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최호식 회장 "진실한 마음" 강조에 더욱 쏟아지는 비난 2017-06-05 10:23:13
`음식을 팔아서 큰돈을 벌겠다`라는 생각부터 하면 안 된다. 소비자들이 음식을 먹을 때 어떤 생각을 할지, 어떤 맛을 느낄지가 우선이다"라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큰 아쉬움을 느껴 치킨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지금까지도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가격의 차별화, 맛, 재료 모두 중요하지만 `진실한 마음` 역시...
소자본 요식업 창업 아이템 `쿡플`, 안정적 운영으로 여성 창업 인기 2017-06-03 11:00:00
6개 나라의 음식을 한데 모아 독특하게 요리했다. 3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4~5인이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구성한 일본식 튀김 꼬치요리 `쿠시카츠` 또한 인기다. 점주 입장에서는 본사에서 생산한 완제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할 수 있어 주문 즉시 빠른 속도로 조리가 가능하고 전문 주방장을...
반찬가게창업 홈푸드카페 오레시피 3無첨가 죽시리즈 신메뉴 출시 2017-05-31 15:02:06
제철음식을 포함한 2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오레시피는 식품회사 ㈜도들샘을 브랜드 본사로 두고 있으며, 다양한 반찬군 및 국류, 홈푸드 등을 원스톱으로 매장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등이 특징이다. 또한 대부분의 메뉴를 소분해서 반가공한 반제품 상태로 공급함으로써 가맹점주들의 손쉬운...
맥도날드 일으킨 가맹점 관리…한국선 '갑질 논란' 2017-05-30 17:29:36
자율권을 확대하면 ‘어디를 가나 같은 맛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프랜차이즈산업의 본질을 해칠 수 있다는 의견이 많다. 한 피자 프랜차이즈 가맹점 점주들이 “우리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는 우리가 알아서 수급하겠다”고 나선 일도 있었다. 하지만 본부는 피자의 핵심 재료가 치즈인데 이를...
편의점 김밥 속 어금니는 '치아 충전재'…뜨거워진 진실 공방 2017-05-23 10:44:22
누리꾼은 '편의점 음식 만드는 곳 들어가 본 적이 있다'며 '마스크를 끼고 작업하는데 이빨이 들어갈 수 없을 것 같다'고 했다. 현직 치과의사라고 자신을 밝힌 아이디 'saj***'는 '제조사 측은 먼저 치과의사에게 이를 확인해 김밥을 먹던 사람의 이가 아닌지 검사를 해 보라'는 의견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5-12 08:00:09
대전음식문화체험박람회 성황…'대전의 맛과 멋' 즐겨 170511-1022 지방-0237 16:54 4층 선미에 이목 집중…이틀 사이 사람 뼈 추정 3점 수습 170511-1027 지방-0238 16:57 [의회소식] 청주시의회 15일 제27회 임시회 개회 170511-1028 지방-0239 16:59 "지역민께 감사" 민주당 광주전남 시도당 5·18묘역 공동참배...
핫도그와 생과일쥬스 동시에 공략, 복합매장 뜬다 2017-05-11 11:00:12
남매가 운영하는 매장으로, 이주은 점주(41)는 "후배들이 운영하는 생과일쥬스와 핫도그 창업 사례를 보고 창업을 결심했으나 핫도그만으로는 여름철에 고전할 것으로 판단, 마침 곰브라더스와 비엔나핫도그 샵인샵 컨셉을 보고 마음에 들어 맛을 보니 쌀로 만든 핫도그보다 더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맛 때문에 선택하게...
[박희진의 괴발개발] 동네 사장님과 톡하는 '샵톡'…전화와 O2O 사이 정조준 2017-04-27 10:00:00
하루 1만보 걸어다니며 점주 만나…업종 불문 '보편성' 강점 "'고추가루 뿌린 짜장면'도 쉽게 주문" 아이를 낳는 기분.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쓰는 모바일 서비스를 처음 세상에 선보일 때 그들이 느끼는 감정이다. 스마트폰 속 앱들은 누구의 손에서 어떻게 왜 태어났을까. 세상에 아무렇게 쓰는 앱은 있어도...
희비 엇갈린 O2O 스타트업 '성적표'…적자 탈출 vs 수익 가뭄 2017-04-17 08:30:00
급증했다.이용자의 증가 덕분에 배달의민족 앱은 음식점주들에게 매력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배달의민족 월 주문 수는 2015년 500만건 수준에서 최근 1100만건으로 2배 넘게 성장했다.마케팅 비용을 대폭 줄인 점도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지난해 우아한형제들의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는 75억원...
도쿄스테이크, 제6회(2017) Korea Top Brand Awards "글로벌브랜드대상" 수상 2017-04-13 10:58:05
다양한 일본 정통 음식들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4가지 차별화 포인트로 `주문 즉시 요리`, `부담 없는 가격`을 꼽을 수 있으며, 도쿄스테이크가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와 신선한 재료를 `당일배송(주 6회 배송 시스템)`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고객층 성향에 맞춘 내추럴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