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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552억‥전년대비 158% 증가 2016-04-28 14:46:21
"지난해 캐피탈의 선전으로 그룹내 수익 기여도가 36%까지 확대됐고, 올해 1분기에는 광주은행의 수익 기여도가 44%로 늘어나면서 은행부문 이익기여도가 눈에 띄게 확대됐다"며 "현재 해운·조선업종에 대한 업황부진과 구조조정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으나 관련업종 익스포져가 크지 않고 향후 충당금 부담이...
채권단, STX조선 재실사 착수…중소조선사 구조조정 가속화 2016-04-28 06:09:52
정부가 조선·해운산업 전반의 구조조정을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채권단이 STX조선해양의 구조조정 방향에 대한 재검토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경영 부진을 겪어 온 중소 조선사의 구조조정에도 속도가붙을 것으로 보인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채권단은 STX조선의 재무와 경영상태에 대한 재실사를...
한진해운 "용선료 협상 연말까지 시간달라" 2016-04-27 18:27:41
인하 가능…선주들이 정부 지급보증 요구" 한진해운 "선주 절반 이상이 펀드사…시한 짧게 주면 협상 불발될 수도"시한 못박은 현대상선, 사실상 벼랑 끝 전술 작년 12월부터 업황 최악…독자생존 불가능 판단 "자율협약 신청 전 산은과 충분히 협의 거쳐" [ 박준동 / 안대규 기자 ] 한진해운은 외국 선주사와의 용선료...
캠코, 중소 해운사 돕는다…선박펀드 1천500억원으로 늘려 2016-04-27 15:52:42
해운사 돕기에나선다. 캠코는 서울 광화문 인근 한 식당에서 출입기자단 업무설명회를 열고 올해 해운사를 지원하는 선박펀드 출자금을 1천500억원으로 늘린다고 27일 밝혔다. 캠코는 지난해 매년 1천억원을 출자하고 시중은행으로부터 선순위 대출을 받아2020년까지 1조원의 선박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80년대 해운산업 합리화 '데자뷰'…임종룡 진검승부할까 2016-04-27 13:27:34
해운산업은 업황 부진과 업체 난립으로 과당경쟁이 이뤄지며 경영난에 빠진 회사들이 줄을 이었다. 이에 정부는 1984년부터 해운산업합리화를 위해 기존 63개 해운선사를 17개로통폐합하는 해운산업 합리화 정책을 펼쳤다. 30여년이 지나 현대상선[011200]과 한진해운[117930]이 다시금 채권단에 명운을맡기게...
'벼랑끝' 한국 조선…그래도 지금은 세계 1~4위 독식 2016-04-27 06:13:38
신속한 결단을 내리기느어렵다. 해운업의 경우 조선업만큼 부진이 극심하자 세계 최대 해운사인 머스크와 MSC가얼라이언스를 직접 재편하면서 전 세계 해운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조선업의 빅3도전 세계 시장 판도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지분이 분명히 있다. 따라서 대우조선 등 빅3는 비핵심 자산 매각과...
'조선 빅3+해운 빅2' 시가총액 5년4개월 새 45조원 증발 2016-04-27 06:07:06
조선·해운업이 구조조정 수술대에 오른 가운데'조선 빅3'와 '해운 빅2' 기업의 전체 시가총액이 최근 5년4개월 새 45조원 넘게 증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총액은 주가와 주식 수를 곱한 것으로 기업의 시장 가치와 특정 시기의 경제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는 지표다. 27일 금융정보업체...
구조조정 이제 시작인데…부산·거제 등 실업 2만명 늘어 2016-04-26 19:16:29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조선소와 해운업체가 몰려 있는 울산, 경남 창원·통영·거제·고성의 지난해 실업자는 3만8100명으로 2년 전인 2013년보다 1만200명 증가했다. 증가율로 따지면 36.5%에 달한다. 조선·해운업 업황의 영향을 크게 받는 부산과 포항에서도 같은 기간...
[조선산업 구조조정] 정부 "기활법 통해 자발적 M&A 등 지원" 2016-04-26 18:56:08
않는다. 해운, 조선과 달리 업황이 개선되고 있거나 구조조정이 상당히 이뤄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이들 업종에 대해 “기업활력제고법을 통해 기업들 스스로 인수합병(m&a) 및 생산량 감축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금융위는 철강업종에 대해 “중국발(發)...
'올해가 골든타임' 구조조정 속도 붙일 수 있을까 2016-04-26 13:35:06
'골든타임' 해운업은 사실상 올 상반기가 '골든타임'으로 정해진 상황이다. 채권단 자율협약이 진행 중인 현대상선[011200]은 내달 초까지 해외 선주들과의용선료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 현대상선의 구조조정은 해외 선주들이 용선료 인하에 동의하고, 사채권자들도채무재조정에 합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