 홍보에 박차” 2013-03-18 10:38:27
한국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알리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태국에서 유통되고 있는 제품 중에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라면, 과자류, 아이스크림, 음료수를 집중 홍보했으며 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산 딸기 나눠주기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k-푸드파티 행사 현장에는 태국의 유명가수 펙...
[최희진의 모유 클리닉] 워킹맘이 모유수유 성공하려면? 2013-03-18 10:18:09
임산부강좌나 모유수유 방문교육을 하다보면 직장여성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엄마의 의지와 전문가의 교육으로 모유수유가 충분히 가능하나 여러 가지 여건상 미리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엄마들이 많다. 최근에는 모유수유에 대한 홍보가 많이 되어 있어 모유수유실을 운영하는 곳도 많이 증가했지만 유축할 공간만...
철저하게 준비하는 포장마차 창업, 성공할 수 있다 2013-03-18 10:05:37
지원하고, 본사 전문인력이 지속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운영의 효율성을 더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리의 편의성을 더해 주는 완제품 형태의 식재료 공급에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스스로도 매출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맛과 품질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음식...
[한경과 맛있는 만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 "성능·가격·디자인…마법의 균형 맞춰야 자동차 히트" 2013-03-15 17:33:42
벌여야 하는 기업의 수장이기에 그렇다. 음식을 앞에 두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자칫 한가롭게 보일 수 있어서다. 그럼에도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흔쾌히 인터뷰에 응했다. “우리 차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면 괜찮다”고 했다. 2011년 9월 부임한 이후 판매 부진으로 고전하고 있는 그는 저녁을...
[경찰팀 리포트] 강남 3구에만 40곳…도심 주택가로 들어온 노인요양원 2013-03-15 17:01:33
원장은 “집에서 음식을 만들다가 ‘엄마가 좋아하던 건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음식을 들고 찾아와 어르신과 함께 먹는 경우도 있다”며 “보호자와 입소자 간 밀착도가 높다는 것이 소규모 도심 요양시설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주거단지로 요양시설이 들어서자 요양원 인근에 거주하는 ‘정정한’ 노인들의 발걸음도...
[한경에세이] 초대의 기술 2013-03-12 16:54:23
전 중국 옌지를 방문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중국이라 지금은 어떤 분위기인지 모르겠지만 그때 여러 가지를 경험했다. 당시 아는 분의 저녁 초대를 받았는데 그야말로 예전에 우리의 손님상 그대로였다. 접시마다 가득 담긴 음식들이 상을 채우고 있었다. 요리가 한층 쌓이고, 그 위에 층층이 포개져 맨 아래 깔린 음식은...
이불에 진드기 '우글우글'…"천식·아토피 원인" 2013-03-11 10:40:07
방문서비스도 도입됐다. 아토피 종합 케어 프로그램을 가지고 탄생한 아토피 전문센터인 nsp메디컬(대표 김영욱)이 최근 ‘아토피 홈케어 제로존 서비스’를 발표했다. 피부, 냉장고, 침대매트, 속옷 등 아토피 유해세균이 누적된 부분을 검사, 살균 등을 통해 청결한 실내 환경으로 바꾸는 서비스다. ‘아토피 홈케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이래 14년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비롯, 경영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