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를 팔기 전에 서비스 역량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 2013-12-29 08:00:15
함께 재규어·랜드로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등을 파악했다. 전시장이나 서비스센터를 앞으로 5년동안 얼마나 확보해야 하는 지도 연구했다. 재규어 xf의 가격을 낮춰 성장을 이끈 게 판매부문의 변화다. 볼륨 확대의 기초를 닦은 셈이다. 딜러에게는 차 주문에 대한 책임감을 부여했다. 회사 내부는...
현대차그룹 419명 임원 승진…연구개발 인력 중용(종합) 2013-12-27 16:19:48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케팅과 해외생산 및 판매 부문에서도 다수의 인력을 임원 승진자 대열에 포함시켰다. 현대차 판매추진실장과 동북부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한 곽진 판매사업부장이 신형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론칭을 비롯한 영업 능력을 인정받아 전무에서 부사장으로승진한 점이...
현대차그룹 419명 임원 승진…연구개발 인력 중용 2013-12-27 15:01:02
차량 IT 등 미래 핵심 기술 선점과 안정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 한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케팅과 해외생산 및 판매 부문에서도 다수의 인력을 임원 승진자 대열에 포함시켰다.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승진자 비율이 작년보다...
"글로벌 경제 리뷰와 전망, 유로존 경제" 2013-12-27 09:12:17
회복 흐름으로 다시 되돌아왔다. 유럽의 소비자기대 지수는 기준선 0포인트 선을 밑돌고 있지만, 작년 11월 이후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올해 하반기부터 서비스 산업 기대 지수도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유로존의 서비스산업이 소비와 연동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소비,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고용 개선이...
메리츠화재, 조직개편 단행…생산성 제고에 역점 2013-12-24 11:40:36
평가 및 역량진단 기능 강화를 위해 경영관리본부를 신설했고, 전략기획본부, 인사총무본부, 리스크관리본부를 편제했다. 총괄 직속에 소비자보험담당을 둬 소비자보호 기능을 적극 강화했다. 아울러 메리츠화재는 내년 1월1일자로 조직별 업무분장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전보 <전무> ▷ 보상총괄...
지표는 `온기` 체감은 `냉기` 2013-12-23 14:09:36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소비자물가는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0%대로 떨어지며 일본식 장기침체에 대한 공포를 확신시키고 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위축된 가계 소비를 정상화하기 위해선 부동산시장 활성화가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임희정 현대경제연구원 거시경제실장 "무엇보다도 가계부채와...
[기자파일]소비자를 위해서라면? "따라해도 좋아" 2013-12-20 08:00:07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떤 일을 계획하는가"를 질문한 적이 있다. 그는 "서비스센터를 늘릴 것"이라고 대답했다. 다시 "어떤 서비스센터를 늘릴 것이냐?"라고 물었고, 대답은 "판금 및 도장이 가능한 종합 서비스센터를 수도권에 집중 배치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질문을 던진 이유는...
비즈니스의 첫 걸음…핵심 성공요소부터 파악해라 2013-12-20 06:58:30
대응하는 신속성, 독특한 스타일, 소매상과 소비자의 지명도, 비용 절감이 핵심 요소다. 세미나를 운영하는 교육회사는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입소문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훌륭한 강사 확보와 수강생이 필요로 하는 교육 주제 선정, 홍보에 필요한 고객 정보의 질과 양, 최적의 교육 운영 등이 필요하...
월마트의 '언제나 저가'전략이 '공룡' K마트 이겼다 2013-12-20 06:58:22
번 사는 비싼 물건의 경우 소비자는 b매장이 할인판매를 할 때까지 기다리게 마련일 겁니다. 반면 커피처럼 싼 품목은 굳이 300원 때문에 100m 떨어진 곳까지 걸어갔다 오느니 매일 3800원에 파는 c매장에 가겠죠. 정리하면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저가 제품에는 ‘언제나 저가’ 전략이 유리합니다. 반대로 고가 제품은...
[SK텔레콤] 인간 위한 첨단기술…에피소드로 표현 2013-12-19 06:58:01
광고는 일상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동시에 아이와 엄마, 노부부의 모습 등 기술로 인해 혜택을 누리는 개개인의 감성을 따뜻하게 담아내 자칫 첨단 기술에 대해 생길 수 있는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있다. sk텔레콤 광고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사물 인터넷’ 기술 역량으로 통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