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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 - DGB금융그룹] "50년 노하우 살려 해외 진출 중소기업에 금융 서비스 제공할 것" 2017-06-22 17:27:32
등 발 빠르게 모바일·디지털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그는 “핀테크 선진국인 영국에 직접 가서 바클레이즈은행 관계자를 만나고, 담당 직원들을 해외로 내보내 선진 금융서비스를 눈으로 보고 오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올해 초 대구은행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인터넷뱅킹...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 혁신 아이디어, 소비자 경험 한 차원 높이다 2017-06-21 16:52:33
입력 방식을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고객 누구나 쉽게 학습하고 자연스럽게 기기를 다룰 수 있도록 돕는다.신한은행은 비대면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만 치중하는 다른 금융회사와 달리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영업점 창구를 디지털 환경으로 바꾸는 데 신경썼다.청호나이스와 코웨이는 여태껏 선보이지 않은 기능을 출시했다....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 통해 편의·효율 확대 2017-06-21 16:32:31
] 디지털 창구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사진)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서비스혁신상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 창구를 통해 기존에 번거롭던 종이 서식을 전자 문서로 간소화했다. 전자문서 서식으로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면서 두 마리...
"80대도 쓸수있게" 씨티銀, 인증서 안쓰는 인터넷뱅킹 도입(종합) 2017-06-15 18:15:23
거래를 확대하는 가운데 고객이 인터넷·모바일뱅킹을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에 따라 고안됐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이날 서울의 한 호텔에서 씨티 뉴 인터넷뱅킹을 소개하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70·80대도 다 카카오톡을 사용한다. 인터넷뱅킹도 쉽게 만들면 이분들이 왜 못하겠느냐"며 새...
[ 사진 송고 LIST ] 2017-06-13 15:00:02
학생들과 산행 06/13 14:58 서울 홍해인 디지털 포렌식 고민 06/13 14:58 서울 사진부 로저 콘버그 교수와 함께 한 아차산 산행 06/13 14:58 서울 이진욱 꽃다발 받는 노태강 차관 --------------------------------------------------------------------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신한은행, 브랜드가치·자산 규모 '국내 최고 은행' 2017-06-07 17:23:13
전자문서 서식을 활용해 고객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 디지털 창구를 국내 전체 영업점에 도입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에도 태블릿 pc를 활용한 영업을 시작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확대했다. 또 디지털 업무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브랜드 전략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신한은행은 2015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5-15 15:00:03
컨설팅 지원" 170515-0280 경제-0060 09:41 스타얼라이언스 20주년…"디지털기술로 환승객 편의 향상" 170515-0285 경제-0061 09:43 '크레인 사고' 삼성중공업, 14일만에 전면 작업 재개 170515-0287 경제-0062 09:44 스마트 제조업 방향은…19일 기계산업진흥회 콘퍼런스 170515-0289 경제-0063 09:45 한화생명,...
KB국민은행, 손바닥정맥 바이오인증 서비스 선보여‥시범운영후 전국 지점 도입 2017-05-15 09:10:30
은행 창구에서 손바닥 정맥정보를 등록하면 ATM과 창구에서 간편하게 예금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는 6월에는 전자식 대여금고의 본인 확인수단으로도 활용됩니다. 손쉬운뱅킹 도입으로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아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에 어려움을 겪었던 시니어고객 등 디지털 소외층도 은행 창구에서...
[사설] 은행들 '구태' 근무방식 안 바꾸고 점포만 줄이면 그만인가 2017-05-05 18:03:55
디지털화할수록 점점 불편해지는 고객이 많다는 게 문제다. 특히 디지털 금융에서 소외된 노년층 배려가 안 보인다. 60대 이상은 디지털 금융 이용률이 고작 10% 남짓해 점포마저 줄면 갈 곳이 없다. 은행 점포에 가도 대기시간이 짧게는 30~40분, 길게는 1시간을 훌쩍 넘긴다. 은행도 서비스업인데 취약계층 전용창구나...
집 근처 은행은 점점 찾기 힘들고…'디지털금융 소외' 노년층, 갈 곳이 없다 2017-05-04 17:39:37
어려워질 수 있다”며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이용자에 대해 안내와 설명을 강화하고 대체 수단을 마련해서 금융소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히 지원해달라”고 당부했다.금감원은 올 들어 금융회사들이 노년층 전담 창구나 전화상담 인력을 확대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난달 출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