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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한국투자증권, 24시간 이용 가능 챗봇 서비스 2021-10-05 10:50:27
봇 서비스 ▲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에서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인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 문의 사항에 답변을 제공하며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메뉴를 안내·연결해준다. 카카오톡에서...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2021-10-05 10:44:43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장소 구애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SKT "전체 고객상담 중 인공지능 상담 비율 40% 육박" 2021-09-29 09:51:21
인공지능 상담 비율 40% 육박" 월 이용량 150만건 넘어…연내 보이스봇 업그레이드 추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고객센터에 적용한 보이스봇과 챗봇 등 인공지능(AI) 상담 이용량이 9월 말 기준 월 150만건을 넘어 전체 고객센터 상담의 38%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SKT는 2018년 문자 채팅...
"지금은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입니다!" 이런 말 사라진다 2021-09-23 06:00:08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응답은 “지금은 상담원이 모두 고객 응대를 하고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가 빈번하다. 인공지능(AI) 전화응답 테크 스타트업 포지큐브가 노린 기회다. 지난 2017년 설립된 포지큐브는 AI 통합상담 서비스 ‘로비 리셉션’을 운영하고 있다. 로비 리셉션은 AI가 고객과 자연스러운...
DB손보 앞서가는 디지털 혁신…보험업 최초의 역사 쓴다 2021-09-22 15:38:39
정도인지 가늠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AI 보험 상담 서비스인 ‘프로미 챗봇’, 모바일 보험증권(특허 등록),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등도 DB손보가 손보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표 서비스로 꼽힌다. DB손보는 2019년부터 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
"MZ 잡자"…메타버스서 보험 체험·AI챗봇이 상담 '디지털 승부수' 2021-09-22 15:27:21
AI 챗봇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텔레마케팅 통화품질 점검 업무에도 AI 기반의 자동 퀄리티 관리(Auto QC) 시스템을 적용했다. 그는 “점검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텔레마케터의 업무 부담이 대폭 감소했다”며 “고객과 접촉하고 있는 모든 채널에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과...
인공지능이 되살린 부모님 목소리에 '왈칵' 2021-09-17 16:05:20
보여주는 형식이다. 향후 여기에 AI 챗봇 기능을 더한다. 안부 인사부터 고민 상담 등 고인과 이야기하는 듯한 양방향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부모님이 마치 살아계신 것처럼 대화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지난 12일엔 고인이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형식의 콘텐츠도 나왔다. 통신기업 KT가 자체 개발 AI 기술로...
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 2021-09-16 09:14:38
서비스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백쌍미 부산은행 디지털상담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콜센터상담 및 채팅, 챗봇, 보이는 ARS 등 비대면 상담 거래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편의성 및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
대구시,대한민국 대표 스마트시티로...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인증 2021-09-10 08:08:13
3회 수상(2018년 대구 지능형 상담시스템 뚜봇(시민참여), 2019년 대구 수성알파시티 지하매설물 관리시스템(행정), 2021년 소형 전기 모빌리티 스마트 충전?주차 윙 스테이션(운송인프라))하고 세계경제포럼 G20 글로벌 스마트시티 연합(G20 GSCA) 가입,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를 위한 프로젝트...
음성-글 변환 자유자재, 챗봇도 지원…'T전화' 업그레이드 2021-09-07 09:32:26
AI 챗봇 'SK텔레콤 채티(이하 채티)' ▲ 음성 통화와 텍스트 소통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보이스뷰(Voice View)' 등을 추가했다. 채티는 고객이 T전화 앱 내에서 1:1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으로, 예를 들어 고객이 채티에게 "요금조회"라고 입력하면 현재 실시간 이용요금, 당월 청구요금을 답변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