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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설립, 예보-뉴스타파 공방>(종합) 2013-06-15 14:21:54
뉴스타파 이근행 PD는 "외환위기였다고 해도 공적자금 회수가 목적이라면 예보이름으로 만드는 것이 정석"이라며 "수천만 달러의 금융자산이 직원 개인 명의의 유령회사와 해외계좌로 오고 갔다면 금융사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예보를 감독해야 할 금융위원회나 국회가 페이퍼컴퍼니의 존재 자체를 까맣게모른...
김기돈 前정리금융공사 사장 등 6명…버진아일랜드 페이퍼컴퍼니(종합) 2013-06-15 11:59:59
내역을 관리 감독기관에 보고하지 않은 점, 운용 기록을 제시하지 못한 것 등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김용진 뉴스타파 대표는 "아무리 공적 자금 회수가 목적이었다고 하더라도 예보 이름으로 페이퍼컴퍼니를 만드는 게 정석"이라며 "수천만 달러의 금융 자산이 개인 명의로 오갔다면 그 과정에서 금융 사고의 가능성도...
<감독기관 모르게 조세피난처에 유령회사 세운 예보> 2013-06-15 11:50:24
외환위기였다고 해도 공적자금 회수가 목적이었다면 오히려 예보 이름으로 만드는 것이 정석"이라며 "수천만 달러의 금융자산이 직원 개인명의의 유령회사·해외계좌로 오고갔다면 금융사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예보를 감독해야 할 금융위원회나 국회가 페이퍼컴퍼니의 존재 자체를 까맣게모른 점도...
[맞짱 토론] 영유아 무상보육 예산, 정부지원 늘려야 하나 2013-06-14 17:10:13
판단에 따라 작년부터 법령 개정을 시도해 왔다. 지방재정특별위원회는 작년 11월19일 결의문 채택을 통해 영유아보육사업 국비 부담 비율을 70% 대 30%(서울 40% 대 60%)로 20%포인트 높일 것을 정부에 요구했다. 당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는 국비 부담 비율을 30%포인트 상향 조정하는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이 발의돼 있...
쌍용건설 워크아웃 극적 타결 가닥(종합) 2013-06-12 17:41:15
않은 타격을 입었지만, 막판합의 도출로 상장폐지 위기를 벗어나고 회생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쌍용건설 채권단인 국민은행은 전날에 이어 이틀째 여신심사위원회를 열어 격론 끝에 워크아웃에 동의하기로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쌍용건설의 회생 가능 여부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쌍용건설 13일 '운명의 날' 2013-06-12 17:39:05
여신위원회 서면결의를 통해 쌍용건설 지원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당초 쌍용건설의 회생 방안에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정부의 의지와 사회 분위기 등을 고려해 동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13일 여신심의위원회를 앞둔 신한은행(11.85%)의 최종 결정에 따라 쌍용건설의 운명이 결정될...
IMF·세계銀 "한국 금융지주사 감독체계 문제 있다" 2013-06-12 17:02:39
평가와 달리 2차에선 △거시건전성 △유동성 관리체계 △위기관리 및 정리방안 △가계부채 등에 대한 스트레스테스트 등 더 정교한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에 지적된 사항들은 10~11월 imf와 세계은행 이사회를 거쳐 공개될 최종 보고서에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관련 법률과 감독체계를 일부 개편해야 하는 상황이...
쌍용건설 워크아웃 극적 타결 가능성 커져 2013-06-12 06:07:05
위기를 벗어나고 회생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쌍용건설 채권단의 의결권 7.95%를 보유한 국민은행은 전날에 이어 이틀째 여신심사위원회를 열어 워크아웃 동의 여부를 논의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어제 오후에는 결론을 내리지는 못했다"면서도 "현재로선확답하기 어렵지만, 아무래도...
브라질 등 신흥국 국채 펀드 장기투자 유망…기업대출 채권에 투자 '뱅크론' 고려할 만 2013-06-11 15:47:05
2% 후반에서 오르내리고 있다. 금융통화위원회가 지난달 기준금리를 2.5%로 0.25%포인트 인하한 것도 한국은행이 전망하는 올해 성장률이 낮아졌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세계경제가 위축되면서 경기에 민감한 산업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는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
[표류하는 기업 구조조정] STX·쌍용건설 구조조정 대혼선…사령탑이 안 보인다 2013-06-10 17:12:32
한 전직 금융당국 고위 관료는 “외환위기 때나 카드사태 때, 금융위기 직후와 비교해 보면 구조조정 체계 자체가 다른 것은 없다”며 “책임지고 사태를 지휘하는 ‘대책반장’이 없다는 게 차이라면 차이”라고 말했다. 리더가 없으니 배에 탄 선원들끼리 핑퐁게임을 하며 살릴 회사와 죽일 회사를 솎아내지 못한 채 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