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5-12 15:00:03
정책자료집 '농설' 발간 170512-0359 경제-0073 11:00 영천 농특산물 직거래 별빛촌장터 개편…간편결제 도입 170512-0360 경제-0074 11:00 증시 후끈 달아오르자 개미들 '들썩들썩'…투자주의보 170512-0361 경제-0075 11:01 한국타이어, 장기근속자 1천665명 표창 170512-0362 경제-0076 11:01 카카오내...
'로엔이 효자' 카카오 1분기 매출·영업익 80%대 급증(종합2보) 2017-05-11 15:08:44
역대 최고치 기록을 냈다. 탄탄한 모바일 검색 경쟁력과 간편결제인 네이버페이가 성장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눈여겨볼 대목은 올해 AI 분야에서 양사의 정면 대결이다. 모두 AI를 성장 돌파구로 삼은 이 두 회사는 나란히 AI 앱(응용프로그램)과 AI 스피커를 내놔 소비자 선택을 두고 각축을 벌일...
[똑똑한 소비] 8000여종 '밴드배송' 입소문…코스트코 등 제품 구매도 OK 2017-05-10 16:03:07
각각 검색하지 않아도 되고, 주문한 상품이 한번에 배송되기 때문에 편리하다.동원몰에서는 동원, 코스트코, 기타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다. 8000여종의 제품을 묶어서 배송하는 ‘밴드배송’으로 입소문이 났다. 필요한 제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더라도 합쳐서 배송해주기 때문에...
황금연휴 해외여행 떠나는 당신, 인천공항 이용 '프로' 되기 2017-04-30 13:45:59
전용 출입구를 이용해 출국이 간편해진다. ▲ 임산부는 패스트트랙 이용을 = 패스트트랙은 임산부나 70세 이상 고령자, 7세 미만 아이, 보행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를 받도록 돕는 서비스다. 동반 여객도 3인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서 장애인 수첩, 임산부 수첩 등을...
네이버 1분기 영업익 2천908억원 '사상 최대'…라인은 뒷걸음(종합3보) 2017-04-27 15:12:28
영업이익은 13.2% 증가한 호조다. 오랜 강점이던 검색 광고의 꾸준한 선전과 새 주력 사업인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증가가 성장을 견인했다. 네이버는 27일 실적공시에서 1분기 순익 2천109억원을 올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분기별 영업이익은 네이버 역대 최대치였지만, 애초 증권가에서 나왔던...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4-27 15:00:02
방문" 170427-0419 경제-0106 10:19 네이버 검색 광고, 전체 광고 매출의 82.4% 차지 170427-0425 경제-0107 10:22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예능 '달려라, 빅뱅단!' 공개 170427-0427 경제-0108 10:23 코스피, 외국인·기관 동반매도에 2,200선서 '멈칫'(종합) 170427-0428 경제-0109 10:25 수은 "2분기...
[주요 기사 2차 메모](27일ㆍ목) 2017-04-27 14:03:28
- 네이버 검색 광고, 전체 광고 매출의 82.4% 차지(송고) - 네이버 1분기 매출ㆍ영업익 두자릿수↑…간편결제 급성장(송고) - 국민 76.5%, 4차산업혁명에 '불안감'…"내 일자리 위협할 것"(송고) [사회] - '불황 그늘'…대규모 기업 상용근로자 월급 6년 만에 감소(송고) - 2019학년도 대입정원 76% 수시로...
네이버 1분기 매출·영업익 두자릿수↑…간편결제 급성장(종합2보) 2017-04-27 11:53:26
영업이익은 13.2% 증가한 호조다. 오랜 강점이던 검색 광고의 꾸준한 선전과 새 주력 사업인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의 거래액 증가가 성장을 견인했다. 네이버는 27일 실적공시에서 1분기 순익 2천109억원을 올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 비즈니스 플랫폼 5천097억원(매출 비중 47%) ▲...
"네이버페이 1분기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갑절 증가" 2017-04-27 11:22:11
나오자 "올해 3월 기준으로 1만2천여명의 파트너(광고주)가 쇼핑 검색 광고를 이용하고 있다"며 "종전 검색 상품과 일부 카니발(매출 잠식 현상)이 있지만 이를 훨씬 넘어서는 효과를 내면서 전체 (광고) 성장률에 긍정적 영향을 내고 있다"고 답했다.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네이버 1분기 영업익 2908억…'1등 공신' 광고(종합) 2017-04-27 09:11:39
동기보다 22.3% 증가한 997억원을 기록했다. 검색 광고와 쇼핑 검색 광고를 포함한 비즈니스플랫폼 부문도 13.3% 증가한 50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1분기 전체 매출의 56%가 광고와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에서 발생했다. 네이버 자회사 라인과 기타 플랫폼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15.2% 증가한 4060억원을 기록했다. it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