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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삽 뜬 GTX-A 노선 2018-12-28 03:09:49
[ 김범준 기자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경기 파주 운정~화성 동탄) 착공식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지 4년10개월 만에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27일 열렸다. 참석자들이 gtx-a 운행역이 새겨진 열차 모형 뒤에 앉아 박수치고 있다. 김범준 기자 bjk07@hankyung.com
"GTX A 노선, 핵심은 속도"…혼잡도·환승시스템 획기적 개선 2018-12-27 13:34:43
뿐만 아니라 철도역에 접근시간, 열차 대기시간, 목적지 접근시간 등을 합산했다는 설명이다. 그만큼 열차의 이용시간을 줄였고, 이를 위해서는 '속도'가 핵심이라는 게 김 본부장의 얘기다.그는 "현재 9호선을 비롯한 수도권 전철과 지하철은 역간 거리가 짧다보니 표정속도는 50km/h대에 불과하다"며...
GTX A노선, '기대와 반발 사이' 오늘 킨텍스서 착공식 2018-12-27 07:20:32
일부 지역주민들은 열차가 주거지 밑을 지난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열차가 지나가면 소음과 진동이 발생해 주거 환경이 나빠지고 부동산 가치 하락이 예상된다는 입장이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등 50여 개 단체도 환경 문제를 이유로 gtx a 노선을 재검토하라고 요구하고 있다.한편에서는 졸속행정이라는 지적도 있다....
[얼마집] '둔촌푸르지오' 9호선 연장 앞두고 올들어 2억 상승 2018-12-19 09:28:58
개통됐다. 중앙보훈병원역은 둔촌푸르지오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 9호선 3단계 노선은 종합운동장역에서 중앙보훈병원역을 잇는다. 강동 둔촌동에서 강남, 여의도로의 접근성이 개선됐다. 김포공항까지 급행열차를 타면 50분이 조금 넘게 소요된다.2010년에 들어선 이 단지는 최고 25층, 10개 동, 총 800가구로...
지하철 9호선 3단계 개통 후 혼잡도 최대 21%↓ 2018-12-18 17:43:20
급행열차 혼잡도는 2주 전보다 평균 16%포인트 감소했다. 당산역이 196%에서 175%로 21%포인트 줄어 혼잡도 감소폭이 가장 컸고, 이어 노량진역(177%→161%)과 가양역(99%→83%)이 16%포인트, 염창역(181%→168%) 13%포인트, 여의도역(160%→148%) 12%포인트 순이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3일부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2018-12-18 08:00:00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3∼5일 출근시간대(오전 7∼9시) 9호선 주요 역사 5곳의 급행열차 혼잡도는 2주 전(11월 19∼21일)보다 평균 16%포인트(163%→147%) 감소했다. 기존에는 160명 정원인 열차 한 량에 261명이 탄 상태였는데 3단계 개통 후에는 235명으로 줄었다는 의미다. 전문보기: http://yna.kr/klRzdKBDAGg ■...
"지하철 9호선 3단계 개통 첫주…주요 역 혼잡도 최대 21%P↓" 2018-12-18 06:00:24
16%포인트(163%→147%) 감소했다. 기존에는 160명 정원인 열차 한 량에 261명이 탄 상태였는데 3단계 개통 후에는 235명으로 줄었다는 의미다. 당산역이 196%→175%로 21%포인트 줄었고, 노량진역(177%→161%)과 가양역(99%→83%)이 16%포인트, 염창역(181%→168%) 13%포인트, 여의도역(160%→148%) 12%포인트 순으로 감소...
지하철 1호선 천안행 급행열차 고장…14대 최대 50분 지연 2018-12-16 13:21:21
서울 지하철 1호선 천안행 급행전동열차가 16일 오전 9시56분께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멈춰 섰다. 코레일은 이날 천안행 k1951 급행전동열라차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차량고장을 정차했다고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해당 열차 고장으로 1호선 후속 열차 14대가 9분에서 50분 정도 지연됐다"면서...
1호선 천안행 열차 장애로 정차…50분간 운행 차질 2018-12-16 11:46:01
1호선 천안행 열차 장애로 정차…50분간 운행 차질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16일 오전 9시 56분께 서울 지하철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천안행 급행 전동열차가 장애로 멈춰 서 열차 운행이 차질을 빚었다. 코레일에 따르면 해당 열차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장애가 발생해 승객들이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모두...
[집코노미] 5대 황금 전철망 급진전…수도권 교통혁명 스타트 2018-12-13 09:50:30
광역교통망의 한 축이 될 전망이다.월곶판교선 개통 뒤 급행열차를 타면 월곶에서 판교까지 이동시간이 30분 이내로 줄어든다. 월곶판교선의 일반열차 평균 속도는 시속 71㎞로, 9호선 급행열차(46.8㎞/h)보다 빠르다. 급행열차도 운행된다. 속도는 107.7㎞/h에 달한다. 일반 기차와 비슷한 수준이다. 급행열차는 시흥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