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BS, 3분기 실적 눈높이 밑돌 것…목표가↓"-우리 2013-10-04 07:40:41
시점은 4분기로 지연됐을 것이라는 추정이다.광고 시장의 불황과 프로그램 제작비 증가, 재전송수수료 협상? 지연 등이 실적 부진의 배경으로 꼽혔다.박 연구원은 "3분기 광고 매출은 광고 경기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감소했을 것"이라며 "시청률은 회복되고 있으나 사업수익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가 지...
광고협회 "정부 지원 광고컨설팅 시스템 구축 필요" 2013-10-03 06:00:11
중소광고회사들이 정부 지원을받는 광고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3일 한국광고협회가 전국 7개 대도시의 중소기업·중소광고회사 등 2천개사를대상으로 벌인 중소기업 광고컨설팅 시스템 구축 수요·현황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2%가 '정부 재정의 광고컨설팅 지원...
"SBS, 3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하회"…목표가↓-대우 2013-10-02 07:40:16
보고서에서 "프로그램 제작비 등 원가 부문이 당초 sbs의 계획보다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며 "3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하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3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6% 감소한 1850억원, 영업이익은 7.5% 증가한 100억원으로 추산했다.연초 예정된 올해 드라마 자체...
레드로버, `넛잡` 美 헐리우드 본격 홍보 시동 2013-10-01 15:34:59
본격적으로 북미전역의 극장에 포스터, TV방송, 온라인 광고 및 관련 PPL 제휴사들의 매장 및 제품을 통해 본격적인 광고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레드로버가 제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넛잡`은 순 제작비 363억의 국내최초 극장용 글로벌애니메이션으로 1950년대 가상 무대인 Oakton에서 말썽꾸러기 다람쥐 설리와 그...
레드로버, 애니메이션 ‘넛잡’ 본격 홍보 시작 2013-10-01 14:47:59
또 포스터, tv방송,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도 예정돼 있다. 레드로버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넛잡’은 순 제작비 363억원이 투입됐다. 케서린 헤이글, 니암리슨, 브랜든 프레이저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목소리 캐스팅됐다. 내년 1월17일 미국전역 3000개 스크린에서 개봉될 예정이다.한경닷컴 정혁현...
LG전자, 유튜브 영상 대박…보름새 조회수 1000만 육박 2013-09-17 15:35:30
3500만 건을 넘어 유튜브 광고비로 환산하면 30억원에 이른다”며 “제작비가 일반 tv 광고의 3분의 1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효과”라고 말했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다른 男과 성관계한 아내 속옷 봤더니… 한혜진, 기성용과 결혼한...
코바코, 중소기업 지원 대폭 확대 2013-09-09 11:43:48
광고 소재 제작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광고제작비 지원을 위한 기금 예산을 마련하는 한편, 중소기업 광고실무자 교육을 상설화하여 인적 인프라 확충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바코는 신속한 고객응대 및 고객서비스 강화, 신규 광고주 개발을 위해 인력확충을 통한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센터 확대?개편을 추진한...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K팝의 힘은 트렌드 창조…콘텐츠 지원 8천억원으로 늘렸죠" 2013-09-08 17:01:26
제작비를 감당할 자본력이 없으면 아예 출연료밖에 못 받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자금을 전액 부담한다면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금융권에서 이런 리스크를 함께 부담해준다면 k팝 시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김 행장께서는 문화산업을 어떻게 지원하나요. 김 행장=문화산업은 산업 성숙도가 낮고...
김우룡 한국외대 명예교수 "정치 진영논리 따라 방송계 춤춰…'리셋' 필요한 시점" 2013-09-03 16:49:30
많은 특혜를 받았지만 시청률에 한계가 있고, 광고 수입이 적으니 제작비를 아낄 수밖에 없습니다. 승인 조건을 못 지킨 것은 예견된 일이었죠. 재방송 비율이 높다는 것보다 마구잡이식 출연자 기용이 더 문제입니다. 시청률만 높일 수 있다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죠. 콘텐츠 투자를 하지 않고, 재방...
SBS, 하반기 강한 실적 모멘텀 주목-우리 2013-08-30 07:42:37
컨센서스(277억원)를 하회했다"며 "전년동기 높은 기저(런던올림픽)와 광고 경기 부진, 시청률 하락, 제작비 부담 등 때문"이라고 밝혔다.2분기 매출은 1918억원으로 10% 감소했다. 광고매출(1537억원, -9%)이 감소한 가운데 사업 수익(381억원, -16%)도 줄었다. 반면 제작비(1270억원, +2.4%)는 심야방송 확대와 사극...