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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액제 국산화·신장투석액 개발…"생명 지키는 사업 자체가 사회공헌" 2015-09-18 07:00:00
약 만들어라"창업 초기부터 공유가치경영 실천 [ 김형호 기자 ] 많은 기업이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지만 jw중외제약은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기업활동 자체가 사회와 회사에 모두 이익을 창출하는 공유가치경영(csv=creating shared value)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csv는 기업이 수익 창출...
3층 전원주택에 옥상 테라스까지··· `평택 세인트캐슬` 2015-09-17 13:53:11
점차 거주로 변하면서 수요자들은 이익보다 편안함을, 가치보다는 내실을 중요하게 따지기 시작했다. 이런 트랜드가 계속 되면서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테라스하우스가 각광받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각 세대마다 테라스를 가진 경사지 연립주택개념으로 단독주택의 정온함과 쾌적함, 공동주택의 편리성 ...
[2015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신한은행, 금융 소외계층 지원 세분화…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2015-09-15 07:01:09
예방교육’을 통해 실제 사고 사례를 공유하며 어르신들의 금융사기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신한은행은 문화나눔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8년 금융권 최초로 신한음악상을 제정하여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등 4개 부문의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세계적인 음악인...
[2015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한국서부발전, 국민행복 창조하는 에너지기업…국내 최초 녹색경영시스템 도입 2015-09-15 07:00:35
공유 대표모델’로 선정된 서부발전 고유의 사회적책임형 성과공유제 적극 확산 및 지역기업 대상 신기술·판로확대 지원을 통한 2025년까지 지역글로벌 강소기업 50개사 육성, 중소기업 매출 136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조인국 대표는 “회사의 이익창출을 넘어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고 행복을...
[Books In Life] 성숙한 사회의 도덕원리…각자 마음속에 '공평한 관찰자' 있어 타인과 동감하려 해 2015-09-11 19:16:38
인간이 각자의 이익을 추구하더라도 ‘보이지 않은 손’과 같은 이치의 신이 있어서 인간사회의 질서와 번영은 저절로 달성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은 스미스가 인간의 이기심을 윤리적으로 정당화했다고 알고 있다. 나아가 많은 사람들은 스미스가 약육강식의 시장경제를 옹호했다고 비난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민자사업 보전액 4조7천억원 2015-09-09 10:49:02
이에 정부는 지난 4월 발표한 민자사업 활성화 방안에서 정부와 민간이 투자와이익을 절반씩 나누는 위험분담형(BTO-rs) 방식과, 정부가 투자·운영비의 70%를 부담하는 손익공유형(BTO-a) 방식을 도입해 민자사업의 활성화를 꾀하기로 했다. lkbi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전경련-새정련, 남북경제교류 비전 공유 2015-09-08 10:02:00
정책간담회를 열고 서로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전경련에서는 허창수 회장, 이승철 상근부회장, 조건식 현대아산 사장, 문성환 삼양사 사장 등 경제계 대표, 새정연에서는 문재인 대표, 이종걸, 주승용, 홍영표, 홍익표 의원 등 당 지도부가 참석했습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북이 상호이익을 얻을...
'한·중 FTA' 여·야·정 협의체 구성…비준안 처리 난항 예고 2015-09-07 18:20:41
수혜 업종의 이익 일부를 피해 업종에 지원하는 무역이득공유제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 3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한·중 fta로 이익을 얻는 측과 손해를 보는 측이 명확한 상황에서 무역이득을 공평하게 해결하지 않으면 국가 정책으로 손해를 보는 국민을 외면하는 일”이라며 “무역이득이...
슈밥 WEF회장 "지금은 제4산업혁명 시대…위험과 기회 공존" 2015-09-07 12:11:51
그는 제4차 산업혁명으로 공유경제와 자산극대화가 확산되면서 비즈니스, 기업산업은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했다. 혁신적인 우위를 유지하거나 이 우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산업)만 살아남고 대기업보다 상대적으로 혁신에 더 발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중소기업이 우세해진다는 것이다. 또...
[LGERI 경영노트] 취향과 체험, 전염성 있는 브랜드 만든다 2015-09-04 07:00:16
이 영상들이 다시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고프로 액션카메라 판매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고프로의 매출은 14억달러, 영업이익은 1억9000만달러에 달했다.‘작은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마니아의 취향을 ‘정조준’한 제품 속성에 사용 경험, 매장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