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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민주화' 광폭 행보…"구호로 끝나지 않는다"> 2013-03-05 08:00:08
국세청은 지난달 27일 전국에 있는 가짜석유 제조ㆍ판매자 66명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해 지하경제를 겨냥한 본격 활동을 개시했다. 한국석유관리원 추정으로는 가짜 석유로 인한 탈세 규모는 연간 1조원에 이른다. 이 돈은 탈세에 그치지 않고 여러 단계를 거쳐 지하경제로 유입돼 각종 불법자금의 원천이...
"주류전문점 수입위스키 세금탈루 허점 많다" 2013-03-04 06:21:05
판매자의 가격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허용됐다. 그런데 병행수입 주류제품은 해외에서 구입가격보다 수입가격을 의도적으로 낮게 신고하기 위해 해외에서 환치기 수법이나 변칙적 수입대금 지급 등을 통해 세금탈루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스카치 위스키는 주류세가 관세, 주세, 교육세 등을...
소비자-판매자 윈윈하는 '인증 중고차' 확산 2013-02-28 08:00:04
판매자 입장에서도 장점이 많다. 중고차 매매로 수익을 얻음과 동시에 신차 판촉이 가능해서다. 우선 수입사는 각 사의 점검을 통과한 중고차에 시세보다 10%~15% 비싼 가격을 매길 수 있다. 이는 품질 보증에 대한 비용이지만 기존 서비스센터와 인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판매사 입장에선 부가적인...
지하경제 첫 타깃 '가짜석유'…국세청, 세무조사 착수 2013-02-27 17:15:55
국세청이 가짜석유 제조·판매자, 고소득 자영업자, 불법 사채업자, 역외 탈세 등 4대 분야에 대한 전면적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지하경제 양성화를 통한 조세정의 실현 및 세수 확보’를 공약한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한 지 사흘 만에 나온 조치다. 국세청은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가짜석유 불법 유통업자 66명에 대한...
국세청, 지하경제 양성화 첫 시동‥가짜석유 유통업자에 `철퇴` 2013-02-27 16:11:21
이들 가짜석유 제조·판매자들은 값이 싼 시너와 솔벤트를 세금계산서 없이 들여와 이를 휘발유에 섞어 시중 주유소 등에 현금거래로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지하경제가 차명계좌와 고액현금 수수를 통해 형성되는 만큼 탈루혐의 분석과정에서도 금융정보분석원(FIU)의 고액현금거래정보가 활용될 수...
<지하경제 `큰 줄기' 가짜석유 불법 실태 밝혀질까> 2013-02-27 12:01:38
사용자에는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제조·판매자에게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2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조세포탈 시에는 조세범처벌법 위반으로 3년 이하 징역, 포탈세액의 5배 이하 벌금을 물어야 한다. 가짜 석유는 사회 곳곳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유류 판매가의 절반 정도가 세금으로 돼 빼먹을 돈이...
전국 가짜석유 제조·판매자 66명 탈세 전격 조사 2013-02-27 12:01:17
석유 제조·판매자 66명에대한 세무조사에 들어갔다.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한지 사흘 만에 나온 첫 지하경제 양성화 조치다. 국세청은 앞으로 차명재산 은닉, 비자금 조성, 고액 현금거래 탈루, 국부유출역외탈세 등 정보를 활발하게 수집하고 검증을 강화할 방침이다. 국세청은 27일 "가짜석유를 만들어...
600만 자영업자 日제품 불매운동 2013-02-25 17:11:20
“대한민국 내수시장의 최종 판매자로서 일본이 과거사를 반성할 때까지 일본 제품을 매입하지도 판매하지도 않겠다”고 밝혔다.이번 불매 운동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담배판매인회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를 비롯해 동네 음식점, 주점, 슈퍼마켓을 대변하는 단체들이 대거 참여했다. 회원으로 가입한 자영업자가...
인터넷 '원클릭 결제' 새 정부선 허용하나 2013-02-25 17:06:09
방침”이라고 전했다.○판매자들도 불편 호소인터넷에서 상품이나 콘텐츠를 파는 기업들도 ‘원클릭 결제’가 도입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만드는 한 벤처업체 대표는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원클릭 결제를 막는 것은 콘텐츠 사업 기회를 앗아가는 것”이라며 “콘텐츠 산업을 육성해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새...
중소규모 건강식품 업체 직거래 서비스 제공 '이굿네이처'…'손님도 좋고, 판매자도 좋고' 2013-02-25 16:51:58
최근 경제민주화가 시대적 과제가 되면서, 중소규모 업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중소규모 업체는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밀려 유통활로를 모색하기 힘들다. 이제 중소규모 건강식품 제조업체를 위해 소비자들에게 건강식품직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유통전문 회사가 주목을 얻고 있다.'이굿네이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