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ㆍ엔 환율 적정환율보다 10% 낮아…1,394원 적정" 2013-02-10 08:00:07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 요인이 우세해 원화의고평가 현상은 길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환율과 자본유출입 동향에 대한 모니터를강화하고, 글로벌 환율 갈등으로 보호무역주의가 기승을 부릴 경우에 대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저축 하세요'…금융권 30년 만에 공동캠페인(종합) 2013-02-06 09:06:28
장기화의 악재 속에 저축률이세계 최하위로 떨어지자 금융권이 30여 년 만에 '저축 권장하기' 공동 캠페인에 나선다. 한 나라의 경제를 움직이는 근간이며 금융권의 젖줄인 저축이 줄어든 데 대해금융권이 너나없이 위기의식을 느끼기 시작한 것이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
'저축 하세요'…금융권 30년 만에 공동캠페인 2013-02-06 08:00:37
장기화의 악재 속에 저축률이세계 최하위로 떨어지자 금융권이 30여 년 만에 '저축 권장하기' 공동 캠페인에 나선다. 한 나라의 경제를 움직이는 근간이며 금융권의 젖줄인 저축이 줄어든 데 대해금융권이 너나없이 위기의식을 느끼기 시작한 것이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
[CEO가 만난 모교 총장] "외모보단 인성…자신만의 재능으로 도전하자" 2013-02-05 17:03:15
힘들다는 논리다. 성신여대가 선택한 특성화의 길은 ‘건강복지’와 ‘문화산업’이다. 2006년에 국립의료원 간호대를 인수했고, 2011년에는 단과대인 융합문화예술대학을 만들었다.이 과정을 주도한 심화진 총장은 의류학을 전공한 실용예술가이면서 대학을 경영하는 최고경영자(ceo)다. 성신여대는 이번 ‘ceo가 만난...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이제석에 관심집중! 2013-02-05 12:30:02
틀을 깨는 시각화의 천재 이태백(진구)이 지방 삼류대학을 중퇴하고 최고의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다. 이제석 소장은 계명대 시각디자인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국내에서 간판을 만들며 광고계에 몸을 담갔다. 이후 2006년 미국 뉴욕의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에 편입한 뒤...
“‘남쪽으로 튀어’ 속 국민연금 삭제 요구는 표현자유 침해” 2013-02-04 09:22:27
영화의 소재화 표현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현재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이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높지만 영화 속의 장면을 문제 삼는 것은 국민연금이 직면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과 거리가 멀 뿐 아니라 오히려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다”고 입장을 전했다. ‘남쪽으로 튀어’...
<카톡, 라인, 조인…올해 성패 갈린다> 2013-02-03 12:00:26
글로벌화의 기로'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 모바일 메신저들이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지 못하면 장기적으로 기존의 시장을 수성하는 것이 만만찮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달 1일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한국, 일본에서 7천300만명을 확보했다. '라인'은 일본, 대만, 태국...
[인사] SK플래닛 ; 아주그룹 ; 한화생명 등 2013-02-01 17:13:38
이윤상◈경기도문화의전당◎승진<3급>▷경영본부 홍보마케팅팀 반호섭▷경영본부 시설관리팀 정본근<4급>▷경영본부 비전정책팀 이홍섭▷문화나눔사업팀 이은주▷공연사업본부 무대기술팀 이정훈◈서울대▷경영대 교무부학장·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이경묵▷경영대 학생부학장 박진수◈한국외대▷동양어대학장...
기아차, 1월 26만572대 판매…23.4%↑ 2013-02-01 13:33:50
해외시장에서 높아진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제값 받기' 노력을 계속 펼치는 등 내실경영에 따른 성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원화강세 등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를 기업 체질 개선·경쟁력 강화의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돌실나이가 만든 '우리 옷 한복 교복' 2013-02-01 02:35:56
지원한 사업으로, 우리옷의 대중화와 일상복화의 길을 걸어온 기업 ‘돌실나이’ 외 다섯 팀의 한복 브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하여 전국 6개 학교의 교복을 디자인했다. 돌실나이의 교복은 경남 창녕의 유어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해 디자인되었는데, 디자인의 결과 이상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에 주목, 어린이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