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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국내 간편결제-공인인증 준수 실태 점검 돌입 2013-10-15 10:56:15
신용카드를 국내 pg를 통해 원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전자금융거래법을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금감원 관계자는 "비자 및 마스터 등 해외 발급 카드를 통해 해외에서 결제승인을 내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를 상대로 주로 영업한다고 해도 국내법 적용이 어렵다고 결론냈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나 어도비에 대한 법적...
제주항공, 홍콩 취항 3주년 기념…왕복 항공권 특가 판매 2013-10-14 09:26:26
국제전화(50분)를 사용할 수 있는 ‘u-sim’ 카드 1장을 선물로 증정한다. 10월17일부터 11월2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축하메시지를 남긴 사람 가운데 20명을 뽑아 홍콩 가이드북과 여행용품 세트도 증정한다.이와 함께 10월27일부터 11월27일까지 탑승가능한 인천-홍콩 노선 왕복항공권을 32만4800원(유류할증료 및...
현대카드, 모바일 신용카드 신청 서비스 2013-10-14 08:46:13
모든 과정을 5분 이내에마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지금까지 신용카드 신청은 고객센터 전화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만 가능했다"며 "최근 모바일을 카드 신청 수요가 커지는 추세에 맞춰 시스템을 도입했다"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상호금융·카드ㆍ캐피탈사에 금리인하 요구권 의무화 2013-10-14 06:01:17
관계자는 "기존에도 이들 상호금융이나 카드사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수는 있지만 관련 기준이 명확지 않아 무시되고 고객이 제도 자체를 모르는 경우도많다"면서 "모범 규준을 만들어 금리 인하요구권을 확실히 했다"고 말했다. 상호금융 및 카드사, 캐피탈사가 고객을 대상으로 마음대로 금리를 바꾸거나 대출을...
[생글기자 코너] 인터넷 기사 옆 성인광고 이대로 괜찮은가? 등 2013-10-11 19:52:37
뜻밖의 전화를 받았다고 한다. 에코마일리지 에너지 절감 가정으로 선정돼 교통카드 5만원 충전권을 보내주겠다는 내용이었다. 서울시가 2009년부터 시작한 에코마일리지는 가정이나 일반건물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과 같은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면 6개월 단위로 평가, 전년 같은 기간 6개월 대비 10% 이상 절약할...
감당할 수 없는 빚 탈출구 개인회생제도 2013-10-10 13:48:38
전화와 늘어나는 연체이자에도 이를 악물고 운영 하였지만 모두 빚을 갚는데 써도 겨우 이자를 막는 정도에 불과했다. 그때서야 연체이자의 무서움을 뒤늦게 깨달았지만 빚은 1억 원을 훌쩍 넘어서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k씨는 결국 개인회생을 신청했다. 금융권과 법원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1월에서 7월까지...
카드 갱신·수수료 변경 사전 통지 강화 2013-10-10 10:30:44
따라 카드사가 고객의 카드 갱신을 하기 한달 전에 전화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카드 이용 한도를 줄일 경우도 14일 전에 문자메시나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또 수수료나 할부기간, 연회비 등을 변경할 때는 1개월 안에 홈페이지와 명세서, 이메일 등을 이용해...
신용카드 부정사용 "100% 고객 책임" 카드사 관행에 제동 2013-10-10 09:47:53
일부 책임을 부담하도록 했다.또 내달부터 카드사는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한달 안에 이용대금 명세서 및 서면, 이메일 등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한다. 또 신규 카드 발급 시에는 약관과 연회비 등 거래 조건 및 연회비 반환 사유, 반환금액 산정방식, 반환 기한 등을 고객에 충분히 알리도록...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 고지 강화(종합) 2013-10-10 08:08:44
불리한 내용을 다듬었다"면서 "새로운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 약관은 내달 중에 본격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갱신 6개월 이전에 카드를 사용한 적이 있는 고객에게는 카드사가 1개월 전에서면, 전화, 이용대금 명세서,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도록 했다. 통보...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에 고지 강화 2013-10-10 06:02:08
불리한 내용을 다듬었다"면서 "새로운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 약관은 내달 중에본격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갱신 6개월 이전에 카드를 사용한 적이 있는 고객에게는 카드사가 1개월 전에서면, 전화, 이용대금 명세서,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도록 했다.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