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맞짱 토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해야 하나 2013-05-31 17:22:20
열 때부터 옛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를 중심으로 논의가 시작됐다. 하지만 정부 부처 간 협의 과정에서 합의를 보지 못했다. 정치권에서도 2003년부터 다섯 차례나 관련 법안을 발의했지만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안효대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입국장 면세점 설치를 허용하는 내용의...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고객과 현장 중심 경영’에서 답을 찾다 삼성카드가 부활하고 있는 것은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했기 때문이다.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다’는 기치를 내걸고 고객과 최접점에 위치한 현장 조직을 만들어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경영에 반영한 것이다. 삼성카드는 고객의 목소리를...
[증시 2000시대 이끈다 1] LIG투자 김경규 대표 "증시 르네상스 기대… 내실 다질 시기" 2013-05-29 16:14:34
고객중심 경영'과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lig투자증권은 지난해 세전이익 83억 원을 기록해 4년 연속 흑자를 냈다. 규모가 크지 않지만 증시 불황기에 다른 신생 증권사들이 적자를 기록한 것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적이다. 올 1분기 세전이익도 전년 동기(37억원)보다 25% 증가한 47억 원을...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신발·주얼리 사업 진출…세정, 토털 패션기업으로 도약" 2013-05-29 15:30:20
세정의 고객인 셈이다. 박 회장은 내년 회사 설립 40주년을 앞두고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의류사업과 함께 연초부터 신발사업과 주얼리사업에 진출했다. 토털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성을 확보하고 패션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다. 러닝화로 유명한 미국의 써코니를 비롯해 캐주얼 풋웨어 ‘캐터필라’, 아웃도어...
GS칼텍스, 주유소업주 초청 '상생 페스티벌' 개최 2013-05-29 11:16:12
3천100여개 주유소 및400여개 충전소 사업장 가운데 고객 만족 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낸 62개 사업장을'스타파트너'로 선정해 시상했다. 2010년 개업한 서울 시흥동 금천셀프주유소는 깨끗한 주유 환경, 동선 편의성등 고객 중심 경영으로 탁월한 경영 성과를 달성해 셀프주유소로는 처음으로 대상을차지했...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사람·기업이 모두 '행복한 산업단지' 만듭니다 2013-05-28 15:55:00
이끌어내고, 한편으로는 산업단지 입주 기업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100년 이상 장수하는 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동반자 역할을 하겠다는 목표다. 3대 핵심 가치 중 ‘열린 사고(open mind)’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한다는 의미다. ‘앞선 서비스(proactive service)’는 고객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회사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다시 환원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시켰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시니어 고용을 추진했으며 직영점을 중심으로 60~70대 시니어층 채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해당 매장은 시니어 세대의 풍부한 연륜과 경험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한인 거주지역뿐 아니라 미국 현지인 고객 비중이 90% 이상인 주류 상권에도 들어가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과 싱가포르까지 무대를 넓혔다. spc그룹은 2020년까지 해외 60개국에 진출해 3000개 점포망을 구축하고 해외 매출 2조원을 달성해 세계 제과제빵 1위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중국 베이징 등...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로열티 수익만으로 경영하려면 어려운 점도 있지만, 본사와 가맹점이 장기적으로 함께 윈윈하고 롱런하기 위해 이 제도를 고수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가맹점사업자들에게 카드수수료의 50%를 지원해주고 있다. 카드 결제를 적극적으로 받음으로써 고객도 늘리고 가맹점 부담도 줄여주자는 취지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운영 자체도 가족점 중심으로 하고 있다. 직영점은 가족점 지원을 위한 인력 양성의 ‘사관학교’ 역할과 신제품을 테스트해 가족점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뿐이다. 가맹본부인 회사는 오로지 가족점을 위해 존재하며 가족점의 수익을 어떻게 하면 더 확대할 것인가를 우선시해 경영을 한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