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역협회 안현호 상근부회장 “한·중·일 무역전면전… 부품 소재산업분야 경쟁력 키워야” 2013-07-12 07:55:37
무역협회·무역보험공사·수출입은행 등 수출 유관기관들의 하반기 수출지원 제도 소개에 이어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안 부회장은 이날 무역업계 ceo 모임인 무역상사협의회 회장단과 수출 유관기관 인사들과 사전 간담회를 갖고 지역 업계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광주=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한국경제...
금감원 - 거래소 엇박자 속 출처불명 '퇴출기업 명단' 난무…'깜깜이' 투자자만 골탕 2013-07-11 17:05:23
산업은행에 워크아웃을 신청했다. 염료 제조업체 이화산업은 뒤늦게 구조조정 대상으로 알려지면서 7.41% 하락했다. 이화산업은 조회공시 요구를 받자 오후 2시께 “c등급으로 워크아웃 대상이 됐다”고 인정했다. 시장에 알려진 상장기업은 오성엘에스티 웅진에너지 이화산업 3곳이었지만 증권가에 추가 명단이 돌면서...
어윤대·김승유 전 회장 징계 내달 확정 2013-07-11 06:09:06
없다. 금감원은 최근 산업은행에 대한 검사에 착수했다. 금융권 관계자는 "감사원이 강 전 회장이 주도한 '고금리 역마진 상품' 판매를지적한 만큼 금감원 검사에서도 이런 부분을 살펴볼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전 회장의 경우 금감원 검사에서 뚜렷한 혐의가 나오지는 않았다. 다만, 감사원 감사에서...
정책금융기관 재편 논의 어디까지 왔나…"산은·정책금융公 통합안, 아직 유효" 2013-07-10 17:34:58
취지인데, 산업은행 민영화를 철회하는 것도 시장경쟁을 막는 행위로 이 조항에 위배될 수 있다는 게 일부 tf 참가자들의 우려다. 또 다른 tf 관계자는 “역진방지 조항은 물론 고려해야 하는 문제이지만, 반드시 민영화 쪽으로만 가야 하고 되돌릴 수 없다는 식으로 단순화할 수 없는 사항”이라고 말했다. ◆용두사미...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금호터미널, 고객 불편 현장에서 즉시 해결…고객만족 1위 2013-07-10 16:59:17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에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기업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금호터미널은 2010년 처음 고속버스터미널부문이 신설된 이후 4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를 기록하게 됐다. 금호터미널은 안내센터에 24시간 근무자가 상주하여 고객의 불편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전화...
우리은행, 중국 16번째 점포 개설...중국시장 공략 박차 2013-07-10 14:09:29
www.wooribank.com)은 중국에 진출한 외국계 은행 최초로 산동성 웨이하이(威海)에 중국내 16번째 점포망인 웨이하이(威海) 분행의 공식적인 개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장혜(張惠) 웨이하이 시장, 서련신(徐連新) 부시장 등을 비롯해 현지 정·관계 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개점식 기념행사에서 이순우...
[Biz 스토리①]'스타가전' 제습기 시장 1위, 윤희종 위닉스 회장 성공스토리…"한 우물을 파라" 2013-07-10 08:24:18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공장 지붕들로 빼곡한 시화공업단지 안에 맛있기로 소문난 구내식당이 있다. 옆 공장들까지 '맛탐방'을 다녀올 정도다. 맛의 ...
[한경데스크] 이순우와 임영록 2013-07-08 17:22:30
닮아야 할 행보는 수익성 강화다. 국내 금융산업의 수익성은 급전직하로 추락하고 있다. 상반기 4대 금융지주의 순이익은 반토막났다. 각종 수수료 인하와 부실기업 정리 등을 감안하면 하반기 장사도 별 볼 일 없을 게 분명하다. 수익성을 강화해야만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낼 수 있다. 계열사 인사가 평가의 시발점 하지...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기업 현대자동차, 한화생명, kb국민은행 등이 고객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 김종립)는 이 같은 내용의 ‘201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의 고객접점 부문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외에 업종별 1위에 롯데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신한은행, bgf리테일,...
人事가 萬事...후진적 시스템에 경쟁력 `바닥` 2013-07-04 15:50:11
금융회사(은행)`는 여전히 정치권과 정부의 눈치를 봐야하는 운명을 벗어날 수 없게 됐습니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현재 시스템으로는 해볼 수 있는 것을 다 해봤지만 경쟁력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았다"면서 "백지상태에서 모든 것을 다시 검토할 때가 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는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