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S/S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 곽현주 “패션이라 쓰고 트렌드라 읽는다” 2013-10-11 10:14:22
2014 s/s 컬렉션의 주요 콘셉트는 무엇인가. 이번 쇼의 메인 콘셉트는 ‘유토피아’다. ‘시간 속의 여행’이라고 풀어서 이야기할 수도 있다. 처음으로 착안하게 된 것은 어느 날 아침, 문득 울리는 알람 시계로 인해 일어난 후 스케줄 표를 보고 하루를 시작하면서부터다. 우리의 인생이 모두 ‘숫자’와 뗄레야...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일렉 품은 동부…세계적 종합전자회사 '비상' 꿈꾼다 2013-10-11 07:00:05
무엇인가 새로운 것, 무엇인가 다른 것을 독특하게 해 그것의 가치를 바꾸거나 변형시키는 것”이라며 “혁신은 기업가정신을 구현하는 수단이자 기존 자원이 부를 창출하도록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했다. 김 회장은 벤치마킹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남의 것을 잘 모방해 더 낫게 만들면 그것이 더...
스타일난다, 홍콩 매장 오픈… 해외 진출 본격 시동 “홍콩을 매료시키다!” 2013-10-10 09:59:22
같은 아이템은 무엇인가. 베스트 아이템을 추천해준다면 인기있는 아이템은 스타일난다만의 스타일을 담은 것이 많다. 특히 모델이 입은 kkxx 아이템이나 유니크한 소매 배색 티셔츠 등 다른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스타일난다의 단독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미...
[민세진 교수의 경제학 톡] (54) 국민건강보험 2013-10-09 17:26:05
위해서는 무엇인가 포기해야 할 때가 왔다. 건강보험료의 대부분을 부담하는 직장인들이 보험료를 더 낼지, 의료서비스 이용자가 비용 부담을 더 할지, 둘 다 할지의 문제이지만 지금의 복지 열풍으로 봐서는 첫 번째가 될 가능성이 정치적으로 높은 것 같다. 그것으로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말이다.민세진...
[프랜차이즈CEO 경영노트] 원칙 지키며 쌓은 신뢰가 성공 만든다 2013-10-07 06:59:14
고수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라는 것이 결국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소비자 신뢰의 크기라고 생각한다. 최근 모 방송에서 착한가게를 소개하는 것을 봤다. 방송 전에는 손님이 없던 가게도 착한가게로 선정되고 나면 손님이 늘어난다고 한다. 장사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소비자로부터 신뢰...
'롤러코스터' 정경호, 초록색 머리 변신 "GD 따라한 것 아냐" 2013-10-05 19:26:45
핫한 분들의 공항패션이 무엇인가 연구했다"며 "그래서 고심 끝에 초록색 머리로 변신햇다"고 말했다. '롤러코스터'에서 욕쟁이 한류스타 마준규 역을 맡은 정경호는 초록색 머리로 매력 포인트를 더욱 뽐낸다. 이에 mc 양상국은 "혹시 gd(지드래곤)을 따라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고, 정경호는 "따라한 것은...
[책속의 한줄] 서두르다 잃어버린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2013-10-04 10:38:36
'어떻게 사랑해야 하며', '관계를 발전시키는 방법들은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다. 더불어 너무 늦기 전에 우리가 깨달아야 할 '사랑의 진실', '제대로 사랑하는 법'을 담담히 풀어냈다. 저자는 '다 잘 될 거야.' 식의 막연한 위로를 전하지 않는다. 대신 날카로운 직관과 통찰력으로 인간...
"코스닥 외국인 매수 종목 강세‥주목하는 기업은?" 2013-10-04 09:44:29
매수로 바뀌었다. 결과적으로 무엇인가 포트폴리오를 짜고 있는 것이다. 기관은 아직까지 100억 정도 매도하고 있다. 외국인들은 서울반도체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엄청 많이 매수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특징적인 것이 IT부품 쪽을 매수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과 FPCB, 게임주들이 나타나고 있고 자동차 부품이 있다....
[책마을] '까칠한 질문'이 새 아이디어를 샘솟게 한다 2013-10-03 17:23:56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우리 상품의 어떤 기능이 예상치 못한 열광을 불러일으킬까. 우리 제품에서 의외의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 등의 킬러q를 던져보자. 결정적 순간에 현장에서 고객이 자사 제품을 거부하거나 선택하는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면 킬러q의 답을 찾을 가능성이 훨씬 커진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질문들을...
이명재 명정보기술 대표 "변화 즐기며 골프…배려·도전정신 키워" 2013-10-02 16:54:48
어프로치샷을 하고 가봤더니 공이 홀 안에 있더군요. 몸에 무엇인가 뜨거운 게 확 올라오는 걸 느꼈어요.” 두 번째 알바트로스를 만든 것도 5번 우드였다. 2010년 5월9일 충북 진천군 천룡cc 흑룡코스 3번홀(파5·433m)에서다. 이 대표는 고교 졸업 후 첫 직장에서 하드디스크를 수리하는 일을 하다가 사라진 데이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