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캘란, CGV 청담씨네시티 '맥캘란 시네마틱 바' 오픈해 2018-04-25 13:08:27
몰트 위스키 맥캘란이 팝업 바인 '맥캘란 시네마틱 바'를 오는 7월 19일까지 cgv청담씨네시티에 서 운영한다. 맥캘란 위스키와 함께 위스키를 활용한 칵테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위스키 전문가와 함께 싱글몰트 시음 클래스도 진행한다. 맥캘란 시네마틱바는 매일 오후 4시부터 오후...
[커피가 있는 봄] 이디야커피, 세계 최고 바리스타가 만든 '니트로·콜드브루' 맛보세요 2018-04-17 19:35:26
더해 위스키 몰트 향을 낸다. 콜드브루 라떼는 쌉싸름하면서도 깔끔한 콜드브루의 맛에 더해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는 크림의 묵직한 달달함에 더해 화이트 초콜릿, 몰트 향이 어우러져 콜드브루의 풍미를 더욱 높여준다.지난해 3월 이디야커피는 1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칭따오 위트비어·스타우트 나왔다 2018-04-17 19:18:44
등 세 가지 몰트로 제조한 흑맥주다.칭따오 관계자는 “칭따오 맥주만을 위해 특별 관리·재배한 ‘칭따오 홉’을 사용해 흑맥주의 깊고 진한 맛을 담았다”고 설명했다.중국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일본 맥주인 아사히와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수년째 1, 2위를 다투고 있다. 지난해엔 칭따오가...
칭따오, '위트비어·스타우트' 2종 출시 2018-04-17 11:06:24
블랙, 캐러멜 세 가지 몰트가 황금 비율을 이뤄 깊고 풍부하게 블렌딩된 제품이다. 위트비어와 스타우트는 각각 330㎖병과 500㎖ 캔 두 가지 종류다. 위트비어를 전국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스타우트를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세법 개정… 국내 수제맥주 '봄날' 오나 2018-04-04 18:01:21
2일 핸드앤몰트 지분 100%를 인수했다. 핸드앤몰트의 맥주를 국내 시장에 활발하게 유통하는 동시에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 팔겠다는 계획이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품질이 좋은 소규모 양조장의 맥주가 국내 유통망 확보와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핸드앤몰트 고유의 개성은 지키면서 더...
[PRNewswire] Kavalan, 중국인 최초로 WWA 위스키 “명예의 전당”에 입성 2018-03-27 18:21:04
WWA 싱글 캐스크 싱글 몰트 위스키 - 대만 최고의 위스키 상을 받았다. WWA는 그 전에 가장 명예로운 WWA 상 두 개를 Kavalan에 수여한 바 있다. 2016년에는 Solist Amontillado Sherry Single Cask Strength [http://www.kavalanwhisky.com/en/product-detailed.aspx?Serno=30 ]가 ‘세계 최고의 싱글 캐스크 싱글 몰트...
버번위스키의 바닐라향, 비밀은 오크통에 있다 2018-03-06 17:26:36
산화작용이 활발해 향과 색이 좋아진다.맥캘란 등 고급 싱글몰트위스키 브랜드들은 “셰리오크에서 숙성했다”는 점을 내세우곤 한다. 셰리오크는 세계 3대 와인 생산국인 스페인의 특산품 ‘셰리와인’을 한 번 숙성시켰던 오크다. 이 오크통에서 숙성하면 위스키에 과일향과 꽃향기가 배어든다. 과거...
깻잎맥주 나온다…한국수제맥주협회 첫 공식 맥주 2018-03-06 11:07:36
양조했다.핸드앤몰트를 중심으로 완성된 첫 공식맥주 '깻잎 한잔'은 맛·향·영양 등 맥주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홉 대신 국산 깻잎을 사용했다.특히 과일향과 약간의 산미를 지닌 맥주 스타일인 '세종(saison)'을 베이스로해 깻잎의 알싸한 향과 맛이 맥주에 녹아들어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골든블루 지난달 누적판매량 3천만병 돌파 2018-03-05 10:08:46
골든블루 대표는 5일 "골든블루는 저도주 트렌드와 부합하면서 소비자의 요구를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2030세대를 겨냥한 '팬텀',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중심으로 국내 위스키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pcs@yna.co.kr (끝)...
골든블루, 판매 3000만병 돌파 2018-03-05 09:15:04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본고장인 타이완 타이페이와 서울을 왕복 2회 가능한 수량. 국내 위스키 전문회사인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1등 브랜드인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이 2월 27일 기준으로 3000만병(450ml)을 돌파했다고 5일 발표했다. 2009년 출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