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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전기 사들일때 가격상한선 설정…민간 발전社 '과다 이익' 못챙긴다 2013-01-28 20:49:44
발전기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이윤폭이 늘어나는 현행 계통한계가격(smp)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smp는 생산 원가가 높은 발전원이 가동되면 이에 대한 전력 구입 가격을 생산 원가가 낮은 발전기에도 똑같이 적용한다. 예를 들어 지난해 6월 기준으로 발전기별 변동비(연료비)는 원전이 ㎾h당 4원으로 가장...
전력상한가격제 도입…발전사 과다이윤 제한(종합2보) 2013-01-28 20:41:29
확대 가동되면서 이보다 원가가 낮은 발전기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이윤폭이 늘어나는 현행 계통한계가격(SMP)제도를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시간대마다 책정되는 SMP는 생산 원가가 높은 발전원이 가동되면 이에 대한 전력 구입 가격을 생산 원가가 낮은 발전기에도 똑같이 적용하는 제도다. 지난해 6월...
朴 당선인 "지하경제 양성화해 기초연금 재원 확보" 2013-01-28 19:57:26
급여전환과 급여기준 확대라는 두 방향을 설정한 만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작성해 환자와 가족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항목부터 우선 반영토록 해야할 것"이라고 단계적 확대 방침을 밝혔다.박 당선인은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과제이고 고용률을 국정운영의 중심에 놓겠다"며 "질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게...
전력상한가격제 도입…발전사 과다이윤 제한(종합) 2013-01-28 19:38:33
확대 가동되면서 이보다 원가가 낮은 발전기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이윤폭이 늘어나는 현행 계통한계가격(SMP)제도를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시간대마다 책정되는 SMP는 생산 원가가 높은 발전원이 가동되면 이에 대한 전력 구입 가격을 생산 원가가 낮은 발전기에도 똑같이 적용하는 제도다. 지난해 6월...
275만 소상공인 대표 단체 놓고 "나요 나" 2013-01-28 17:21:27
변수 미용실 슈퍼마켓 음식점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업계가 연초부터 시끄럽다. 각각 합종연횡의 연합전선을 구축, 275만명의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법정 대표단체로 인정받기 위해 부산하게 뛰고 있어서다. 김경배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이 주도하는 소상공인연합회는 목욕업, 미용사업 등을 영위하는 소상공인들...
[마켓인사이트] 다시 생기도는 회사채 시장 2013-01-28 16:59:56
만기 기준 금융비용을 연 2.12%포인트 낮추게 됐다.미리 운영자금이나 투자자금을 확보하려는 기업도 나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단말기 대금을 지급하는 등 운영자금 용도로 29일 2000억원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지난 24일에는 kt텔레캅이 처음으로 회사채를 발행했다. 신규 가입자 유치가 적극적으로 이뤄지면서 투자자금...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vip 전문상담 서비스’로 나눠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지난해 9월부터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 개선하기 위한 제도다. 고객패널단은 온라인 설문조사, 정기 토론회 등을 통해 적극적...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뒤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곳에서만 정관장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을 공급받는다. 재배기간 중에는 정기적으로 인삼 시료와 경작지 토양을 분석하고 20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엄선된 원료 인삼은 kgc인삼공사의 초현대식 제조시설을 통해 최고급 홍삼으로 탄생한다.꾸준한 연구·개발 활동도 정관장 품질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빚은, 삼립식품 60년 제빵 노하우 담은 '떡 카페' 2013-01-28 15:31:25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2012년 말 기준으로 전국에 16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빚은의 특징은 기존의 떡집들과 달리 반가공한 원료를 각 매장에 공급한다는 것이다. 매장에서는 간단하게 이를 공정처리해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빚은의 주요 고객은 한국 전통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뿐 아니라 건강...
갈수록 늘어나는 커피전문점…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비결은? 2013-01-28 09:00:43
비하면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2011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1.9㎏다. 연간 4.1㎏을 소비하는 미국이나. 4.8㎏을 소비하는 유럽에 비해 훨씬 낮다. 이웃 일본(3.4㎏)에 비해서도 적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수준은 점점 높아져 이제는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대명사인 ‘스타벅스’보다 더 좋은 것을 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