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비박스, 캐쥬얼 한식으로 국내외 식문화 트렌드 이끌어 2013-10-23 11:27:06
야채, 그리고 쇼케이스에 진열된 다양한 한식 토핑과 소스를 골라 담는 이 ‘토핑밥’은, 국내 시장에서는 서구적 느낌의 새로운 간편식 메뉴로서, 해외 시장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한식 메뉴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바비박스의 첫 해외매장이 문을 여는 필리핀 마닐라의 이스트우드시티는 필리핀 정부가 심혈을...
'김치냉장고 전쟁 돌입'… 롯데하이마트, 10월 판매량 전년比 15% 증가 2013-10-23 09:40:16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냉장고 시장은 이미 달아오르고 있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5% 늘었다. 올해는 김장의 재료가 되는 배추·무·대파 등 채소 가격이 지난해에 비해 절반 가까이 떨어지고 고춧가루 등 각종 양념가격도 30% 정도...
[사설] '식품한류'에서 한국 농업 가능성을 본다 2013-10-22 21:41:59
야채 등 신선식품을 찾는 중국인들도 늘어나는 추세라는 게 한경의 보도다. 중국은 소득 증가에 따라 안전식품·고급식품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 식품은 믿을 수 있고 맛도 좋아 중국인의 달라진 입맛을 끌어당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한류라는 말 그대로다. 실제 중국은 한국 농수산물을 일본 다음으로 많이...
세계적인 그릭 요거트, 마침내 국내 출시 2013-10-11 17:39:58
뿐만 아니라, 모델 윤진이가 거꾸로 들고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tv-cf를 보고 궁금해서 찾는 사람들도 많다. ‘후디스 그릭’은 맛있는 간식이나 후식으로도 좋지만, 빵에 발라 먹거나 과일,야채샐러드에 사용할 수도 있고 시리얼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처럼 우리나라에서도 곧 요거트...
일동후디스, 100% 자연원료 농축 '후디스 그릭' 요거트 인기 2013-10-11 10:37:56
간식이나 후식으로도 좋지만 빵에 발라 먹거나 과일,야채샐러드에 사용할 수도 있고 시리얼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처럼 우리나라에서도 곧 요거트 시장에서 그릭이라는 새로운 프리미엄 시장으로 빠르게 옮겨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
레드오션 닭갈비창업, 닭갈비업계의 블루오션 ‘맛있는 불고기작전’ 2013-10-10 16:12:26
관련 프랜차이즈 시장은 포화상태로 새로운 브랜드로 창업시장에 뛰어들기가 힘들다. 또한 고객들의 취향과 입맛이 날로 높아져 닭고기 프랜차이즈 업계도 기존에 춘천에서 먹는 닭갈비나 집 근처 닭갈비집에서 먹는 식상한 닭갈비 맛을 탈피해야 한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최근 대형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닭갈비와 관련...
가을 캠핑족 유혹하는 든든한 간편식품 출시 봇물 2013-10-08 10:30:00
캠핑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간편식품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품업계는 큰 일교차로 쌀쌀해진 가을밤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간편 국, 찌개 제품군을 선보이며 캠핑족 겨냥에 나선 때문이다. 최근에는 식감을 살린 푸짐한 재료와 깊은 맛을 내는 육수로 제조되어 가정에서 만든 것 같은 맛을 내는 국, 찌개 제품들이...
[2030 프랜차이즈 CEO]'마약찜닭' 팔아 스타덤 36세 칠성포차 대표 "몸으로 장사해야" 2013-10-07 10:59:14
2030 젊은층도 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취업난을 겪는 2030 세대들이 구직 대신 창업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성공한 2030 프랜차이즈 대표들로부터 창업 노하우를 들어봤다. 우연히 발 들인 외식업계, 전국구 포차 프랜차이즈 대표로 변신 킬러 메뉴 '마약찜닭'으로 입소문…3년 만에 65개 매장 훌쩍 성장국내...
[주목 이 점포] 경기 고양시 화정동 '도너타임', '자연발효 통밀 반죽' 도넛·고로케 영양간식으로 인기 2013-10-07 06:59:33
1200~1500원, 야채·감자·치킨·크림치즈 등으로 만든 고로케를 1500원에 판매한다. 커피(아메리카노)는 2000원이다. 이 중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것은 고로케로 55%를 차지한다. 도넛이 40%, 커피류가 5% 비중이다. 장 점주는 “전체 매출의 절반을 재방문 고객이 올려주고 있어 단골고객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튀기지 않은 건면 인기몰이 2013-10-06 17:42:57
이어 그는 “1% 수준이던 풀무원의 라면시장 점유율이 4~5%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존 업체들도 ‘건강라면’을 잇따라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8월 건면을 사용한 ‘야채라면’을 내놨다. 마늘 생강 등 6가지 종류의 야채로 만든 스프를 사용해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