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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장할 환율" 수출中企의 비명 2013-01-17 16:54:28
중소기업 대표는 “원화 절상에다 엔저까지 겹쳐 수익률이 20% 이상 낮아졌다”며 “환헤지 등 선제 대응을 하고 싶어도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고 호소했다.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대표는 “가격이 1%만 차이가 나도 수주 여부가 갈리는 업종의 특성상 환율 문제가 지속되면 경영이 더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며 “정부가...
[대구·경북]대구백화점 경영전략회의 개최 2013-01-17 15:46:29
신사업 모색으로 성장잠재력 보유, 조직문화 변화로 창조적 업무 활성화, 기업 이미지 확립으로 100년 기업 발판 구축 등을 세부 추진 과제로 정해 고객이 감동하고 신뢰하는 지역내 최고의 백화점 위치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회의에 앞서 김정길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초청, ‘기업 경영도 문화다’란...
연예인 보석 디자이너로 유명한 김정주의 화장품? 2013-01-17 14:58:15
[윤태홍 기자]코리아나 대표 한방 브랜드 자인이 보석 디자이너 김정주와 만났다. 여성이 원하는 고귀하고 숭고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 여자라면 꼭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보석 같은 화장품이다. 코리아나의 ‘불로 금장 팩트’는 피부를 빛나게 하는 5가지 보석이 담겨 있다. 금, 다이아몬드, 진주, 자수정...
삼성그룹, 새로운 글로벌사업 개척에 '박차' 2013-01-17 06:03:05
방침이다. 삼성전자 대표이사인 권오현 부회장도 연초에 직원들에게 '신시장 개척'을 강조했으며 특히 글로벌 SCM(공급망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해 급변하는 시장 판매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도 올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2010년 이후...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경제부총리 직함 안 중요해…힘 얼마나 실리느냐가 관건" 2013-01-16 17:26:57
장관을 지낸 강봉균 건전재정포럼 대표는 “경제부총리라는 직함이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며 “박정희 대통령 시절 장기영·남덕우 부총리처럼 대통령이 전폭적으로 믿고 맡겨줘야 경제부총리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정동수 국가경영전략연구원장(전 환경부 차관)은 “대통령이 경제 부처 장관...
'브로커 검사' 재판 회부…'맘대로 구형' 女검사 停職 2013-01-16 17:17:40
공판2부에서 회의를 열어 다른 검사에게 구형을 맡기자 임 검사는 법정에 출석해 검사 출입문을 잠그고 독단적으로 무죄를 구형해 논란이 일었다.감찰본부는 이와 함께 뇌물수수 혐의로 김수창 특임검사팀에 의해 구속기소된 김광준 서울고검 검사(사진)에 대해서도 징계를 청구했다. 감찰본부는 특임검사팀이 밝혀낸 비리...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잘못된 건 국회서 짚고 넘어가겠다" 2013-01-16 17:14:13
대표는 이날 창원 경남도당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례적으로 야당과 한마디 협의 없이 (개편안을) 발표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정부 출범의 발목을 잡고 싶지 않다”면서도 “잘못된 건 반드시 국회에서 짚고 넘어가겠다”고 밝혔다. 우원식 원내수석부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연제협 “‘무한도전’ 음원, 대기업과 뭐가 다르나” 2013-01-16 16:10:47
‘무한도전’ 음원 열풍과 관련해 긴급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미디어 그룹이 음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경우 갑의 논리를 지닌 미디어 그룹의 자본력과 영향력에 기존 제작자들이 휩쓸릴 수 밖에 없다는 것. 연제협은 “대형 자본과 영향을 가진 미디어 그룹들은 자사의 인기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의 인기를 손쉽게...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발굴하는 전담 조직인 ‘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를 매달 1회씩 운영한다. 이 회의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 방안을 수립하도록...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