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전시 벤처기업 1천개 돌파…벤처집적도 전국 1위 2013-01-16 16:01:09
증가세를 보이는 것은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창업보육센터 및 벤처타운 등 벤처기업 입주공간이 대폭 확충된 데다 대전시의 중소기업 육성 정책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대전테크노파크 및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기업 지원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적극 지원시책을 펼친 것도...
<게시판> 미래기술교육硏 '스마트윈도' 세미나 2013-01-16 15:53:56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www.kecft.or.kr)이 오는 30~31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대강당에서 '스마트윈도 개발 및 응용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가족과 떠나는 이색 겨울여행 ‘201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2013-01-16 15:33:57
태백산 눈꽃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 웹투어)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남녀, 술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정부조직개편 성패, 부처간 이해관계 조율이 `관건` 2013-01-16 15:31:34
R&D(연구개발) 예산의 배분과 조정 등의 기능도 미래창조과학부의 몫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 전체 예산을 계획하고 배정하는 기획재정부와의 업무 조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5년만에 부활되는 해양수산부는 국토해양부와 농림수산식품부의 해양과 수산정책 관련 업무를 맡게 되는데, 해양자원 발굴과 해양플랜트 산업...
"서민용 車 사라진다"···영세 상인들, 유지비 가장 싼 차인데 2013-01-16 15:31:09
전략 차종도 아니고 수익성도 없는 모델이어서 신차 개발이 힘들다" 며 "정부의 친환경 규제 강화로 생산을 더 이상 할 수가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대체로 영세 자영업자들이 이용하는 다마스와 라보는 700만~900만 원 선에서 판매중이다. 국내에서 가격이 가장 싼 데다 lpg(액화석유가스)를 연료로 해 유지 비용이 적...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및 전망대, 중국 선양 ‘롯데파크’ 개발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월드는 ‘global service leader’란 고객만족경영비전 아래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최고 경영진부터 손님의 목소리와 생각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이 같은 비전을 통해 ‘2018년 글로벌 top5...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무주덕유산리조트, 시설 리모델링·서비스 대폭 향상 2013-01-16 15:30:54
2012년에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관광포럼도 성황리에 마쳤다.무주덕유산리조트는 이 같은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 코너에도 자세히 나와 있다. 고객의 소리에 글이 올라오면 해당 부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물산, 제조부문 6년연속 종합대상…'명예의 전당' 올라 2013-01-16 15:30:53
기반으로 혁신적 상품 개발,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주택업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특히 ‘래미안 헤스티아’를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 활동은 하자보수 차원에 머물던 아파트 브랜드의 고객만족 활동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주 전 고객초청행사와 입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개발, 설계, 시공,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구체화하는 사전 예방 활동도 강화했다. 하자 보수, 행사 활동 등 사후 고객관리에 편중돼 있던 기존 주택업계의 고객만족 활동 수준보다 한 단계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사전 고객관리와 사후 고객관리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하고 매장 환경도 개선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먼저 즉석 패스트푸드 상품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 중심, 가맹점 중심의 감동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후라이드점보치킨’을 비롯한 소프트크림, 햄버거, 문어바, 채소바와 계절상품인 아이스커피, 오뎅 등 즉석 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