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물급 기레기' 댓글 달았다가 재판행…대법 "모욕죄 처벌 무죄" 2024-05-24 15:38:29
A씨는 2019년 8월 자신의 SNS에 순천의 한 인터넷 언론사 대표 B씨를 언급하며 “순천에서 거물급 기레기라고 할 수 있다”고 댓글을 달았다가 모욕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B씨의 언론사는 부설 여론조사기관을 운영했는데 2018년 3월 발표된 순천시장 적합도 여론조사가 조작됐다는 의혹을 받았다. A씨는 B씨의 연루를...
중국 반도체업체 SMIC, 파운드리 분야 점유율 6%로 세계 3위 2024-05-24 15:29:13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는 올해 1분기 SMIC가 전 세계 파운드리 매출 점유율 6%를 기록, 미국 AMD의 자회사인 글로벌파운드리와 대만의 UMC를 처음으로 제쳤다고 밝혔다. 작년 1분기 점유율 5%에서 오른 것이다. 현재 전 세계 파운드리 시장 1위는 TSMC로 점유율 62%이며, 2위는 삼성전자로 점유율 13% 정도다....
밈이 대체 뭐길래..."바이든 '연봉 1억' 밈 전문가 채용" 2024-05-24 10:20:34
밈은 소셜네트워크(SNS)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이미지, 동영상, 문구 등을 의미한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밈 페이지들은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의 SNS를 통해 매일 수백만 뷰를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바이든 선거운동본부가 밈 전문가 채용 의사를 밝힌 이유는 MZ세대...
"거물급 기레기"…모욕죄 기소됐지만 대법원서 '무죄' 왜? 2024-05-24 06:19:07
한 인터넷 언론사 대표 B씨를 언급하며 "순천에서 거물급 기레기라고 할 수 있다"고 댓글을 달았다가 모욕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B씨의 언론사는 부설로 여론조사기관을 운영했는데, 이 기관에서 2018년 3월 시행한 순천시장 적합도 여론조사가 조작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특정 후보 측 지지자들이...
개보위, 개인정보 유출로 카카오에 '역대 최대' 151억 과징금 부과 2024-05-23 15:23:26
보도에 따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여부 조사에 착수했다. 당시 인터넷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참여자의 실명과 전화번호 등 정보를 추출해준다는 업체의 광고 글이 잇달아 올라왔다. 개보위에 따르면 해커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의 취약점을 이용해 이곳에 참여한 이용자 정보(임시ID)를 알아내고, 카카오톡의 '...
"해커가 가져간 건데"…150억 과징금 폭탄에 카카오 '발끈' 2024-05-23 12:59:49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한 뒤 경찰 조사에도 협조해 왔다고 해명했다. 카카오는 "전담 조직을 통해 외부 커뮤니티·SNS 등을 상시 모니터링해 보안 이슈를 점검하고 진위 확인 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며 "카카오는 행정소송을 포함한 다양한 법적...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8%), 오전...
심은우 "학폭 주장 A씨 불송치, 증거 불충분 때문…사실 인정 아냐" 2024-05-23 10:12:28
수사기관에서 거짓말탐지기 조사에도 성실히 응했고, 거짓말탐지기 조사 결과에서도 심은우가 A씨를 괴롭히거나 학교 폭력을 가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심은우의 담임선생님, 실제 교우들을 포함해 심은우가 학폭의 가해자가 아니라는 수많은 증언이 있었지만 경찰 조사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전혀 반영되지...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KB국민카드가 23일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 등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잠들기 전인 오후 9시~0시 사이 TV홈쇼핑의 매출 비중은 23%, 라이브 방송은 21%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하루 중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시간대가 잠들기 직전이란 얘긴데요. 시간대별 매출액 현황을 살펴보면 TV홈쇼핑은 △21~24시 23%...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2024-05-23 10:04:54
중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8%), 오전 9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