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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시황] 코스피, `신흥국 위기` 딛고 나흘 만에 반등‥1,916.93P 마감 2014-01-28 16:08:54
매도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기관은 연기금을 중심으로 2천946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고, 개인도 133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업종별로는 통신(+3.78%), 운송장비(+1.52%),의약품(+1.29%), 유통(+1.12%)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졌고, 전기전자(-0.37%), 금융(-0.64%), 섬유(-0.45%) 업종은 약세를...
코스피, 미국 FOMC 앞두고 `혼조세` 2014-01-28 11:25:58
탓에 외국인은 1천122억원으로 나흘째 팔세 행진에 나서 지수를 억누르고 있고, 기관이 549억원, 개인이 572억원으로 동반 매수하며 지수를 지탱하는 양상입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과 비차익 거래 모두 매도 우위를 보이며 204억원 순매도 중입니다. 업종별로는 통신과 운송장비, 전기가스가 강세인 반면 시총 비중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모바일·패널 부진에 '발목'>(종합) 2014-01-24 16:33:43
고공행진을 지속하던 분기실적 흐름이 꺾였다. 삼성전자는 2012년 1분기부터 4분기까지 영업이익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해왔다. 지난해 1분기 잠시 멈칫했지만 2분기와 3분기 연속해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24일 공시한 지난해 4분기...
위기의 삼성, 1분기가 시험대…믿을맨은 '갤S5·월드컵 특수' 2014-01-24 14:13:39
소폭 줄면서 실적 악화 우려를 낳았다. 그러나 이내 2분기 영업익 9조 5300억원에 이어 3분기 10조1600억원으로 사상 최초 분기 영업이익 10조원을 돌파, 실적 고공행진을 펼쳤다. 같은 흐름의 반복일 수 있는데도 1분기 실적 우려가 예년보다 더 커진 이유는 4분기 감소폭이 예상보다 컸기 때문이다. 이날 발표된 지난해...
<삼성전자 "올해 실적 '상저하고'"…1분기 회복 난망> 2014-01-24 11:15:46
둔화 현상은 실적 고공행진을 지속한 지난해도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012년 1분기 5조6천900억원, 2분기 6조4천600억원, 3분기 8조600억원, 4분기 8조8천400억원으로 매 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그러다 2013년 1분기 8조7천80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0.7% 줄면서 실적 악화 우려를 낳았다....
<삼성전자 실적 고공행진 주춤…IT모바일 수익 감소> 2014-01-24 11:12:38
수익감소 삼성전자[005930]의 실적 고공행진이 작년 4분기 주춤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4분기부터 2012년 4분기까지 5분기 연속으로 영업이익 기준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해왔다. 지난해 1분기 잠시 멈칫했지만 2분기와 3분기 연속해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고공성장을 지속했다....
삼성전자, 환율·상여금에 이익 급제동…'갤럭시 한계론' 여전 2014-01-24 10:12:36
'사상 최대' 실적 행진을 멈췄다. 지난 4분기 원화 강세에 따른 환율 악재와 대규모 특별상여금 지급으로 일회성 비용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뒷걸음질쳤다. 하지만 환율과 상여금 탓으로 돌리기에는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의 수익 하락이 심상치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스마트폰이 속해있는 it&모바일(im)부문은...
'힘 빠진' 갤럭시 어쩌나…삼성전자, 실적 고공행진 멈췄다 2014-01-24 09:06:04
'털썩' 분기마다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온 삼성전자가 지난 4분기 고공행진을 멈췄다. 수익창출원(캐시카우) 역할을 한 스마트폰에서 이익이 꺾인데다 특별상여금 지급으로 일회성 비용이 늘어난 탓이다. 디스플레이 부문도 스마트폰 부진 여파를 비껴가지 못하고 이익이 급감했다. 반도체는 d램 값 상승에 ...
<삼성전자 이어 현대차도 수익 '주춤'…한계 왔나>(종합) 2014-01-23 17:21:05
행진을 이끈 사업 분야마저 성장 한계치에 도달한 게 아니냐는 분석에 기반을 둔다. 양사의 실적이 일회성 부진인지, 사업 하향세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할 것으로전망되는 가운데 현대차의 수익 하락은 불리한 환율 여건과 신차 부재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삼성전자 이어 현대차도 수익 악화...
<삼성전자 이어 현대차[005380]도 수익 '주춤'…한계 왔나> 2014-01-23 16:58:04
고공행진을 이끈 사업 분야마저 성장 한계치에 도달한 게 아니냐는 분석에 기반한다. 양사의 실적이 일회성 부진인지, 사업 하향세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할 것으로전망되는 가운데 현대차의 수익 하락은 불리한 환율 여건과 신차 부재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삼성전자 이어 현대차도 수익 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