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카드, 중소상공인 해외진출 위한 4자 업무협약 체결 2021-02-24 13:56:51
하나카드는 비자(Visa)코리아, 스퍼셀, 쇼피파이와 함께 국내 중소상공인(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카드를 포함한 이번 4자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중소상공인의 문제 해결 및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코리아센터 "`영국 직구` 상반기 대비 65% 증가…러쉬·컨버스 강세" 2021-02-24 09:38:27
이커머스 기업 코리아센터는 몰테일 영국 물류센터 운영 1주년을 맞아 물동량을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직구가 늘고 몰테일의 차별화된 다해줌 서비스 제공으로 영국 물류센터의 성장세가 가팔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영국 직구 제품은 ▲러쉬...
"판매대금 빨리 지급합니다"…오픈마켓 '빠른 정산' 확산 2021-02-24 06:45:00
있다. 이베이코리아도 G마켓과 옥션 등의 빠른 배송인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 출고일 다음 날 정산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구매자 주문 이후의 모든 과정을 스마일배송이 대행하기 때문에 대금 정산일을 당길 수 있다"면서 "자금 회전 관리가 중요한 중소 규모...
'바이 코리아' 덕에 코스피 3140 회복…네이버 5% 급등 마감 2021-02-15 15:49:44
선호 심리가 강화되면서 외국인들이 바이 코리아(Buy Korea)를 외친 영향이 컸다. 1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6.42포인트(1.5%) 상승한 3147.0에 거래를 마감했다. 3108.70에서 상승 출발한 지수는 장중에는 3156.56까지 고점을 높이기도 했다. 지난 주말 미국 뉴욕증시에서 3대 지수가 모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오는 17일 '쇼피 웹세미나' 라이브로 개최 2021-02-15 14:30:33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이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세미나는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동남아시아 인사이트 2030...
중진공, 국가별 맞춤 전략 `글로벌 이커머스 HOT 리포트` 발간 2021-02-09 09:47:09
9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국가별 이커머스 주요 통계와 트렌드가 담겨 있으며, 맞춤형 진출 전략도 제시하고 있어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체감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이커머스 HOT 리포트는 오는 10일부터 중진공과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佛 유통강자도 `러브콜`…e커머스는 코리아센터로 통한다 2021-02-05 14:48:31
/ 코리아센터 해외마켓본부 선임팀장 "의류 잡화 K팝 등 다양한 품목이 국내 물류 센터를 거점으로 전세계로 배송되고 있습니다. 최근 꾸준한 한류 열풍으로 K패션, K팝 등 상품이 전세계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이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며 코리아센터를 찾는 곳도 다양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온라인 쇼핑시장 커졌는데…적자 왜? 2021-02-03 14:47:07
머스 업계 관계자는 "작년에 코로나19로 인터넷 쇼핑업계가 호황이었다고 하지만 직매입은 빠른 배송을 앞세운 쿠팡, 중개 판매 쪽은 상품 정보가 많은 네이버쇼핑이라는 두 강자 쪽으로 쏠림 현상이 심했다"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흑자를 내는 이베이코리아를 제외하고는 아직 실적을 공개하지 않은 대형 온라인...
중소상공인 월평균 온라인광고비 29만원…이용률 1위는 네이버 2021-02-01 06:05:01
닐슨코리아는 분석했다.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한 디지털 플랫폼은 오픈마켓(44.7%)이었고, 포털 검색 결과(43.5%), 소셜커머스(36.3%), 블로그(31.3%)가 뒤를 이었다. 디지털 광고를 접한 뒤 실제 클릭으로 이어진 비율은 포털 검색광고(75%)가 가장 높았고, 이어 이커머스 검색광고(71%),...
코트라 "3년 동안 서비스의 30% 이상 디지털로 바꾸겠다" 2021-01-31 08:10:01
코리아 플랫폼의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코리아 플랫폼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소상공인을 포함한 디지털 고객 10만개 사에 품목별·시장별 유망품목을 포함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해외전시회도 업종별 온라인 상설관을 구축해 한국의 대표 전시회로 키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